Action disabled: source

파워아머 (Power Armor)

개인용 차세대 전투 의복으로 높은 방어력과 착용자의 힘을 증강시키는 구동 설비를 갖추고 있어 전장에서 높은 효율을 발휘함. 2065년 개발이 시작되어 2076년 양산형이 생산되기 시작하여 알래스카 전장에 처음 투입되었다. 미국과 중국의 전쟁에서 큰 역할을 함.

대전쟁 이후 엔클레이브 (Enclave)가 계속 개량을 하였고, 강철연맹 (BOS)도 나름대로 변화를 줌.

탄생 유래는 석유고갈로 전차 같은 기름 괴물들을 운용하기 어려워져서 보병의 전차화를 위해 만들어진 후, 중국과의 전쟁 및 중국 침공에서 훌륭한 성능을 보여줬다고 한다. 그래선지 폴아웃2에서 아이템 설명을 보면 동력은 핵융합전지! 기동 시한은 100년을 넘는다.

시리즈 대대로 최고의 아머로써 어지간한 총알은 웃으며 맞아줄 수 있는 막강한 방어력과 착용자의 힘스탯을 상승시켜주는 물건이다. 대신 파워 아머의 종류가 다양한 폴아웃3에서는 착용시 어질리티가 감소한다든지 다양한 스탯의 변화가 있다.

핍보이, 볼트점프슈트와 더불어 명실공히 폴아웃의 상징으로, 패키지나 타이틀 화면 등에 나오는 바로 그 갑옷이다. 1,2, 뉴 베가스 때는 T-51b 파워 아머가 등장하였고 3에서는 T-45d 파워 아머를 주로 입고 다닌다.

일반 옷과 갑옷 종류보다 더 뛰어난 방어력을 자랑하지만 그만큼 구하기도 힘든 편이며 무거운데다가 심지어 폴아웃3에서는 특수한 훈련을 받지 않으면 입는 것이 불가능하다.1) 파워 아머를 입은 병사들을 운용하는 곳은 구 미합중국 정부인 엔클레이브와 미합중국 군부대의 후예인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 밖에 존재하지 않는다.2)

파워아머 (Power Armor) 이다. 누구나 수정할 수 있다. 문법은 Formatting Syntax참조.
1)
훈련이 필요한 것은 3편
2)
폴아웃 3 (Fallout 3)에서 괴상한 것은 주인공은 훈련받기 전까지 못 입는 파워 아머를 용병이나 기타 NPC들은 주면 곧바로 입을 수 있다!. 폴아웃: 뉴 베가스 (Fallout: New Vegas)에서는 합리적으로 바뀌었다.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