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의학지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의학은 빠르게 변화하는 학문으로 아래의 내용은 최신의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따라서 글을 읽는 시점에는 정확한 내용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 내용에 따라 스스로 질병을 진단하거나 치료하려 하지 마십시오. 질병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수적입니다. 이 내용은 의학적 상식을 넓히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십시오.

임신과 파마

임신시과 헤어펌(hair Perming)이 태아에게 안좋은 영향을 준다는 증거는 없다. 다만, 반대로 무해하다고 확정적인 결론을 낼만큼의 연구가 있는 것도 아니다.

염색약과 파마약에는 파라벤을 비롯한 다양한 화학물질이 들어있는데, 이는 엄마의 신체를 통해 태아에게도 축적될 수 있으나, 약제 자체가 갖는 태아에 대한 독성도 미미하고, 모발 등으로 실제 흡수되는 량도 적으므로 실제로 임신 중에 파마를 한다고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다만, 완전히 안정성이 확보되지 않았기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염색, 모유수유도 마찬가지이다.

pregnancy-hair-treatment.jpg

실제로, 헤어샵에서 일하는 많은 여성들이 별 문제 없이 출산을 한다.

염색

염색약에 함유된 PPD(파라페닐렌디아민) 성분도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PPD는 빠른 염색을 도와주고 염색의 지속력을 높이는 효과는 있지만, 강력한 항원성으로 인해 접촉성 피부염과 두피질환 및 알레르기성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평소 피부가 약하거나 아토피 피부, 혹은 피부 염증을 가진 임산부는 염색을 경계하는 것이 좋다.

같이 보기

연결문서

토론

vln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페이지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9 KB med/임신과_파마.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9/01/30 17:05 저자 V_L V_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