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위키

아래의 내용은 현재의 이브온라인의 게임내용을 적절히 반영하지 못하며, 수년전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관련정보는 '펀즈위키'를, 커뮤니티는 EVE-ONLINE KOREAN FAN SITE를 권장합니다.

문서 편집

전투

초반의 전투는 조금 지루할수도 있습니다만…중후반쯤 가서 벌어지는 전투는 정말 피말립니다…엄청나게 신경써야하는부분도 있고…이건 게임하시면서 경험해보시는게 좋습니다..전투에서 오래한 사람이 유리한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절대적인 위치에 있는건 아닙니다..^^;;;

탄, 미사일 장전

일단 미사일의 경우 런처와 미사일을 함께 구입하셔야 합니다.그런 다음 Fitting 화면에서 런처에 미사일을 올려놓으세요. 런처에 미사일이 장전되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화물칸에 일정량의 미사일을 가지고 다니시면 런처에 장전된 미사일이 다 소모되면 자동으로 재장전됩니다. (재장전 할것인지는 옵션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 미사일중 Defender 미사일은 미사일 요격용이므로 적 함선에게 발사가 되지 않습니다.

 
 <디펜더 미사일은 대(對) 미사일 요격용으로서,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디펜더미사일을 장전한 다음,
2.적이 미사일(미사일만 요격 가능합니다. 터렛 등에는 무효)을 발사했을 때
     디펜더 미사일을 발사하면 자동으로 적의 미사일을 요격합니다. 
-> 적이 미사일을 발사해서 미사일이 자신에게 이동하고 있는 경우가 아니면 발사되지않습니다. 

총알도 마찬가지로 사용하는 터렛에 맞는 총알을 구입해서 카고에 싣고 다니셔야 합니다. 사용하기 전에 장전해야 하고요.

레이저/빔 무기들은 총알이 아니라 크리스탈이라고 하는 것을 씁니다

탱킹

탱킹은 지속적인 시간 대미지에 저항하고 핵심 구조물에 대미지가 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들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탱킹에는 실드 탱킹과 아머 탱킹,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두 탱킹 타입 모두 수동적 저항과 능동적 저항에 사용할 수 있으며 재생 수단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선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실드와 아머 방어 중 하나를 전문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보완 모듈을 선택하면 하이브리드 설정보다 장점이 더 많습니다.

* 완전 아머탱킹 - 아마르 * 거의 아머탱킹 - 갈란테 * 뭔지 모를탱킹 - 민마타 (대게는 쉴탱과 아머탱을 번갈아 한다고 하더군요 * 완전 쉴드탱킹 - 칼다리

이렇게 4개종족이 특성이 조금씩 있습니다.

실드방어

모듈이 다양하므로 사용할 수 있는 실드 탱킹 전략도 무척 많습니다. 실드 저항력 강화를 원하면 실드 앰프를, 강력한 실드 재충전 부스트를 원한다면 실드 부스터를, 실드 용량 증가를 원한다면 실드 익스텐더를 피팅할 수 있습니다. 실드의 재충전 속도를 높이려면 실드 충전기를 피팅하면 됩니다. 유도 코일 역시 같은 기능을 하지만 실드 용량이 줄어드는 단점이 있고, 파워 릴레이도 피팅할 수는 있지만 파워를 캡에서 실드로 전환시키는 문제가 있습니다. 실드 부스트 앰프는 캡에서 별도로 에너지를 흡수하지 않고 실드 부스트 모듈의 효과를 높입니다. 탱킹의 효율성을 높 일 수 있는 아주 경제적인 방법입니다.

실드는 자연회복이 있어, 「HP0의 상태로부터 완쾌까지의 시간」이 Shield Recharge Time으로서 결정되어 있습니다. 또, 【아머】나 Hull과 같이 레지스트(registration)라고 하는 파라메타도 있습니다.
덧붙이자면 실드의 초간 자연회복량은 남은 HP의 30%지점에서 최대가 됩니다.
즉 실드는 Capacitor를 사용해 순간에 회복할 것인가, Recharge Time을 짧게 하거나 최대HP을 늘려서 자연회복량을 늘릴 것인가, 내성을 드려서 대미지를 절감할지의 3가지의 수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적 모듈(Medium) 모듈(Low)
직접 실드를 회복한다 Shield Booster ×
직접 실드를 회복할 때의 회복량을 늘린다 Shield Boost Amplifer ×
실드의 Recharge Time을 바꾼다 Shield Recharger Power Diagnostic System,Shield Power Relay,Shield Flux Coil
실드의 최대HP을 늘린다 Shield Extender Power Diagnostic System
Capacitor를 소비해 실드가 호평을 받는 대미지를 절감한다 Ballistic Deflection Field 등 Damage Control
Capacitor를 소비하지 않고 실드가 호평을 받는 대미지를 절감한다 Kinetic Deflection Amplifier 등 ×

아머탱킹

아머 탱킹을 위한 전형적인 피팅으로는 각종 대미지 타입에 대한 아머의 저항력을 강화시키는 아머 코팅, 대미지 수리를 위한 아머 수리 모듈, 아머의 최대 파워를 증가시키는 아머 리인스포스가 있습니다. 아머의 대미지 저항을 증가시키는 모듈은 매우 다양합니다. 아머 코팅은 요구되는 CPU 사양과 전력 소모량이 낮은 수동적 방어 수단인 반면, 에너지 충전 아머 플레이팅은 보통 더 높은 사양을 요구하며 그만큼 보너스도 높습니다. 능동적 모듈은 캡의 에너지를 흡수하는 대신 보너스가 높고, 수동적 모듈은 낮은 보너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대신 캡 소모가 없습니다. 두 모듈은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저항 조정기는 수동적 모듈입니다. 실드와 아머 전략에 사용할 수 있는 능동적 모듈은 각각 실드 하드와 아머 하드너라고 부릅니다. 캡에 여유가 있을 때 두 하드너를 시험해 볼 것을 권합니다. * 실드와 달라 자연회복이 없다. 그 대신, 모듈의 소비 전력과 회복량의 바란스가 실드에 비해 효율적이어져 있다. 화력향상이나 사정향상 모듈은 LowSlot를 사용하는 물건이 대부분 때문에, Mission등에서는 바란스형이나 방어 특화에서, PvP에서는 화력특화 등등 각양각색의 Fit가 존재한다. * 특히 대인에서는 MedSlot가 대인을 하는 것에 부근 필수라고도 말할 수 있는 모듈로 차지할 수 있기 때문, 화력이나 방어에 Low를 사용하는 타입의 【아머】방어가 쓰인다. 구체적으로는 무엇을 장비하면 될까요?

목적 모듈(Medium) 모듈(Low)
【아머】를 회복한다 × Armor Repairer
【아머】의 최대HP을 늘린다 × Armor Plates
Capacitor를 소비해 【아머】가 받는 대미지를 줄인다 × Armor Kinetic Hardener 등, Damage Control
Capacitor를 소비하지 않고 【아머】가 받는 대미지를 줄인다 × Resistance Plating 등, Energized Plating 등

Hull방어

마지막 방어라고 일컬어질 만큼의 자료Fit. Hull의 레지스트(registration)를 올리기 위한 장비는 Damage Control밖에 존재하지 않고, 회복도 다른 2종에 비해 압도적으로 시간이 걸린다. 단, Hull레지스트(registration)를 올리는 것은 최후의 보루라고도 말할 수 있어 Damage Control을 장비하고 있었던 덕분으로 장수하는 경우도 왕왕 볼 수 있다.

목적 모듈(Medium) 모듈(Low)
Hull을 회복한다 Hull Repairer ×
Hull의 최대HP을 늘린다 × Reinfoced Bulkhead
Hull이 받는 대미지를 절감한다 × Damage Control

뱀파이어링

“뱀파이어링”이란 상대의 캡을 흡수하는 것 이며 이를 위해서는 “노스페라투”와 같은 모듈을 피팅해야 합니다. 이 에너지 흡수 무기들은 사정거리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사정거리와 이동성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갈란테 특징

1. 드론특화

갈란테는 드론에 특화된 종족입니다. 크루져인 Vexor나 배틀쉽인 Dominix를 보시면 드론 공격력에 보너스가 있습니다. 거기에 다른종족보다 Drone Bay가 훨씬 넓지요. Megathron의 경우 Drone Bay가 125 m3이고 Dominix는 375 m3입니다. 다른 종족은 최고 50 m3을 먹지요.

갈란테는 왜 드론이 필요한가? 그것은 부족한 화력을 떼우기 위한거죠. 하이브리드 터렛은 프로젝타일과 레이저 터렛의 중간정도 성능으로 매우 어정쩡합니다. 캡은 레이저의 절반정도를 먹지만 갈란테 배들은 캡관련 보너스가 아예 없어서 실질적으로는 레이저 터렛보다 캡을 많이 먹습니다.

그렇다고 민마타처럼 순간 데미지가 강한것도 아닙니다. 그저 꾸준히 쏘는수밖에 없습니다. 갈란테가 스킬을 많이 찍기 전까지는 DPS가 민마타/아마르/갈란테중에 제일 낮습니다.(배틀쉽의 경우 전함 (Battleship) 4렙은 찍어야 아마르보다 DPS가 높아지는걸로 압니다.) 이것을 보조하는것이 바로 드론입니다. 물론 원거리에 있는 적이라면 드론은 필요없지만 갈란테는 무조건 닥치고 돌격이기 때문에 드론이 있으면 매우 좋답니다.

2. 근접전의 강자

갈란테는 근접전에는 뛰어납니다. 레이저보다 데미지가 좋고 트래킹은 프로젝타일보다 높기 때문이죠. (어떻게 보면 딱 중간에 위치한 어정쩡한 녀석이지만요.) 하이브리드 터렛중 블라스터를 보시면 DPS가 3 종족중 제일 높습니다. 따라서 근접전을 할때 아마르의 경우라도 블라스터를 장착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_- 또한 블라스터에 제일 강한 Antimatter 탄환을 장착하고 쏘시면 꽤나 아픕니다. 프로젝타일처럼 순간데미지가 높기도 하고 RoF가 빠르기도 하여서 근접전용 피팅으로 싸우는 갈란테의 배들은 PvP에서 적으로는 기피대상이기도 합니다.

근접전용 배로 제일 많이 쓰이는 배는 바로 Thorax. 렙당 25% MWD 패널티 감소라는 무식한 보너스가 붙어있는 배입니다. 한마디로 크루져 렙 4단만 되도 MWD로 인하여 감소되는 총 캡량은 매우 적어서 캡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소리죠. (그만큼 MWD를 더 오래 쓸 수 있다는 이야기.) 근접 PvP용 Thorax를 보시면 블라스터를 장착하고 MWD를 쓰면서 1300 m/s 으로 적에게 다가오는 무시무시한 녀석입니다. 일단 다가오면 웹을 쓰더라도 저지하기 힘들고 6000미터 이내로 근접하여 블라스터를 쏜다면 (안티매터 탄환을 장착했다는 기준하에) 퍼펙트 데미지가 300이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빠른 RoF로 퍼펙트 300이 뜬다면 다른 동급 함선들은 순식간에 녹습니다. (크루저 총 체력이 3500도 안됨.)

근접전에서 갈란테 함선들은 드론을 풀어버립니다. 우주에 내던져진 드론은 근거리의 적에게 금새 도달하여 공격을 퍼붓기 시작하죠. 일단 드론이 자신을 때리기 시작한다… 그러면 드론 주인이 죽기 전까지는 절대 다른짓 안합니다. 물론 드론을 드론으로 잡는 방법도 있지만 이런 방법은 쓰다가 화력 열세로 터지죠. Thorax의 경우 Drone Bay가 50 m3입니다. 다른종족의 크루져들은 30 m3도 안되죠. (Arbitrator 제외. 이녀석은 아마르 유일의 드론특화 배입니다. 함급은 크루져.)

강한 한방과 빠른 공격속도, 그리고 5마리의 드론의 총공격이라면 버틸 수 있는 배는 없습니다. 단지 자신을 공격하는 갈란테 함선이 자신보다 먼저 터지길 바래야죠 -_-

3. 갈란테의 문제점

갈란테의 문제점이라면 레일건의 캡소모가 좀 심하다는것, 그리고 Structure가 Armour보다 수치가 높다는 슬픈점이 있죠. (헐탱킹 하실분?) 하지만 피팅좀 잘 하고 싸우신다면 쓰기에는 정말 좋은 종족입니다.

ps. 드론의 공격력을 강하게 하려면 Drone Interfacing 스킬을 익히면 됩니다. '렙당 20% 공격력/체력 증가' 보너스가 붙어있습니다. (옛날에는 '렙당 드론 컨트롤 갯수 1개 추가' 였는데 렉이 심하다고 CCP가 바꿔버림 ㅠ_ㅠ)

ps2. 갈란테는 BC급까지는 MWD가 필수입니다. 배틀쉽의 MWD는 블라스터를 장착한 메가쓰론만 필요합니다.

초보뉴비를 위한 우르르에서의 전투

디스트로이어 이하등급의 초보뉴비쉽으로는 공격력도 적에게 피해를 줄수 있을정도가 안되고, 방어력도 2~4방 맞으면 바로 터지는 등, 우르르가 초보에게 많은 바운티(현상금)를 얻을수 있게 해줘 초반에 무척 도움이 되긴 하지만, 반면 첫 뿜(사망) 경험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적함을 잡는다는 생각을 하지 마시고, 오래하신 분들의 도움을 받아 구경을 한다는 정도의 마음으로 npc봇을 잡는 우르르에 참가하시면 됩니다. 초보분들은 사거리가 매우 짧아 5km정도일 가능성이 큰데, 우르르에서는 적으로부터 30km의 거리를 이격하면 스피드를 이용해 적의 공격을 일정부분 아예 피할수 있습니다. 때문에 먼가에 홀린듯 호기심에 적함에게 30km안쪽으로 다가가지 않도록 하시고, 적함이 30km이내로 다가오거나 그 안쪽에서 팝업되는 경우는 밖으로 피하시기 바랍니다. 또 거리가 확보되더라도 멈춰있거나 너무 직선으로 피할경우 데미지가 들어올수 있으므로, 가급적 AB(afterbunner)를 장비해 사용하면서 아주 약간씩이라도 각도를 약간씩 가끔 틀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적함의 공격을 피하는것을 스피드탱킹이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확실한 생존을 보장하는것은 잠시 밖의 다른곳으로 워프해나갔다 들어오는 것입니다. 이를 워프아웃을 한다고 합니다. 죽는것은 순식간이기 때문에 2방가량 맞아 쉴드가 15%가량 줄었다 싶으면 바로 워프아웃한다는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당황해서 워프아웃에 너무 오래 시간을 소비하지 않도록 미리 워프하는 것을 한두번 연습해 손가락에 읶혀 두시는게 좋습니다. 특정미션지역(사냥터)에는 그에 맞는 데미지속성과 방어용장비속성이 있습니다만, 뉴비들이 모두 준비하긴 어렵고 뉴비쉽에도 장착이 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통 스피드탱킹이나 워프아웃 방식을 사용합니다. 우르르에서의 집결지(스테이션)는 대게 국가가 운영하는 NAVY가 붙은 스테이션이 많습니다. 총알은 무장1개당 1000발 가량 준비하시면 됩니다. 레일건이 5문이면 레일건총알 5천개, 런처가 2문이면 미사일2000발 정도면, 우르르에서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총알의 속성을 잘 확인하시고 사거리감소패널티가 붙은 총알은 뉴비시절엔 사용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룻을 해보고싶으시면 트랙터빔을 1개정도 준비하시고 셀비징은 시간부족으로 어렵습니다.


  • *누구나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Formatting Syntax참조**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5.1 KB game/eve/battle.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4/03/19 02:39 (바깥 편집) V_L

0.020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