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다음 판
이전 판
game:fnv:vault_11 [2010/11/25 23:52] – 외부 편집기 127.0.0.1game:fnv:vault_11 [2018/02/22 12:27] (현재) – 바깥 편집 127.0.0.1
줄 1: 줄 1:
 +{{tag>fnv 폴아웃 뉴베가스 게임 공략 vault_11 }}
 +======볼트 11 (Vault 11)======
 +
 +{{game/fnv/vault_11.jpg|}}
 +
 +BOS 퀘스트 [[game:fnv:still_in_the_dark|]] 도중에 들려야 하는 볼트이다. 
 +
 +SPOILER 주의
 +
 +볼트 입구에 시체 4구와 권총이 놓여져 있다. 볼트 내부엔 오버시어 선거 벽보들이 여기저기 널려있다.
 +
 +볼트에서 구할 수 있는 자료들과 녹음테잎을 들어보면 이 볼트에서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알 수 있다.
 +
 +주거지역 컴퓨터의 로그기록을 살펴보면 볼트 11은 매년 한 명의 오버시어를 선출해 제물로 바쳐야만 나머지
 +볼트주민들이 살 수 있다는 규칙이 있다. (나는 케이트가 싫어요와 같은 선거 벽보가 이해가기 시작한다.)
 +
 +하지만 오버시어의 사무실 컴퓨터의 로그 기록을 살펴보면 마지막으로 투표를 통해 선출된 오버시어가 죽기전에 투표방식을 선거가 아닌 무작위 선정으로 바꾼다는 명령을 내렸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
 +오버시어의 사무실을 통해 희생자의 방으로 갈 수 있는데, 의자에 앉으면 희생자를 위한 방송을 볼 수 있고,
 +방송이 끝나면 양 옆의 벽이 열리면서 로봇과 터렛들이 공격을 해온다.
 +
 +볼트 내에서 얻을 수 있는 다른 로그 기록들을 살펴보면, 무작위 선정 규칙이 발표된 이후 볼트에서 난동이 일어났고 결국 한 명 한 명 죽이다가 마지막 5사람만이 살아남았음을 알 수 있다. 이들의 운명은 음성 로그들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최후의 5인은 볼트 관리 컴퓨터에게 우리는 더이상 희생자를 뽑을 수 없으니 전부 죽이려면 맘대로 하라고 통보한다.
 +
 +볼트 관리 컴퓨터는 생존자들을 축하하면서, 여태까지의 선거는 휴머니즘 연구를 위한 볼트 실험의 일부였고,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으로 더이상 희생양을 선출할 필요가 없으며, 볼트 밖으로 나갈 수 있는 문을 자유롭게 개방하도록 조치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최후의 5인은 자신들이 저지른 만행을 후회하며 자살을 결심하는데, 단 한 명의 남성은 자살을 거절하며 볼트 외부로 나가 사람들에게 무슨일이 벌어졌었는지 알려야 한다고 주장한다.
 +
 +결국 4발의 총성이 울리고, 한 번의 한숨소리가 들린 후, 총이 땅에 떨어지는 소리가 들리고 음성로그가 종료된다.
 +
 +
 +
 +
 +
 +* 참고: [[http://fallout.wikia.com/wiki/Vault 11|폴아웃위키아 (Vault 11)]]
 +
 +^ :!: [[:game:fnv:]] 이다. 누구나 수정하실 수 있다.  [[:syntax]]참조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