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구시대의 블루스 (Old World Blues)
베데스다의 폴아웃: 뉴 베가스의 세번째 DLC
“핵전쟁으로 고립된 최첨단 군사 연구 시설인 빅 엠프티(Big empty; Big MT; Big Mountain)을 배경으로 하는 배달부의 활약을 다룬다. 배달부는 모하비 황무지에서 흘러나오는 의문의 라디오전파를 쫓아 찾아간 모하비 자동차영화관 (Mojave Drive-in)에서 발견된 부서진 인공위성을 확인하다 함정에 빠져 빅 엠프티에 잡혀들어가게 된다”
개요
자정이 되면 위성에서 이상한 빛이 나옵니다.
- 15레벨 이상 권장
- 일단 들어가면 완료할 때까지 못 나온다. 완료 후에는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다.
- 소지품 넣을 곳은 넉넉하므로 많이 들고 가도 된다.
- 적들은 주로 로봇과 lobotomizer 이지만, 유전자 변형 독나방과 뱀+개가 많이 나오는 지역도 있다.
- 전체적으로 코메디…
- 동료가 없어서 외롭다.
The Big Empty
들어가면 뭔가 수상하고, 이상하게 생긴 팔다리 없고 눈과 입만 있는 두뇌 로봇들을 만나게 된다.
전부 과학자(!) 들인데… 뭔가 부족하고 어눌해 보이다.
떠들어 대는데, 결론은 자신들은 위대한 과학자이며, 이 곳에 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하는데, 배달부 (Courier)의 경우 뇌, 심장, 등뼈를 제거하였고, 뇌는.. 잃어 버렸다… 라는 것이다.
즉.. brainless, heartless, spineless 상태… (오즈의 마법사.. 패러디랄까;;;?)
이제 잃어버린 뇌를 찾기위한 여정이 시작된다;;; 으하하.
doctor klein, doctor 0, doctor dala 모두와 이야기를 하면 임무를 하나씩 준다.
doctor mobius가 이 곳의 공적이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Sink로 가면 가운데에 말하는 컴퓨터가 있다. 물건을 사고 팔 수 있고, 이곳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해준다.
이곳은 완료 후에도 드나들 수 있으니 마음 놓고 물건을 보관해 두어도 된다.
개의 뇌를 이용한 무기, 말하는 갑옷 등 흥미로운 물건들이 많이 나온다.
이제 이 지역의 건물을 다니면서 자료를 모으면 된다. 거의 모든 건물에서 마그네틱테입이 하나씩 나옵니다. 이것으로 각종 임플란트와 컴퓨터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싱크의 로봇의 AI를 하나씩 살리면 이번편은 블랙코미디인 것을 실감할 수 있다.
force field를 없애야 갈 수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가장 먼저 sonic emitter를 개량하도록한다.
y-17 medical facility에서 데드머니 (Dead Money)에 등장하는 christine의 갑옷을 얻을 수 있다. [signal hills transmitter]라는 곳에서는 엘리자 (Elijah)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율리시스 (Ulysses)가 있었던 자리도 있다.
눈꽃장식
누설
뇌를 얻을 때, 배달부 (Courier)의 뇌가 말을 걸어온다;; 머리 속으로 들어가기 싫다나? 열 받는다고 쏴버릴 수는 없으니.. 말로 잘 타일러서 집어 넣도록한다. 뇌가 없어도 베가스로 돌아갈 수 있으니 각자의 판단으로 결정하자.
주의
사실 doctor mobius는 이 미친 곳을 외부와 격리하려고 모든 일을 꾸민 것이다. 외곽쪽의 기둥(벗어나면 머리가 터지는) 도 자신이 만들었고, 다른 과학자들이 외부세계에 대한 관심을 가지지 않도록 재설정하고, 자신을 적으로 생각하도록하여 무한고리를 돌리고 있는 것이다.
닥터 오 "O", 모비우스, "8" 등등 다 고리이다.
마지막에
닥터 클레인에게 돌아가면 닥터 모비우스를 해치웠다면 이제 이곳을 떠나 밖으로 나가야 겠다…라고 한다. 이 멍청이 과학자들을 내보낼…? 결국 결론은 하나가 된다.
폴아웃 뉴 베가스 (FNV) 이다. 누구나 수정하실 수 있다. 오픈위키 간단 사용법참조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