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캘리포니아 공화국 (New California Republic; NCR)

뉴 캘리포니아 공화국, 모하비 황무지후버 댐으로 세력을 넓히기 시작했다. 하위팩션으로 뉴 캘리포니아 레인저가 있다. 패스. 모하비 초소, 프림(프림 (Primm)), 뉴 베가스에 병력을 두고 있다. BOS, 카이사르의 군단 및 파우더 갱과 적대 관계.

Vault 15에서 나온 개척민들의 국가. 전신은 Shady Sands. 당시 촌장의 딸이 초대 대통령이 된다. 묵시록의 추종자 (Followers Of The Apocalypse)와 협력 관계에 있다. 강철연맹 (Brotherhood of Steel), 시저의 군단 (Caesar's Legion)과는 격렬하게 대립하고 있다. 미군과 같은 분위기의 군대를 갖고 있다. 질을 중시한다. 주요 무기는 총기 (Guns)에서 소총 계열이 많다.

폴아웃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상의 국가. 2편에서 처음 등장했다. 약자는 NCR.

국기는 위에서 보듯, 현재 캘리포니아 주의 깃발에 곰 머리 하나가 더 붙은 모습.

New가 붙은 것은, 1846년 6월 14일에 멕시코로부터 독립을 선언하고, 7월 9일 미국에 합병됨으로써 불과 29일간 존속했던 캘리포니아 공화국(California Republic)이 실제로 있었기 때문이다.

이름 그대로 미국의 캘리포니아를 수도로 하고 있는 소국이다. 발족 시의 인구는 대략 3,000명 가량. 수도 이름은 국가 이름과 동일하다. 일단은 그래도 국가라서 질서 정연하고 도시 내 치안도 괜찮은 편.

처음 등장하는 2편에서는 월드맵 남동쪽 구석에서 찾을 수 있다. 도시 전체가 벽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볼트시티 (Vault City)처럼 거리가 깔끔하며 판코어 잭해머로 무장한 경찰 NPC들이 곳곳에서 경비를 서는 것이 눈에 띈다. 여성 대통령 tandi가 다스리고 있는데 (현재는 새로운 대통령이 선출됨), 1편의 주인공 볼트거주자 (Vault Dweller)가 구해준 일 덕분에 그를 영웅시하고 있다. 의회 건물 앞 공원에 볼트거주자 (Vault Dweller)의 조각상을 세워줬을 정도. 2편의 주인공 선택받은 자볼트거주자 (Vault Dweller)의 후손임을 밝히면 놀라며 호의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볼트 15를 시작으로 주변 세력을 착실하게 흡수하여 2240년경에는 국민이 70만으로 늘고, 황무지에서 강철연맹 (Brotherhood of Steel)을 제외한 순수 지상인 세력으로는 가장 강력한 국가가 되었다고 한다. 군사적으로도 NCR 레인저라는 특수부대를 운용하고 있어서 상당히 강한 편이다.

볼트 시티와는 교류를 하고있으나, 뉴 캘리포니아 공화국에서 볼트 시티를 합병하려고 시도하는 바람에 약간의 마찰이 생기는 중.

폴아웃3이 그 곳에서 멀리 떨어진 워싱턴 DC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서 NCR은 폴아웃3에 등장하지 않았다.

프로젝트 반 뷰렌에서 야만인들이 너무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다라는 이유로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이 NCR과 충돌하는 스토리가 전개될 예정이었으며, 결국 폴아웃:뉴 베가스에서 후버 댐을 두고 남서부 네바다 분견대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과 투닥투닥하는 상황. 거기에 싸워야 할 적도 하나 더 늘었다.

주인공이 어느 위치에 서느냐에 따라 존립이 결정되는 상황.

NCR 레인저 - NCR의 특수부대. LAPD와 군인들을 기초로 시작된듯 싶다.막강한 화력을 가지고 있음

연결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