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가 부를 때...(When Freedom Calls)

when_freedom_calls.jpg

concord를 지나서 조금더 남동쪽 the Museum of Freedom입구로 가면 된다. 레이더들이 공격을 하고 있다. 처리 후 시체에서 레이져머스킷을 집고 건물안으로 들어가자

박물관 안으로 가면 레이더들이 있으니 잘 처리하면서 안으로 들어간다. 10mm권총의 헤드샷으로도 충분히 처리할 수 있으니, 에너지 셀을 아끼는 것이 낫다.

preston.jpg

윗층으로 올라가 프레스톤과 동료들은 만나 이야기 하면 주변의 레이더들을 처리해 달라고 하면서 옥상에 파워 아머 (Power armor)가 있다고 한다.

fusion_core.jpg

파워 아머 (Power armor)를 움직이기 위해서는 퓨전 코어가 필요하다. 아직 없다면, 건물 지하의 잠긴 문 안 발전기에 있으니 먼저 가져오도록한다.

책상에서 인지력 머리인형을 집고 가자.

perception_bobblehead.jpg

옥상으로 올라가면 추락한 버티버드와 파워 아머 (Power armor)가 있다. 옆의 미니건을 가져가자. 옆에 아머 원래 주인 (마이크 데일리)의 육성이 녹음된 테잎이 있으니 사연을 들어본다.

when_freedom_calls03.jpg

전작과 달리 파워 아머를 입으면 높은 곳에서 뛰어내려도 아무 부상이 없으므로, 입고 닥돌한다.

when_freedom_calls05.jpg

우오옹 파워아머가 뒷뚜껑이 열리고 뒤로 탑승하는 것이 보인다.

when_freedom_calls06.jpg

레이더 몇몇이 공격해오지만 미니건은 좀 과하다 권총이나 레이져머스킷으로도 충분하다.

길 갈라지는 곳에서 데쓰클로 (Deathclaw)가 나온다. 처음으로 전투다운 전투를 하게 된다. 미니건을 꺼내어 갈겨주자. 근접전에서는 불리하므로 가능하면 발코니 등 지형지물을 이용해서 간격을 벌리고 원거리에서 사격해주면 좋다.

이제 라이더의 소지품에서 Corvega Room Key를 얻고 프레스톤을 만나면 된다.

이제 살아남은 사람들과 생츄어리 (Sanctuary)로 간다.

when_freedom_calls07.jpg

이제 혼자가 아니다. 생츄어리 (Sanctuary)에 이웃이 생겼다.

프레스턴 가비 (Preston Garvey)은 미닛맨이다. 미닛맨은 황무지에 인류애를 불어넣고, 폴아웃 4 정착지를 재건하려고 한다.

됐고, 일단 최대 도시인 다이아몬드 시티 (Diamond city)로 가보자. 커먼웰스의 보석 (Jewel of The Commonwealth)로 이어진다.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