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13 (Vault 13)

주요인물,지역

볼트13 역시 별로 복잡하진 않다. Rockpick Sk이 높으면 그냥 GECK를 가질수 있고 낮으면 볼트13의 문지기 Deathclaw(Gruthar)의 임무를 완수하면 준다.

Gruthar

주인공을 안으로 들여보내주지 않는데 컴퓨터를 고쳐주겠다고 이야기하면 들여보내준다. 골고루 뒤지면서 아이템을 획득하자. 3층에 가면 메인 컴퓨터가 있는데 살펴보면 부품이(Voice Module)이 고장났다는 걸 알수 있다. 이는 볼트8에서 찾았거나 못찾았으면뉴리노의 르네스코(수정: 뉴리노의엘드릿지에게가서 "특별한것"을 달라하면 3000달러에 판다)에게 가면 보이스 모듈을 사 가지고 올수 있다. 사서 다시와 컴퓨터를 고치고 Gruthar에게 가면 GECK를 준다. Rockpick Sk이 높아서 3층의 옷장을 열었서 먼저 가졌다면 누가 훔쳐가고 없다고 미안해 한다.(바보아냐?)

Goris

3층 남서쪽의 고리스는 설득하면 팀에 합류할수 있는데 별로 내키지 않는다. 항간에 들리는 소문으론 배신도 잘하고 별로 않좋은 캐릭터내라 뭐래나!!!

  • 주의 :!: : 열심히 뒤지다 보면 ‘ Navcom Part ’ 를 찾을 수 있는데 나중에 너무 너무 중요하므로 절대 잃어버리기 없기!! 잃어버리면 엔딩을 못보는 경우가 생김 (엔클레브(Enclave)에 갈수 없다.)

기타

3층에는 어떤 방을 데쓰클루가 지키고 있는데 이야기 잠깐 하자면 들여보내 준다. 안의Queen에게서는 deathclaw가 왜 똑똑해지고.. 등등의 많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좀 지겹다. 별로 안 중요한 것 같음) 지금 Navcom part를 가져갈 필요는 없다. 나중에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명하겠다.

GECK를 가지고 나올려고 할 때 하쿠닌이 꿈에 나타나 빨리 와 이 자슥아 다 죽어 가자녀 하면서 생떼를 논다. 빨랑 가자. 아로요 (Arroyo)마을에 도착하면 다리가 끊어져 있고 하쿠닌이 어퍼져서 끙끙 거리고 있다. 말을 걸어보면 악의 그림자가 와서 전사들을 다 죽이고 마을 사람들 몽땅 잡아갔다고 말한다. 그리곤 케게겍 하며 죽는다. 이제 월드맵을 보면 나바로 (Navarro)라는 곳이 새로 생겨있을 것이다. 아직은 가지 말자.

연결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