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비그라드의 몽상가 (Novigrad Dreaming)

Novigrad Dreaming

코린느 틸리의 취미는 오래된 집에 들어가 집의 꿈을 꾸면서 과거의 이야기들을 들여다 보는 것이다.

무단 침입 후 잠자기 (잠)

루돌프 드 욘키에가 최근 구입한 집에 유령이 나오는 것 같다. 그래서 코린느 틸리가 집의 유래를 알아보고 유령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서 잠을 자고 있다.

노비그라드의_몽상가.jpg

오래된 빈집에서 헐벗은 채로 악몽을 꾸고 있다. 깨워도 일어나지 않는다. 설렁탕을 사다놓았는데 왜 먹지를 못하니

다락을 수색하자

노비그라드의_몽상가1.jpg

다락으로 올라가서 수색을 하자.

  1. 아기 침대 그림이 있다.
  2. 인형

노비그라드의_몽상가2.jpg

인형을 2층의 아기 침대에 넣는다.

벽에 오븐그림이 있다.

오븐을 살펴보자

이제 지하에 오븐 아궁이을 조사한다.

꺄르르 꺄르르

하면 고들링 (Godling) 사라가 나온다.

집의 유령의 정체는 이 고들링이다. 이 고들링이 코린느에게 영향을 줘서 깰 수 없는 악몽에 시달리도록 하고 있는 것이다. 몽상가를 깨우라고 하면, 싫다고 한다.

쫓아내거나, 협상을 할 수 있다.

코린느 틸리

노비그라드의_몽상가5.jpg

이제 코린느 틸리와 이야기하면 먼저 머리를 좀 정리해야 겠고, 나중에 황금 철갑상어 여관의 숙소로 오면 도와주겠다고 한다.

밖에 나가서 집주인 루돌프 드 욘키에에게

  1. 귀신들렸다고 말하기
  2. 고들링에 대해 말하기..

선택할 수 있다.

위쳐의 꿈

노비그라드의_몽상가6.jpg 황금 철갑 상어 여관에서 몽상가를 만나면 일종의 정신 교감을 이루어야 시리와 관련된 과거를 이야기 해달라고 한다. 다 이야기 하던 2정도 이야기하던 진행에는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시리를 처음 만났을 때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 놀라움의 법이라는 것이 나온다. 미드에서는 의외성의 법칙으로 번역된다.

노비그라드의_몽상가7.jpg

시리가 누굴 찾으려고 했을까?

예니퍼노비그라드에 없었고 트리스는 만나지 못했으니 단델라이온을 찾으려고 했을 것이다.

노비그라드의_몽상가8.jpg

게롤트는 단델라이온과 시리의 꿈을 꾼다.

노비그라드의_몽상가9.jpg

단델라이온은 노비그라드의 로즈마리와 타임 이라는 매음굴을 사들였다. 가보자. 꺾인 꽃 (Broken Flowers)으로 연결된다.

연결문서


game/위쳐/노비그라드의_몽상가.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2/07/27 03:40 저자 172.70.210.182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페이지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