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Behind the Scenes

유니티는 사용자를 위하여 자동으로 에셋을 불러오며 모든 종류의 메타데이터 metadata 를 관리합니다. 어떻게 그런가요?

에셋 폴더에 텍스쳐 같은 어떤 에셋 Assets을 위치 시키면 유니티는 자신이 알지 못하던 새로운 파일을 탐지하게 됩니다. 그러면 유니티는 새로운 유일 식별자 identifier 를 그 에셋에 부여한 후 그것을 불러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유니티는 모든 불려온 에셋을 처리합니다. 사용자가 프로젝트 뷰 Project View에서 텍스쳐를 보면 그것은 이미 처리를 거친 에셋인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불려온 에셋에 사용자는 많은 메타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텍스쳐 불러오기 import 설정에서 텍스처에게 밉맵 mip maps 을 사용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포토샾은 밉맵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에 대한 메타데이터가 필요합니다. 각 에셋의 모든 메타데이터는 라이브러리 Library 폴더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그 라이브러리 Library 폴더를 수동으로 건드리지 말아야 합니다.

유니티에서는 프로젝트 뷰에서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에셋을 이동하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는 모든 파일의 이동과 다른 에셋에 대한 참조 reference 들을 추적합니다. 사용자는 반드시 유니티 안에서만 파일을 옮겨야 합니다. 이것은 프로젝트 뷰에서 드래그앤드롭을 통해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객체를 익스플로러 explorer (윈도우)나 파인더 Finder (OS X) 에서 옮기면 유니티는 그 이동을 인지하지 못합니다. 이것을 유니티는 새로운 에셋이 생기고 기존의 에셋이 제거 되었다고 여길 것입니다. 그러므로 운영체제의 파일 관리자에서 파일을 옮기면 그 에셋에 대한 연결들이 사라지게 됩니다.

사용자의 프로젝트에서 라이브러리 폴더는 아주 중요합니다. 유니티는 라이브러리 폴더를 사용자를 위해 자동으로 관리합니다. 그러므로 사용자는 그 안에서 파일을 이동 시키거나 건드리면 안됩니다. 프로젝트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만약 사용자가 그것을 지우면 에셋들에 대한 모든 연결들은 사라질 것입니다.

프로젝트를 백업할 때는 항상 에셋 Assets라이브러리 Library 폴더를 둘 다 포함하는 프로젝트 폴더 단위로 백업을 하세요!

연결문서

토론

vln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페이지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2.7 KB unity/behindthescenes.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2/22 11:34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