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보는 사람에 따라서 잔인하거나, 사실적이거나, 혐오스러운 설명 또는 이미지 등의 충격적인 내용일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이 문서는 의학지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의학은 빠르게 변화하는 학문으로 아래의 내용은 최신의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따라서 글을 읽는 시점에는 정확한 내용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 내용에 따라 스스로 질병을 진단하거나 치료하려 하지 마십시오. 질병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수적입니다. 이 내용은 의학적 상식을 넓히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십시오.

모다덤에스 크림을 바르라고...

misuse_modaderms020702.jpg

(19) 40대 남자이다. 어느 여름날 엉덩이가 가려워서 동네 약국에 가서 문의하니 모다덤에스 크림을 권하여 매일같이 발랐다. 임시 가려움증은 약을 바르면 좋아졌으나, 병변은 점점 커지기만 하여 한달만에 피부과를 찾아왔다.
진찰 및 검사결과 완선으로 판명되어 모다덤에스 크림을 그만 바르게 하고 항진균제를 처방하여 치료하였다.
모다덤에스 크림 일반의약품, 1g 중 betamethasone valerate 0.61mg, gentamicin 1mg 은 스테로이드와 항생제만 섞여있는 종합피부약의 일종이고, 스테로이드를 완선에 바르면 병이 깊어질 수밖에 없다.
모다덤에스 크림은 모다덤 크림과 달리 일반의약품이라 환자가 의사처방 없이 구입해서 사용해도 법적으로 잘못되었다고 하기는 어렵다. 그런데 그 결과는 이렇게 엉뚱한 경우에 약을 한달이나 바르다가 병만 키운 것이다. 누구를 탓해야 할까?
사마귀에 모다덤 에스를 바르라고?2
모다덤 에스를 바르라고...3
모다덤을 바르다가...1
모다덤을 바르다가...2
모다덤을 발라주다가...3
모다덤과 쎄레-G를 1년간 바르다가...
쎄레스톤지와 모다덤을 바르다가...
**잘못된 치료<**/a> \\ [[skin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