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런 (Whiterun)

족장 (Jarl)이 있는 대도시. 스카이림의 나인홀드 중 하나이자 대도시 중 하나이다. 첫 드래곤을 잡는 메인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후 드래곤 본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된다. 집을 구할 수 있다.

노드들의 아주 유서깊은 컴패니언 (The Companions)가 있는 곳이며 이들이 처음 이곳에 정착한 이후 많은 사람들이 이주했다. 그러다 컴패니언의 일종의 쉼터인 요르바스크 (Jorrvaskr)를 중심으로 이주민들이 주변으로 건물을 짓기 시작하여 오늘날의 도시규모까지 발달한 곳이다. 스카이림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각종 교류가 활발할 탓에 크게 발달하였고, 애꾸눈 올라프 (Olaf One-eye)가 드래곤을 사로잡은 도시이기도 하다.

영주 위대한 발그루프 (Balgruuf The Greater)는 제국 잔류파이지만 중립 통치를 하고 있다. 다만 중립노선을 타고 있어서 그런지 엄격하게 제국의 규칙에 따라 통치를 하고 있지는 않다. 중립통치에 대해 관대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지만 반대로 우유부단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어쨌든 평균적인 평판은 상당히 우수한 듯.

화이트런을 양분하고 있는 두 귀족 가문은 그레이-메인 (Gray-mane)배틀-본 (Battle-born) 가문인데, 이 두 가문은 옛날부터 쭉 사이가 좋았지만 탈모어에게 제국이 패배하면서 백금조약을 맺고 탈로스숭배를 금지시키자 배틀-본은 친제국파, 그레이-메인은 반제국파로 갈라지게 되었다.

탐리엘에서 가장 유명한 대장간 중 하나인 하늘대장간 (Skyforge)가 있는데 그레이-메인가문의 장인인 얼런드 (Eorlund Gray-Mane)이 담당하고 있다.

정상적으로 진행할 경우 보통 이 도시에 들러 메인퀘스트를 수행하고 이후 집 산들바람가옥 (Breezehome)을 구입할 수 있는데 대도시인거에 비해 초반에 구입이 가능해서 그런지 5000셉팀짜리 아주 작은 집을 구입할 수 있다. 집 (House)산들바람가옥 (Breezehome) 참조.

스카이림에서 공개장소에서 탈로스 (Talos)에 대해 설법하는 것은 불법이다. 화이트런의 중앙정원에서 설교를 하고 있는 것은 하임스크르 (Heimskr)라는 사람인데 메가톤 (Megaton)선지자 크롬웰 (Cromwell)의 패러디이다. 1)

SPOILER 주의

상부에 드래곤종착지 (Dragonsreach)라는 지역이 있는데… 용을 봉인한 곳? 이라고??

스톰클록 (Stormcloaks)에 가입해 퀘스트를 마치면 위대한 발그루프 (Balgruuf The Greater)를 끌어내리고 컴패니언 소속이자 그레이메인 가의 가주인 비그너 (Vignar Gray-mane)이 도시를 통치하게 된다.

죄수를 호송하는 중... 어디로???

1)
암튼 시끄러워서 죽임..

연결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