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꾸눈 올라프 (Olaf One-eye)

화이트런 (Whiterun)에서 용을 잡았던…그 올라프…

올라브 왕의 시 (King Olaf's Verse)에 나오는 그 올라프….

스버크닐 (Svaknir)를 죽였던..

애꾸눈 왕 올라프 (King Olaf One-eye), 불꽃 다루기 (Tending The Flames).. 참조

SPOILER 정사는 올라프가 정정당당하게 드래곤 누미넥스를 잡았다는 내용이지만 시인학교 (Bards College) 입학 퀘스트를 하다보면, 올라프와 대적한 스버크닐 (Svaknir)라는 바드가 쓴 책에 따르면 올라프가 용을 잡았다는 것이 거짓임을 주장한다. 다만 책이 심하게 훼손되어 '올라프는 거짓말쟁이다!'라는 정도의 주장만 있는 앞부분만 알아볼 수 있다는 것이 문제. 퀘스트에선 결국 학장과 주인공이 억지로 내용을 덧붙여 올라프의 화형식 축제를 허용받는 것으로 끝난다.1)

참고로 누미넥스는 경위는 알 수 없으나 죽은 상태로, 야를의 왕좌 뒤에 장식된 용의 해골이 바로 그의 것이다. 설정상 드래곤이 기본적으로 불멸의 존재라는 것을 볼때 주인공 이전의 다른 드래곤본이 관련되었을 가능성도 있다. 다만 이리 되면 아주 오랫동안 드래곤본이 나타나지 않았다는 배경 전제와 상충된다. 어쩌면 역사상 알려지지 않았던 드래곤본일 수도 있다.

1)
솔리튜드에서는 주기적으로 올라프의 인형을 만들어서 불태우는 축제를 시행하는데 이 때문에 올라프를 폭군으로 보는 시각도 존재한다.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