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위키

이 문서는 의학지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의학은 빠르게 변화하는 학문으로 아래의 내용은 최신의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따라서 글을 읽는 시점에는 정확한 내용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 내용에 따라 스스로 질병을 진단하거나 치료하려 하지 마십시오. 질병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수적입니다. 이 내용은 의학적 상식을 넓히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십시오.

로푸록스를 바르라고...1

misuse_loprox9-339.jpg
20대 남자환자이다. 손톱이 이상해져서 약국을 찾아갔더니 로푸록스를 바르라고 주었다. 2개를 바르고나도 안 좋아지고 다시 나빠져서 피부과로 내원하였다.

진찰 및 검사결과조갑백선이었지만, 이미 뿌리까지 진균이 침입하여 바르는 약으로는 좋아질 수 없는 상태였다.

로푸록스 네일 라커 Ciclopirox 80mg/g, 일반의약품 등 손발톱 무좀에 바르는 약이 나와서 요새 약국에서 많이 주는 경향이 있지만, 이걸로 치료가 되는 경우는 매우 초기단계의 극히 일부분에 지나지 않는다. 무좀균이 손,발톱을 침범할때 끝에서부터 차근차근 파고들기보다는 옆으로 깊숙이 뿌리까지 파고드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바르는 무좀약을 잘못 사용하는 경우가 매우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약이 대한민국에서는 의사의 처방이 필요없는 일반의약품으로 정해져 있다.
로푸록스를 바르라고...2
로푸록스를 바르라고...3
로푸록스를 바르라고...4
로푸록스를 바르라고...5
로푸록스를 바르라고...6
로푸록스를 바르라고...7
광고 보고 로푸록스를...8
로프록스를 바르라고...9
로푸록스를 바르라고...10
로푸록스를 바르라고...11
로푸록스를 바르라고...12
로푸록스를 바르라고...13
로푸록스를 바르라고...14
로푸록스를 바르라고...15
로푸록스를 바르라고...16
로푸록스를 바르라고...17
로푸록스를 바르라고...18
로푸록스를 바르라고...19
로푸록스를 바르라고...20
로푸록스를 바르라고...21
로푸록스를 바르라고...22
로푸록스를 바르라고...23
로푸록스를 바르라고...24
먹는 약이 독하니 로푸록스를 바르라고...25
로푸록스를 바르라고...26
광고를 보고 로푸록스를 사서 바르다가...27
광고를 보고 로푸록스를...28
20조갑 이영양증
조갑백선의 치료
잘못된 피부질환 치료 사례
피부질환 목록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2.8 KB med/misuse_loprox1.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10 18:11 (바깥 편집) V_L

0.030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