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med:molluscum_contagiosum [2020/01/04 01:32] – ↷ 문서 이름이 med:molluscumcontagiosum에서 med:molluscum_contagiosum(으)로 바뀌었습니다 V_Lmed:molluscum_contagiosum [2025/09/11 09:25] (현재) – ↷ 링크가 이동 작업으로 인해 적응했습니다 172.69.222.179
줄 11: 줄 11:
  주로 소아에 흔하게 발생하여 전염성이 있고, 재발 가능성이 있다. 보통은 6개월 정도 지나면 저절로 사라지는 경향이 있지만, 특히 [[피부염#아토피|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어린이의 경우 증세가 심하고, 재발이 잘 되거나 오래 지속될 수 있다. 전염을 예방하기 위하여 **소파술**큐렛으로 긁어주는 방법)로 치료를 해주는 것이 보통이다.  주로 소아에 흔하게 발생하여 전염성이 있고, 재발 가능성이 있다. 보통은 6개월 정도 지나면 저절로 사라지는 경향이 있지만, 특히 [[피부염#아토피|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어린이의 경우 증세가 심하고, 재발이 잘 되거나 오래 지속될 수 있다. 전염을 예방하기 위하여 **소파술**큐렛으로 긁어주는 방법)로 치료를 해주는 것이 보통이다.
  
-성인에서 하복부 및 성기 부위에 생기는 경우는[[성병|성인 질환]]일 가능성이 있다.+성인에서 하복부 및 성기 부위에 생기는 경우는[[std|성인 질환]]일 가능성이 있다.
  
 전염성 연속증은 Molluscum contagiosum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는 피부 질환이다. 소아에서는 물사마귀라고 해서 성관계와 상관없이 생기고 전염되지만 성인에서는 주로 성행위시 전파되기 때문에 성병의 한 종류로 분류하기도 한다. 전염성 연속증은 Molluscum contagiosum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는 피부 질환이다. 소아에서는 물사마귀라고 해서 성관계와 상관없이 생기고 전염되지만 성인에서는 주로 성행위시 전파되기 때문에 성병의 한 종류로 분류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