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med:임신과_치과치료 [2021/12/16 04:38] – [임플란트] V_Lmed:임신과_치과치료 [2025/08/13 02:15] (현재) – [임신과 치과치료] V_L
줄 12: 줄 12:
  
 만약 이러한 치과치료가 필요하다면,  가능하면 임신초기에는 치료를 피하고, 임신중기 (4개월 ~ 6개월 사이)에 시행되는 것이 좋다. 만약 이러한 치과치료가 필요하다면,  가능하면 임신초기에는 치료를 피하고, 임신중기 (4개월 ~ 6개월 사이)에 시행되는 것이 좋다.
 +<file>
 +임신중 산모입니다. 
  
 +방사선 촬영은  납 앞치마·갑상선 보호대 사용하시면 됩니다. 
 +국소마취제는 Lidocaine 사용 가능하며, Epinephrine 은 피해주세요. 혹은 1:100,000~1:200,000 이하.
 +진통제는 Acetaminophen 만 가능합니다. 
 +항생제는 Penicillin, Amoxicillin, Cephalosporin 등 (보통 세파클러) 가능합니다. 
 +구강소독제는 Chlorhexidine gluconate 사용 가능 합니다. 
 +</file>
 =====치과치료에 사용되는 약물과 방사선===== =====치과치료에 사용되는 약물과 방사선=====
  
줄 31: 줄 39:
  
 임플란트를 임신전에 미리 심어 놓고 출산 후에 보철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 임플란트를 임신전에 미리 심어 놓고 출산 후에 보철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
-치료가 꼭 필요한 경우라면 임신 2기인 4~6개월 중 받는 편이 좋고, 응급이 아니라면 출산 후로 치료를 미루는 것이 좋다.+임신 중 치료가 꼭 필요한 경우라면 임신 2기인 4~6개월 중 받는 편이 좋고, 응급이 아니라면 출산 후로 치료를 미루는 것이 좋다.
  
 임신 중 국소마취는 문제가 없지만, 임플란트 시술에는 통증이 동반되므로, 반수면이나 전신마취를 통해 시술할 수도 있다.  임신 중 국소마취는 문제가 없지만, 임플란트 시술에는 통증이 동반되므로, 반수면이나 전신마취를 통해 시술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