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med:엽산 [2022/06/18 02:40] V_Lmed:엽산 [2022/06/18 02:41] (현재) – [기억력 노인 건강] V_L
줄 49: 줄 49:
  
 ====기억력 노인 건강==== ====기억력 노인 건강====
-나이 들면서 상실해 가는 기억력을 유지하려면 엽산을 매일 0.8mg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엽산은 호모시스테인 농도를 낮추어 심장병과 뇌졸중도 예방해 줘 노인들에게 귀한 비타민이다.+나이 들면서 상실해 가는 기억력을 유지하려면 엽산을 매일 0.8mg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엽산은 [[med:homocysteine|호모시스테인]] 농도를 낮추어 심장병과 뇌졸중도 예방해 줘 노인들에게 귀한 비타민이다.
  
 네덜란드에서 개최된 알츠하이머 연구학회 발표 내용을 참고로 하면 정상인 818명(50~75세)을 대상으로 3년간 엽산을 복용한 A군과 위약(플라시보)을 복용한 B군을 비교 분석했더니 3년 후 기억력 테스트에서 A군이 B군에 비해 5.5세 젊게 나왔고 암기력 테스트에서는 A군이 B군보다 1.9세 젊게 나왔다고 한다. 혈중 엽산 농도 역시 A군이 B군의 5배,호모시스테인 농도는 A군이 B군보다 25% 감소했다는 결과가 나왔다. 네덜란드에서 개최된 알츠하이머 연구학회 발표 내용을 참고로 하면 정상인 818명(50~75세)을 대상으로 3년간 엽산을 복용한 A군과 위약(플라시보)을 복용한 B군을 비교 분석했더니 3년 후 기억력 테스트에서 A군이 B군에 비해 5.5세 젊게 나왔고 암기력 테스트에서는 A군이 B군보다 1.9세 젊게 나왔다고 한다. 혈중 엽산 농도 역시 A군이 B군의 5배,호모시스테인 농도는 A군이 B군보다 25% 감소했다는 결과가 나왔다.
줄 55: 줄 55:
 알츠하이머가 오랜 세월을 통해 서서히 진전된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엽산의 효과는 가히 괄목할 만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알츠하이머가 오랜 세월을 통해 서서히 진전된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엽산의 효과는 가히 괄목할 만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Folate vs Folic acid=====+=====Folate vs Folic acid vs  5-MethylTHF=====
  
 Folate는 천연비타민으로 키위, 간, 시금치 등에 많이 들어있다. Folate는 천연비타민으로 키위, 간, 시금치 등에 많이 들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