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터홀드 (Winterhold)
도시이름이기도 하고, 지역이름이기도 함..
정말 이름 그대로 눈만 펑펑오는 도시이며 지도 상에서는 제일 북동쪽에 자리잡고 있다. 예전에는 고왕 (High King)을 배출하기도 했으나, 이제는 용의 공격으로 많이 부서지고, 윈터홀드 마법학교 (College Of Winterhold) 때문에 기를 못피는 도시다.
마법학교 때문이라기 보단 도시 대부분이 수장될때 마법학교만 멀쩡했기 때문에 마을주민들은 도시붕괴의 원인을 마법학교로 돌리고 있다
도시라고 하기엔 좀 많이 초라한데, 사실 오블리비언 대위기 (Oblibion crisis) 때 "대붕괴(Great Collapse)"라고 불리는 사건 때문에 전에 있던 도시는 전부 다 바다에 잠기고 살아남은 사람들 몇몇만 높은 지역으로 올라와 겨우 겨우 만든게 현재의 윈터홀드이기 때문이다. 게임 내에서 대붕괴에 대한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지만 외국 웹에서는 레드 마운틴 폭발의 여파로 보고 있다. 대학에서 관련된 이야기를 들어보면 거대한 파도가 끊임없이 몰아쳐 땅이 무너졌다고 하니 지진해일에 가까워보인다.
여관 이름이 동토 화롯불.
윈터홀드 (Winterhold)의 가게 Birna's Oddments에서 비르나 (Birna)에게 잉골 배로우 (Yngol Barrow)의 열쇠인 산호 용발톱 (Coral Dragon Claw)를 살 수 있다…
이 도시에서 범죄를 저지르다 걸리면 도시가 도시인 만큼 감옥 지을 공간이 부족한건지 플레이어를 도시 북쪽의 얼음동굴에 쳐넣어버린다. 그리고 감옥 내부에는 감시병 역할로 서리 아트로나치 한마리가 어슬렁거리고 있으며, 어찌하여 탈옥한다면 밖에는 이 놈 세 마리가 대기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