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에이요 (Justin Ayo)
신스 유지보수국(Synth Retention Bureau. 略 SRB) 담당자 대리(Acting Director). SRB는 탈주한 신스의 구속이나 이를 위한 코서부대를 운용하고 있다. 또한 몇몇 벙커 힐을 근거로 하는 행상인(ex. 쓰레기통 칼라)들을 정보요원으로 포섭하고 있기도 하다.
담당자가 아니라 담당자 대리인 이유는 본래 담당자인 짐머 박사가 담당자 자리를 내려놓지 않고 출타를 했기 때문이다. 유일한 생존자가 신스 유지보수국 더러 비밀경찰 같다는 드립을 치면 "그거 전쟁 전 이야기 하는 거라면, 나한테는 해당 안됨" 이라며 강하게 부정한다.
사실 이 부서는 같은 부서의 알라나 시코드(Alana Secord)의 불평에 따르면 인스티튜트 내에서도 필요악 취급인 모양인데, 이유인 즉슨 수시로 신스 사냥꾼들을 보내서 인스티튜트의 다른 부서들을 불시에 감찰하거나, 자기가 다른 부서에 원하는 걸 얻겠다고 깡패들 끌고 오는 것처럼 코서들을 데리고 남의 부서에 와서 강짜를 부리는 짓거리들 때문에 트러블이 끊임없어서다.1)
알라나는 이런 신스 유지보수국 방침에 대해 회의적이지만 저스틴 박사는 그런 거 쌩까고 자기 좋을 대로 하고 있어서… 인스티튜트의 연구자들 중 특히 싸가지가 없는 양반으로 반복 퀘스로 다이아몬드 시티의 시장 맥도나에게 보고서를 받아오라는 퀘스트를 주며, 도와 주든 도와주지 않든 매우 무성의한 반응으로 화답한다. 그런 주제에 자기 할 일도 제대로 못 하고 있어서 신스 유출 범인 하나를 못 잡아서 신스 보안에 구멍이 숭숭 뚫려 있는 상황이다.2) 이러니 당연히 인스티튜트 내에서도 평판은 바닥.
회의 이후에는 신스들을 몰래 탈출시키는 범인3) 색출 퀘스트를 주기도 하는데, 만약 이 인간이 꼴 보기 싫다면 이 퀘스트에서 비밀을 지켜주고 대신 모든 덤터기를 이 인간에게 덮어 씌우고 끝장낼 수도 있다.4) 이렇게 해결하고 나면 며칠 뒤 SRB 국장은 알라나로 교체되어 있다.
안타깝게도 레일로드 퀘스트 중 디콘 (Deacon)과 함께 하는 '스파이의 솜씨 (Tradecraft)' 퀘스트를 완료한 상태라면 뜨지 않는다.
–레일로드 루트로 가면 어차피 전부 콩가루로 만들 거니까 상관없다 이건가– 이 경우 콘솔창에 setstage 000a8257 1 을 타이핑함으로써 퀘스트를 받을 수 있지만 이후 레일로드 퀘스트가 꼬일 염려가 있으므로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