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엔

쿠엔(Quen)

위쳐의 몸을 보호해주는 단발성 방어막을 만든다. 지속시간동안 쿠엔의 내구도까지의 공격을 막아주지만 넓은 범위를 한 순간에 휩쓰는 지진, 음파 공격 같은 류에 대해서는 속수무책으로 깨진다. 전작처럼 기본적으로 경직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따로 업그레이드를 해줘야한다. 차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경직, 피해, 반사피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어찌됐던 한방 한방이 무서운 고난이도에서는 사실상 필수표식이다. 대체 모드로 쓰면 데미지분의 일정량을 활력 점수로 바꿀 수 있는데 난이도가 올라갈 수록 좋은 기능이다. 고난이도는 명상을 통한 체력 회복도 없고 연금술이 너프된 만큼 물약의 회복기능도 너프 되었는데 레벨에 따라 공격 한두번에 떡실신이 되는 데미지인 만큼 회복량도 그만큼 높아진다. 체력이 간당간당하면 그냥 지나가는 몹에 쿠엔켜고 시비건 다음 피채우고 도망가면 된다. 더불어 중독같은 디버프형 데미지도 체력으로 환산시킬 수 있다.

  • 1단계 강화 : 폭발 방어막 - 최대 레벨 3. 1레벨에서 쿠엔 방어막이 파괴될 때 적을 밀어내고, 2레벨에선 피해도 주며, 3레벨에선 적을 넘어뜨릴 확률이 생긴다.
  • 2단계 강화 : 대체 표식 : 활성형 방어막 - 최대 레벨 3. 발동 중 시전자에게 황금색의 구체 방어막이 씌어지며, 피격시 데미지에 따라 원기가 소모되고 체력이 회복된다. 활성형 방어막 발동 중에는 이동 외 어떠한 행동도 불가능하며, 이동 속도 또한 굼벵이처럼 느려진다. 1레벨에선 피격이 없어도 유지 중 원기가 소모되며, 2레벨은 유지 중 원기 소모량 50% 감소, 3레벨은 아예 소모되지 않는다. 중독같이 디버프로 인한 데미지도 방어가 가능하나, 내구도를 넘는 높은 데미지를 입으면 일반 표식과 다르게 남는 데미지가 체력으로 바로 가해지니 주의할 것. 덤으로 1단계 강화가 슬롯에 장착되어 있다면, 대체 표식에서의 1단계 강화 효과는 발동을 중단했을 때에만 적용되며, 피격으로 파괴되면 적용되지 않는다.
  • 3단계 강화 : 쿠엔 강도 - 최대 레벨 5. 쿠엔의 강도가 레벨당 5%씩 증가한다. 쿠엔의 강도가 높을수록 방어할 수 있는 내구도가 증가한다.
  • 4단계 강화 : 쿠엔 누전 - 최대 레벨 5. 쿠엔이 흡수한 피해를 레벨당 5%씩 공격자에게 반사시킨다.
위쳐3 공략 누구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