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드 원

preview_s.t.a.l.k.e.r._shadow_of_chernobyl_1.jpg

A Buddy, 1) It Came From 'Death Truck'. It's got the mark.
사람, '죽음 운반차'에서 데려왔다. 문신이 새겨져 있어.
Well, you know the drill, leave him-
이봐, 어떻게 하는줄 알잖아, 그를 내려-
This is an alive one.
이 녀석은 살아있다고.

영어: Marked one 러시아어: Mеченый

마크드 원은 스토커: 섀도우 오브 체르노빌의 주인공으로써 존의 북쪽에서 시체를 처리하는 운반차인 '죽음 운반차'에 태워져 있다 번개에 맞아 비상경계선 구역에서 구출된 말그대로 존에 찍힌 자다.

그의 과거는 아무도 모르며 자기자신도 알지 못하게 되어 버렸다. 깨어나자 마자 기억상실증에 걸려있으며 자기의 이름도 모른채 스토커 캠프에 위치한 시도르비치 (Sidorovich)의 방공호에서 본 pda의 유일한 단서가 있었다.

kill the strelok.(스트렐록을 죽여라.) 2)

그리고 그는 스트렐록을 찾아, 자신의 과거와 정체를 알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활약

SPOILER

마크드 원은 먼저 신세를 갚기 위해 시도르비치의 의뢰를 받은 님블의 분대가 밴디트들에게 습격당해 잡혀가자 마크드 원이 울프의 대원들과 함께 밴디트들이 진치고 있는 정비소를 털고 님블에게 usb를 받아 시도르비치에게 건네준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스트렐록을 찾기 위해 머나먼 여정을 떠나게 된다. 그 와중에 폭스와 셰리에게 스트렐록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고, 스트렐록의 흔적을 뒤쫓기 위해 아그로포롬 (Agroprom)으로 향한다. 그런데 그곳에서 만나야 할 사람이 군바리들의 습격을 받고 있어 그 군바리들을 다 쓸어버린다.

그리곤 정보를 얻어 아그로포롬 지하로 들어가고, 스트렐록의 은신처에 들어가 정보를 찾게 된다. 그는 존의 중심을 뚫기 위해 고스트과 같은 부대원을 이끌고 갔다는 내용과 함께 고스트를 쫓아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리고 시도르비치가 의뢰했던 군사 문서를 강탈하고 군 기지를 빠저나오는데 성공하고, 로스토크 (rostok)로 들어가 바텐더를 만나 군사 문서를 전달한다. 비밀 연구 단지-18호 의 문서를 들고 오라는 의뢰를 수락하고 스트렐록의 은신처에서 가져왔던 유니크 AK-74 3)와 스토커 보호구를 챙겨 검은 계곡으로 향한다.

듀티 대원을 도와 밴디트 기지를 뒤흔들어 놓고 혼란을 틈타 밴디트 리더 보로프의 숨통을 끊어놓고, 연구실 입구 열쇠를 얻어 바텐더에게 받은 키와 함께 연구실로 향한다.

비밀 연구 단지-18호 에 도달한 마크드 원은 온갖 뮤턴트들과 폴터가이스트를 섬멸하고 문서를 얻고 난뒤 정신을 잃게 된다. 꿈을 꾸다가 일어난 마크드 원은 갑자기 들이닥친 우크라이나 스페츠나츠의 습격에도 불구하고 모두 사살한뒤 연구소에서 탈출, 군의 포위망을 뚫고 검은 계곡을 빠져 나간다.

비상경계선에서 다시 만난 시도르비치는 내무군 기지에서 중요 물건을 탈취해 달라는 내용을 주고 마크드 원은 여기에서 플레이어의 선택따라 잡입해서 들어가 훔칠수 있고 내무군을 다쓸고 위풍당당하게 들고 나올수 있다. 갑자기 등장한 울프의 후임자 파나틱은 용병들을 처리해 달라는 요청을 하게되고 마크드 원은 용병들을 모두 없애버린다. 문제를 해결하고 다시 로스토크로 향해 바텐더에게 문서를 가져다 주자 이번엔 얀타 호수에 위치한 비밀 연구 단지 - 16호의 문서를 얻어달라고 한다. 물론 마크드 원은 흔쾌히 의뢰를 진행한다.

이번에는 무법지대에서 용병들과 싸우게 되는데, 그렇게 멋있게 등장한 용병 부대는 단 한명에게 무참히 박살나버린다. 용병 대장 울프 하운드는… 그의 권총이 3편에서 유니크 권총으로 나오는 것을 보니. 끝났다. 안습

그곳에서 크로글로프 교수를 구출하고 얀타로 향하고, 사하로프 교수와 만나 비밀 연구 단지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의뢰를 받는다. 그 의뢰란 크로글로프 교수와 함께 에미션을 측정을 하는 것. 의뢰 수행 도중 갑작스런 에미션이 일어나 예전 기억이 조금 돌아온다. 4) 그 후 사하로프에게 자료를 건네준 뒤 psy-보호장치를 얻는다. 실종된 과학자를 찾아 입구를 알아내고, 연구 단지로 향한다.

비밀 연구 단지 - 16호는 거대 방출 장치가 존재하는 곳이었고, 당연히 거대한 psy-필드로 인해 좀비화된 스토커들이 득실거렸지만… 마크드 원이 청소해버리고, 에미션 장치를 꺼버린다. 그리고 스트렐록은 다시 정신을 잃고 꿈을 꾸게 되는데… 5) 그리고 출구에서 실종된 고스트를 찾다 시체를 발견하게 되는데. 그에 기록에는 가이드를 만나라. 라는 내용의 pda와 연구 문서를 얻을수 있었다. 그리고 마크드 원은 자기가 받은 임무 사진 속 인물이 고스트라는것을 알고 당황하게 된다.

그뒤 얀타에서 빠져나온뒤, 다시 비상경계선을 향해 간 마크드 원은 가이드를 통해 '닥터'라는 사람이 너를 -네가 고스트가 보낸 사람이라면 알만한 장소-에서 기다리고 있다면서 정보를 건네준다.

아그로포롬 지하에 있는 스트렐록의 은신처로 들어간 마크드 원은 드디어 닥터를 만나게 되는데…그는 꿈에서 나온 그와 똑같이 생겨있었다. 그리고 그에게 소원을 들어주는 자에 대한 비밀과 함께 엄청난 사실을 가르쳐 주는데…

그에 충격받은 마크드 원은 바텐더에게 비밀 연구 단지 - 10호, 즉 브레인 스코처를 멈추라는 의뢰를 받게 된다. 그리고 마크드 원은 바로 군 창고의 경계로 향하고 그곳에서 교전중이던 프리덤 세력과 함께 모노리스를 몰아내고 붉은 숲으로 향한다.

붉은 숲에서 마크드 원은 고전을 하게 되나 포기하지 않고 브레인 스코처의 입구까지 뚫어 모노리스 스토커들을 놀라게 한다. 6) 그리곤 아무도 들어간 적이 없던 브레인 스코처 안에 돌입해 결국 브레인 스코처를 꺼버린다. 주인공을 저지하기 위해 온 중무장 모노리스마저 전부 쓸어버리는 괴물같은 실력을 발휘한다.

그리하여 존의 중심이 열리게 되었고, 모든 스토커들은 존의 중심으로 향한다. 마크드 원은 모든 스토커들 사이에서 유명인사가 된다. 바텐더는 존의 핵심을 뚫기 위해 베테랑 스토커 대원들이 프리피야트 입구에 위치하고 있으니 같이 뚫는것이 어떻겠냐는 제의를 하고, 마크드 원은 프리피야트로 향해 그들과 합류한다. 이들과 함께 모노리스들의 강력한 저지선을 뚫고, 지하주차장을 공략해 중심으로 향한 길 역시 개척해버린다. 마크드 원은 닥터가 말했던 '존의 비밀'을 얻기 위해 폴라시아 호텔의 한 객실을 조사하고 그곳에 있는 어느 암호 해독기를 얻게 된다.

그리곤 존의 비밀이 자리잡은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로 발걸음을 옮긴다. 그런데, 잠시 브레인 스코처에서 빠져나오려 설쳐대던 내무군들이 갑자기 존은 우리꺼임 뿌우!라며 Mi-24들과 BTR을 대동한 우크라이나 스페츠나츠들과 내무군 스토커들이 엄청난 인해전술로 쳐들어 오기 시작한다.

그렇지만 여기까지 온 마크드 원은 내무군의 Mi-24 헬기 1기, BTR 2대를 파괴한다. 사람이 아니다(…). 내무군은 의외로 모노리스의 반격이 거세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에미션이 들이닥치자 BLOW OUT!!! GET THE HELL OUT HERE!!를 외쳐며 도주했다. 그리고 모노리스는 주인공 앞에서 픽픽 쓰러지며 주인공의 강화석관 침입을 허용하게 된다.

그리고 최종부에서는 125:1이라는 96킬 0데스 뺨치는 미친 전투를 시작한다. 7)

그리고 존의 비밀과 자신의 비밀을 알기 위해 강화석관에 숨겨진 시설로 침입, 그곳에 있던 모노리스 정예 부대원들마저 쓰러트리고 모노리스 컨트롤러라는 장치들을 부숴버린다. 그러자 누군가가 나타나 그에게 대화를 시도한다.

그리고 마크드 원은 충격적인 존의 비밀과 C-Consciousness라는 소련의 비밀 무기에 대해 알게되는데…

사실

안녕하신가, 스트렐록. 나에게 하고싶은 질문이 많을테지. 자, 말해보게.
홀로그램으로 나타난 어느 누군가.

닥터는 마크드 원을 에. 스트렐록! 스트렐록!! 일어나!!라고 외쳤다.

그리고 저 누군가. 저 자는 마크드 원을 스토커라고도 부르지 않았다.

즉 마크드 원은 스트렐록이다.

자세한 내용은 스트렐록 항목으로.

* 출처: 엔하위키- 마크드 원

스토커 누구나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법은 오픈위키 간단 사용법참조하세요.
1)
여기서 시도르비치는 body로 들었다.
2)
참고로 스트렐록은 러시아어로 사수란 뜻이다.
3)
원래는 아마 AKS-74U일것이다.
4)
팽과 고스트가 실랑이 하는 목소리가 들린다. 팽은 놓고 가자 하고 고스트는 나는 끝까지 지킬 것이라며 실랑이를 벌인다.
5)
꿈의 내용은 누군가가 마크드 원을 치료해주고 그가 존의 중심으로 향하는것을 탐탁치 않게 여기는 사람의 한탄.
6)
나중에 PDA로 지역 일화를 보면 모노리스 녀석들도 마크드 원의 실력에 탄복한다.
7)
스토커 시리즈 중 이런 전투는 2편, 3편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2편에서는 난이도를 1편과 맞추면 이보다는 쉽고, 3편은 애초에 소규모전 중심이다.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