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위키

난관수술보다 정관수술이 더 유리한 이유

(19금) 아래는 성적건강에 관련된 의학적 지식을 담고 있다. 이 문서는 사회통념으로 볼 때 19세미만에게 적합하지 않은 내용이므로 성인만 보길 권한다. 문서를 보는 건 당신의 선택이지만, 당신에게 당황, 걱정, 죄책감 등의 정서적 충격을 줄 수 있다.

영구불임법은 출산이 모두 끝났다고 생각될 경우 하게 된다. 여성 측에서 나팔관을 묶는 방법 과 남성 측에서 정관을 묶는 방법 이 있다.

난 자와 정충이 만나서 수정란이 되어 자국으로 향하게 되는 장소가 바로 나팔관이므로 이곳을 묶게 되면 난자와 정자가 만날 길이 없어지게 되는 것이다

남성의 정관을 묶는 것은 정충이 나오는 길을 차단하는 방법으로 정관은 피부 바로 밑에 지나므로 수술이 간단하고 역시 입원이 필요 없다.

다시 아기를 원하는 경우 풀어주는 복원수술을 해야만 한다. 복원수술은 까다롭고 성공률도 높지 않아(여성의 경우 약 60% 정도) 단산수술을 선택할 경우는 신중하게 고려하여야 한다.

정관수술의 장점

  • 국소마취로 30분 정도의 수술로 가능.
  • 복원도 비교적 더 성공률이 높다.
  • 비용이 저렴하다.
  • 하지만, 난관수술은 전신마취가 필요하고, 복원수술도 개복을 해야 하며 비용도 많이 든다.

따라서, 영구 피임법을 고려한다면, 남자가 하는 것이 좋다.

정관 수술을 하면 정력이 떨어진다는 낭설이 있는데, 전혀 근거가 없는 것이다.

원래 남자는 아이를 다 낳고 피임을 신경 쓰게 되는 30대 후반부터 뱃살이 나오면서 정력이 떨어진다… 까마귀와 배 떨어지는 격으로 시기가 우연히 맞아 떨어지는 것이지 정관수술과 정력은 관계가 없다.

정력이 걱정이라면 남 탓 하지 말고, 게으름 피우지 말고 운동을 해라.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9 KB med/permanent_birth_control.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10 18:20 (바깥 편집) V_L

0.023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