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의학지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의학은 빠르게 변화하는 학문으로 아래의 내용은 최신의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따라서 글을 읽는 시점에는 정확한 내용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 내용에 따라 스스로 질병을 진단하거나 치료하려 하지 마십시오. 질병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수적입니다. 이 내용은 의학적 상식을 넓히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십시오.

임신 탕목욕

임신초기가 아니고, 질출혈,분비물이나 배뭉침이 없다면, 단시간의 탕목욕은 괜찮다. 하지만, 다리쪽의 부종 때문에 탕목욕을 할 필요는 없다 . 오히려 탕목욕은 부종과 정맥류를 악화시킬 수 있다. 욕조의 물이 너무 뜨거워서, 단번에 들어갈 정도가 아닌 경우나, 땀이 나거나, 피부가 붉어질 정도의 물에는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다. 땀을 많이 흘려 탈수가 되고, 더운 물 때문에 몸표면의 혈관이 확장되면, 혈압이 내려가서 태반으로 가는 피가 줄어들 수 있다.

들어가기 전에 팔 안쪽으로 물의 온도를 가늠해 보고 미지근하고 편안한 물에 들어가도록 한다. 장시간 더운 물에 들어가 있으면, 몸 안쪽의 온도를 올릴 수 있다. 특히 임신초기에 산모의 체온이 너무 높으면, 유산과 기형 발생의 확률을 높인다는 보고가 있다. 임신 중에는 거품, 오일, 소금 등의 입욕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질염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

바닥이 미끄러울 수 있으므로,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해라.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페이지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2 KB med/임신_탕목욕.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1/02/18 14:57 저자 V_L V_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