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위키
문서 편집

셀러리언 Salarian

masseffect_salarian_100b.jpg 셀러리언은 시타델 평의회(시타델 의회(Citadel Council))에 합류한 두번째 종족으로 신진대사가 활발한 온혈 양서류 종족이다. 셀러리안은 생각과 대화, 그리고 움직임이 비교적 빠르기 때문에 그들에겐 다른 종족들이 굼뜨고 둔해 보인다. 하지만 이 빠른 신진대사 속도 때문에 샐러리안의 평균 수명은 매우 짧으며, 보통 40세를 넘기지 못한다.

셀러리언들은 라크나이 전쟁(라크나이 (Rachni) War)중, 원시적인 크로건(크로건 (Krogan))종족을 병사로 이용하기 위해 크로간들을 일부러 발전시켰다. 이 덕분에 수세기 후에 일어난 크로간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튜리언(튜리안 (Turian)) 들이 사용했던 생화학 무기인 제노페이지(Genophage)의 제작에도 비밀리에 관여했다.

셀러리언은 관찰 능력과 다각적 사고 능력으로 유명하다. 이것은 그들의 연구와 첩보활동 능력으로 나타 난다. 셀러리언은 끊임없이 실험하고 발명한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셀러리안은 타인에게 딱히 속마음을 내보이지 않는것으로 알려져있다.

외모

살라리안은 이족보행 종족이며 높은 신진대사 덕분에 몸집이 가늘고 길며 키가 크다. 머리 역시 길고 가늘며, 머리 꼭대기엔 한 쌍의 뿔이 돌출되어 있다. 피부색은 다양하지만 대부분 푸른색이나 회색이다. 하지만 이것이 모든 살라리안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어떤 살라리안들은 밝은 붉은 색에서 녹색까지 다양한 밝은 색을 띄기도 한다.

살라리안의 눈은 크고 둥글며 눈꺼풀 대신에 가는 막이 있다. 동공은 넓고 수평을 바라보도록 되어 있으며 홍채는(보통은 보이지 않지만) 녹색과 보라색, 그리고 갈색으로 이루어져 있다.

생태

살라리안은 신진대사가 매우 빠른 것으로 유명한데 이때문에 하루에 단 한 시간만 숙면을 취한 경우에도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다. 그들의 몸과 마음은 지각이 있는 대부분의 다른 종족들에 비해 빠르게 기능하며 덕분에 그들은 쉬지 않고 매우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것 처럼 보이곤 한다. 다만 인간 나이로 40년쯤 밖에 되지 않는 짧은 수명이 이러한 활동적인 신진대사의 문제점이라고 볼 수 있다.

살라리안은 단-복상의 알을 낳는 양서류 종족이다. 무정란에서는 남성이, 유정란에서는 여성이 태어나게 된다. 일 년에 한 번 한 명의 살라리안 여성은 수십 개의 알을 낳는다. 그 중 일부만 수정이 되도록 하고 나머지는 수정하지 않는 것이 사회의 규칙이다. 그 결과 90%의 살라리안이 남성으로 태어난다.

살라리안은 사진처럼 정확한 기억력을 가지고 있어 사실을 잊는 일이 거의 없다. 그들은 또한 정신적으로 '각인(imprinting)'된 것, 즉 어린 시절 알았던 것들을 따르는 경향이 있다. 살라리안이 부화하는 것은 엄숙한 의식으로서 그 씨족의 달라트라스(Dalatrass = matriarch. 여족장)가 스스로 알과 함께 고립된채 진행된다. 어린 살라리안들은 그녀에게 정신적으로 각인되어 그녀가 원하는대로 따르게 된다.

딸들이 부화하는 동안에는, 각 부모 씨족의 달라트라스들이 각인에 참여한다. 이는 아이들이 양쪽 부모 모두를 똑같이 신뢰할 수 있도록 해주며, 가문이 원하는대로 정치적 통합을 이룰 수 있도록 해준다.

살라리안의 성과 생식에 대한 충동은 인간의 그것과는 차이가 있으며, 모딘 솔루스의 주장에 따르면 그것은 호르몬에 이끌리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하지만 그들 역시 아사리에게 매력을 느끼는 듯 하다.

역사

첫 번째로 식민지화 한 세 개의 행성에 살라리안들은 각각 아에고르(Aegohr), 매노바이(Mannovai) 그리고 자에토(Jaeto)라고 이름 붙인 정착지를 건설하였다. 키라히에 따르면 그 정착지들은 "오늘날까지도 살라리안 영토의 중심으로 남아있다."

살라리안은 시타델을 발견한 두 번째 종족이며, 아사리에 비하면 오직 수 십년 정도 밖에 뒤처지지 않았었다. 그들은 즉시 외교적 관계를 맺었으며 시타델 의회를 수립한 종족 중 하나가 되었다. 신뢰의 표시로 살라리안들은 자신들의 정보 기관 중 하나인 '하나의 연합(the League of One)'의 기록을 공개했지만 그 결과 League의 요원들이 위험에 빠지자 곧 문제가 생기게 되었다. League는 살라리안 연합(Union = 살라리안의 정부)의 각내 내각 전원을 학살했지만 결국 유물만을 남긴채 색출당했다.

살라리안은 또한 크로건 종족의 진화에 있어 의미심장한 역할을 수행하였다. 살라리안은 크로건에게 발달한 기술력과 새로운, 평온한 고향 행성을 제공했다. (이는 크로건을 조종하여 의회를 위해 락나이를 뿌리뽑기 위한 의도에서였다.) 평화로운 행성과 더 나은 기술력은 크로건의 종족으로서의 중압감을 줄여주었다. 그들은 더 이상 살라리안과 접촉하기 이전에 그러했듯 원시적인 기술력으로 위험한 행성에서 그저 살아남기 위해 걱정할 필요가 없게 되었던 것이다. 이러한 비교적 편해진 삶은 그들의 극도로 높은 출생률과 맞물려 크로건에게 시간과 머릿수 그리고 시타델 우주에 퍼질 원동력을 선사해 주었다. 곧 그들은 이 전에 자신들의 동맹이었던 행성들을 향해 공격적으로 소유권을 주장하기 시작했다. 이 '크로건 반란'을 끝내기 위해 살라리안은 제노페이지를 개발하여 투리안에게 제공해 주었다. 제노페이지는 생체 무기로서, 크로건을 효과적으로 불임이 되도록 하여 거의 모든 크로건의 임신을 사산으로 끝나게 했다.

그들의 군사력은 특별할 것이 전혀 없지만, 살라리안은 기밀과 정보를 모으는데 있어서는 의회 최고의 실력을 자랑한다. 그런 능력 때문에 살라리안들은 매우 존경받고 있지만 인간을 포함한 몇몇 종족들은 그들을 조종자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문화

살라리안은 발명 능력이 탁월하며 단계가 낮은 것에 만족하기 보다는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예를 들어, 그들의 GARDIAN 우주선 방어시설은 비록 기능 불량으로 인해 인명피해가 난다 할지라도 신뢰성보다 고성능임을 더욱 강조한다.

살라리안은 다른 종족을 상대할 때 당연한듯 정보를 모으고 심지어 염탐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것은 비밀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며, 그들은 단순히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격언을 받아들일 뿐이다. 얼라이언스 첩보활동부는 살라리안 요원이 사이버 전투상으로 급습해오는 것을 끊임없이 밝혀내곤 하지만 그들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거의 없다. 매스 이펙트 : 폭로(Mass Effect : Revelation)에서 한 살라리안 정보 거래인은 데이비드 앤더슨에게 "당신네 종족은 엑스트라넷을 통해 정보를 전송한지 십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나의 종족은 2천년 동안 의회를 위해 주요 스파이 활동과 기밀 습득 작전을 직접적으로 수행해 왔다." 라고 말하기도 했다.

보통, 그 수가 드문 살라리안 여성들은 그들의 행성에서 전통에 따라 경의를 받으며 봉쇄된 구역에 거주한다. 강력한 여성인 달라트라스들은 통치자이며 정치적 중심 인물이다. 그들은 기민한 교섭을 통해 그들 각자의 지역의 정치적 방향을 결정한다. 비록 살라리안 남성들이 사업, 학계, 혹은 군대에서 큰 권력이 있는 자리에 올라서고, 그리고 시타델 의회에서 살라리안을 대표하는 자가 남성이기는 해도 남성들은 정치에는 거의 손을 대지 못한다.

그들의 생식 방법 때문에 살라리안은 로맨틱한 사랑이나 성적인 끌림, 생물학적 충동 그리고 다른 종족들의 삶을 복잡하게 하는 사회적 의식에 대한 개념이 없다. 남성과 여성의 관계는 매우 드물며(여성이 극히 부족하기 때문에) 이는 인간의 우정과 더 비슷하다. 성생활은 순전히 생식을 위한 목적으로만 이뤄진다. 혈통을 계속하여 이어갈 딸을 누가 더 많이 얻을지, 즉 누가 수정란을 얻을지는 고대로부터 이어진 사회적 관례에 의해 결정된다. 수정은 일반적으로 부모들의 씨족 사이의 교섭이 이뤄진지 수개월 후에 정치적으로, 또 혈통적으로 연합하려는 목적에서 이루어진다. 이 관례에 저항할 생각을 하는 살라리안은 아무도 없다.

살라리안의 이름은 꽤 복잡하다. 완전한 이름에는 살라리안의 고향 행성, 국가, 도시, 구역, 씨족의 이름 그리고 자신의 진짜 이름이 (순서대로 정렬하여)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페로스에 있는 살라리안의 이름은 Gorot II Heranon Mal Dinest Got Inoste Ledra 이지만 그는 그의 씨족의 이름인 Inoste, 혹은 그의 진짜 이름인 Ledra로 불리곤 한다.

살라리안 종족은 또한 리스데니(Lystheni)라는 '분파'를 포함하고 있다. 리스데니가 주류 살라리안과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그리고 그들이 왜 현재 의회 우주에서 환영받지 못하는 것인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리스데니 살라리안들은 셸바(Shelba) 근처의 오메가에서 바타리안, 추방된 쿼리안 그리고 기타 은하계의 부랑자들 사이에서 살고 있다.

정부

살라리안 정부는 살라리안 연합(Salarian Union)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모계 혈통이 이종 교배를 통해 형성된 정치적 연합과 복잡하게 얽혀있는 망이라고 볼 수 있다.

구조적으로 정부는 봉지, 남작 영지, 공작 영지, 행성 그리고 식민지화 된 행성의 무리로 이루어져 있다. 물론 이것은 인간 식으로 이름을 붙인 것으로서, 원래의 살라리안 이름은 발음하기가 힘들다. 각각의 지역은 한 명의 달라트라스(모계중심 가정의 수장)가 지배하며 영지의 증가량이 살라리안 정치 사회 내에서의 위신을 나타낸다.

100명에 달하는, 살라리안 씨족의 첫 번째 구성원들에는 부모들, 동기들, 삼촌들, 이모(고모)들과 사촌들이 포함된다. 두 번째 구성원들부터는 두 번째 사촌들.. 기타 등등이 포함되며, 1000명을 초과할 정도로 확대된다. 씨족의 네 번째 혹은 다섯 번째 구성원의 숫자는 수백만을 헤아리기도 한다. 살라리안이 가장 충성하는 대상은 첫 번째 구성원들이며 그 다음부터는 조금씩 약화된다. 그들의 사진과도 같은 정확한 기억력 덕분에 살라리안은 자신들의 무수한 친척들 모두를 알아볼 수 있다.

살라리안 경제는 의회의 세 종족 가운데 가장 소규모이기는 하지만 얼라이언스에 비하면 여전히 훨씬 크다. 그것은 '최첨단' 기술에 기반하고 있다(살라리안 기업들은 대부분의 분야를 이끌고 있다). 그들은 군대에 있어 부족한 양을 우월한 질로 만회하고 있다.

군대

원칙적으로 살라리안 군대는 시스템 얼라이언스와 유사하여 작전 행동에 집중하는 소규모의 자원 부대로 이루어져 있다. 살라리안이 구분되는 것은 그들의 장비나 원칙이 아니라 그들의 정보 기관과 업무 규칙 때문이다. 살라리안은 전쟁이란 시작되기도 전에 이겨야 한다고 믿는다 (이 원칙은 인류의 몇몇 위대한 장군들 역시 지지하고 있다).

그들의 정보기관은 의심의 여지가 없이 우수하며 이 덕분에 그들은 자신들의 소규모 부대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전투가 발생하기 전에 그들은 그들 적의 상태와 의도, 일정을 완벽히 숙지하고 있다. 그 강력한 정보 네트워크의 선봉에 서 실제로 운용하는 것은 Special Tasks Groups(STG)이다. 그들은 진행 상황을 감시하고 필요한 작전을 취하며 보통 전통적인 법과 절차의 구속은 받지 않는다. 이는 정찰과 정보 수집처럼 쉬울 수도 있으며 혹은 그들에게 편리하도록, 불안정한 정치적 상황을 그 상태 그대로 유지하게 하는 것 처럼 복잡할 수도 있다. 크로건 반란시 STG가 보여준 실효성은 의회가 크로건을 제압한 후 즉시 자신들만의 스펙터 프로그램을 수립하도록 하는 본보기가 되었다.

살라리안이 참여했던 모든 전쟁에서 그들은 경고 없이 먼저 쳐들어 갔었다. 그들에게 있어 적의 공격 계획을 알면서 그 일이 그대로 벌어지게 두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며 자신들의 공격 계획을 알리는 것은 미친 짓이다. 그들은 '전투가 시작되기 전 먼저 발포하지 않는다'라는, 그리고 '전쟁을 추진하기 전에 전쟁이 일어날 것을 선언한다'라는 인간의 도덕 개념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순진해 빠진 생각이라고 여긴다. 방어적인 전쟁에서 그들은 적이 공격해오기 수 시간 전 대단히 파괴적인 선제 공격에 나선다. 공격을 하는 입장일 땐 공격하기 전에 결코 공식적으로 선언하지 않는다.

살라리안 군대에 바이오틱은 사실상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 능력이 있는 자들은 총알받이로 쓰기엔 너무나 가치가 높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정보기관으로 배정된다.

대부분의 위협에서 자기 자신을 방어할 능력이 있음에도 살라리안은 상어로 가득한 우주 안에서 자기들은 작은 물고기에 불과하다는 것을 잘 알고있다. 생존의 관점에서 그들은 더 강한 종족, 특히 투리안과 강한 동맹을 구축하였다. 비록 두 종족 사이의 관계가 초반에는 크로건 문제 때문에 험난하기는 했지만 살라리안은 누구든 그들을 건드리려면 투리안의 눈치를 보게 될 정도로 투리안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데 많은 공을 들여왔다.

살라리안 해군은 16대의 드레드노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파릭슨 조약(Treaty of Farixen)에 의해 그들이 건설할 수 있도록 정해진 최대한의 숫자에 비한다면 상당히 적은 양이다.

종교

살라리안은 그다지 독실해 보이는 종족은 아니지만 자유 의지가 있는 지각이 있는 존재로서 언제나 예외도 존재하는 법이다. 그다지 사랑받지 못하고 있는 살라리안 종교(의회는 그것을 '사이비'라고 여긴다)중 하나는 여신을 숭배하는 것으로서, 그 종교를 믿는 자들은 트렐린(Trelyn)의 남반구에 있는 겹쳐진 분화구의 어떤 무늬가 그 여신을 닮았다고 주장하곤 한다. 리아라 트소니는 많은 살라리안들이 윤회를 믿는다고 언급한 적이 있으며 모딘 솔루스는 이를 힌두교에 비유하기도 했다.

기타 정보

살라리안은 의회 종족 중 유일하게 고향 행성의 이름이 밝혀지지 않은 종족이다. 그들의 콜로니에 있는 세 군데의 정착지의 이름만 나왔었는데, 그 콜로니 행성들 자체도 '살라리안 영토의 중심' 이라고만 언급되고 이름은 나오지 않았다.

살라리안의 얼굴과 신체 구조는 흔히 'Gray Man'이라고 불리는, 다양한 공상과학 소설들이나 음모 이론에 등장하는 외계인들과 유사하다. 가장 분명한 유사점은 눈의 모양과 전반적인 머리 부분, 그리고 그 꽤 길고 가느다란 팔다리와 비슷하게 가느다란 몸통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매스 이펙트의 프랑스 버전에서는 종족의 이름이 'salarian'에서 'galarien'으로 바뀌었다. 이건 아마 프랑스 단어로 'sale'이 '더러운'이라는 뜻이기 때문일 것이다. (프랑스어로, 'salarien'은 '쓸데없이 더러운'이라는 뜻으로 번역될 수 있다).

공식 ME2 웹사이트에 따르면, 모딘 솔루스는 50살 전후로서 일반적인 살라리안이 정상적으로 살 수 있는 나이를 훨씬 넘긴 상태이다. 하지만 이것은 현대의 인간 년도와 관련된 것이고 매스 이펙트 2를 진행하다보면 30살 전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http://tamassran.tistory.com/entry/Salarian http://masseffect.wikia.com/wiki/Salarian

누구나 수정이 가능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melogo.jpg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6.9 KB game/me/샐러리안.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5/04/06 23:22 저자 V_L (V_L,) V_L

0.029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