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 disabled: source

ShaderLab syntax: SubShader Tags

서브 쉐이더는 그들이 렌더링 엔젠으로 렌더되어질 것이 어떻게 그리고 언제 기대될지를 말하는 태그를 사용합니다.

Syntax

:_Tags {_ "TagName1" = "Value1" "TagName2" = "Value2" _}_: _Value1_를 가지는 _TagName1_ 그리고_Value2_를 가지는 _TagName2_ 를 지정합니다. 사용자는 사용자가 좋아하는 만큼 많은 태그를 가질 수 있습니다.

Details

태그는 기본적으로 키-값 쌍입니다. SubShader 안에서 태그는 렌더링 순서와 서브 쉐이더의 다른 파라미터를 결정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Rendering Order - Queue tag

사용자는 사용자의 물체가 Queue 태그를 사용해서 그려지는 순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쉐이더는 어떠한 투명한 쉐이더라도 그들이 모든 불투명한 물체들 이후에 그려지는 것을 확실시하는 방법으로 어떤 렌더 큐로 물체가 속하는지를 결정합니다.

4개의 미리 정의된 렌더 큐가 있으나 미리 정의된 것들 사이에는 더 많은 큐가 있을 수 있습니다. 미리 정의된 큐는 다음과 같습니다:

  • Background - 이 렌더 큐는 다른 것들 전에 렌더됩니다. 스카이 박스와 비슷한 것들의 위해 사용됩니다.
  • Geometry (default) - 대부분의 물체를 위해서 사용됩니다. 불투명한 기하가 이 큐를 사용합니다.
  • Transparent - 이 렌더 큐는 기하 이후에 뒤에서 앞으로의 순서대로 그려집니다. 알파 블렌딩되는 어떠한 것(즉. 깊이 버퍼에 쓰여지지 않는 쉐이더)이라도 여기도 가야만 합니다 (유리, 입자 효과).
  • Overlay - 이 렌더 큐는 기하 이후에 뒤에서 앞으로의 순서대로 그려집니다. 알파 블렌딩되는 어떠한 것(즉. 깊이 버퍼에 쓰여지지 않는 쉐이더)이라도 여기도 가야만 합니다 (유리, 입자 효과).
Shader "Transparent Queue Example" {
     SubShader {
        Tags {"Queue" = "Transparent" }
        Pass {
            // rest of the shader body...
        }
    }
} 

투명한 큐에서 렌더하는 법을 설명하는 예

Geometry 렌더 큐는 최고의 성능을 위해서 물체의 그려지는 순서를 최적화 합니다. 모든 다른 렌더 큐는 물체를 거리에 따라 정렬합니다. 먼 것부터 시작해서 가까운 순으로 그려집니다.

특별한 사용을 위해서 큐들 사이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각각의 큐는 정수 인덱스에 의해 표현됩니다; Background 은 1000, Geometry 는 2000, Transparent 도는 3000 그리고 오버레이는 4000. 쉐이더가 이것과 같은 큐를 사용한다면:

Tags { "Queue" = "Geometry+1" }

이것은 물체를 모든 불투명 물체 이후에 그러나 투명한 물체를 이전에 렌더 큐 인덱스가 2001일 것처럼 그려지도록 만들 것입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어떠한 물체들을 항상 물체들의 다른 세트들 사이에서 그려지도록 원하는 상황에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경우에 투명한 물은 불투명한 물체 이후에 그러나 투명한 물체 이전에 그려져야 합니다.

IgnoreProjector tag

IgnoreProjector 태그가 주어지고 "True" 값을 가진다면 그 때 이런 쉐이더를 사용하는 물체는 Projectors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Projectors가 그들에게 영향을 주는 좋은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이것은 주로 반투명한 물체들 위에서 유용합니다.

See Also

패스에 태그 역시 주어질 수 있습니다. Pass Tags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