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물 소굴 (Redwater Den )

던가드가 새로 패치되면서 생긴 지역 중 하나인 Redwater Den은, 리프튼 지역의 호수가 시작되는 강의 위쪽에 있다.

지도상의 Redwater Den을 찾아가면, 지붕도 없는 집이 보인다. 주변엔 스킬북인 붉은 산맥의 전투가 있고,

이 레드워터 파수꾼들은 먼저 공격하지 않으면 공격하지 않는다. 스쿠마 얘길하는 걸 보니 여기가 스쿠마 중독자들의 소굴이라는 걸 알 수 있다. 안쪽엔 Redwater Den으로 이어지는 지하통로의 문이 있다. 내려가면 웬 문지기 하나가 무기꺼내지 말라고 경고한 뒤에 문을 열어준다.

아편굴같이 생긴 이 장소는 스쿠마에 중독된 인간들이 찾는 장소로 보이고.. 딱봐도 스쿠마를 쉽게 구할 수 있게 보인다. 스쿠마 공급자라고 소개하는 매매인.

화술 수준이 높다면 설득만으로 공짜 스쿠마를 얻을 수 있다. 단 한번에 제한된게 아니므로 화술이 높으면, 그리고 원한다면 계속 얻을 수도 있다. 주인에게서 열쇠를 훔쳐서 뒤에 있는 문으로 들어간다.

내부엔 드로거 하나와 그 뒤로 연결된 비밀통로가 있는데 이쪽에선 열리지 않는다.

안쪽엔 흡혈귀들과 흡혈귀 노예들이 스쿠마를 생산하고 있다.

좀 더 들어가면 화로가 보이고, 인근엔 모루와 작업선반, 숯돌이 있다.

해골과 흡혈귀, 흡혈귀 노예가 계속나온다. 인근엔 금광맥과 철광맥도 있다.

더 나아가다 보면 쇠줄로 작동되는 비밀통로가 있고,

내부엔 마법부여대가 있다.

Redwater spring

더 들어가면, 수상해보이는 붉은액체가 흘러나오는 문을 발견할 수 있다.

붉은 액체. 가다보면 "베나루스의 일기"가 보이는데… 내용에 베나루스가 흡혈귀가 되었다는 걸 암시하는 구절이 있다…

실제 이 DEN에서 베나루스가 최종보스다. 가다보면 흡혈귀들이 얘기하는 걸 옅들을 수 있는데, 이 DEN에서 취급하는 스쿠마는 일반적인 스쿠마와는 달리 "그걸" 넣은 스쿠마라는 걸 알 수 있다.

잘보면 천장에 화염병들이 매달려있어서, 이걸 쏴서 떨구면 아래의 흡혈귀들에게 타격을 줄 수 있다.

샤웃으로만 도달 할 수 있는 상자가 있다. 아이템은 랜덤이다. 가다보면 원거리에서 쇠줄을 작동해야 문이 열리는 장소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그냥 지나쳤다가 여는 작동장치를 못찾아서 문을 못열어 헤멜수도 있다.)

가다보면 흡혈귀 마스터.

내부엔 연금술 실험대가 하나 더 있고, 중간중간 관들이 보이는 데 잘 수 있지만 일반 휴식포인트와 별 차이 없다.

드디어 최종보스 있는 장소까지 도달.

이 장소엔 볼키하르 흡혈귀와 흡혈귀 노예, 각종 흡혈귀들 그리고, 최종보스 베나루스가 있다. 강력한 볼키하르 흡혈귀…

그리고 더 강력한 베나루스.

레드워터 원천열쇠 (이거 없어도 달인수준의 자물쇠로 잠겨있어 열수는 있다.) 인근엔 마법부여대가 있고,

베나루스의 연구책자가 있다. 성배 같은 묘한 얘기를 하는 연구일지인데, 던전 안에서 성배같은 건 발견하지 못했다.

the_bloodstone_chalice.jpg

다음 챔버엔 붉은 연못이 있는데, 저 작동버튼을 누르면 흡혈귀가 될 수 있다.

나가는 쪽에서 문고리를 당기면 출구통로가 열리고, 이건 처음에 봤던 매매인의 뒤쪽 창고와 연결되 바깥으로 나갈 수 있다. 아래쪽은 피바다가 됐는데 태평한 문지지 양반. 이름도 흡혈귀의 노예로 바뀌어 있다.

먼저 공격하지 않으면 공격하지 않는다. 바깥에 있는 것들도. 흡혈귀의 노예로 이름이 바뀌어있고, 마찬가지로 먼저 공격안하면 공격당하지 않는다.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