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 disabled: source

바이오쇼크 인피니트 4부

선지자의 손

The Hand of the Prophet

선지자의 비행선 … 선지자의 손굵은 글씨 을 찾아 가자… 자동 네비게이션이 있다!

엘리는 다른 세계의:!: 늙은 엘리가 전해준 쪽지를 받고 충격을 받은 듯 하다.

암튼 다시 엘리가 있으니 자물쇠도 딸 수 있고.. 좋다..;

비행정을 타고 가자..

격납고 갑판- 엔지니어 갑판을 거쳐야 한다.

컴스탁은 제일 위에 있다. 스카이라인을 정리해야 옮겨갈 수 있다.

스카이라인을 두번 타면 엔지니어 갑판 이다.

엘리가 갇혀있던 탑의 구조가 보인다. 사이폰이라는 에너지를 빨아내는 구조물이 밑에 있다.

컴스탁이 보인다.

컴스탁은 부커의 손:!:에 저세상으로 간다.

엘리자베스의 손가락이 부커와 관련된 것이다!

지휘 갑판

Command Deck

최후의 전투인만큼 어렵다.

일단 출현은 일반병사, 갑옷&로켓병사, 패트리엇트, 비행선 등을 상대해야 한다. 필드가 높이가 있다. 계단으로 다니면 시간이 걸리니 빨리 다니기 위해 스카이라인과 드롭 공격을 사용한다.

로켓갑옷병사는 저격소총으로 헤드샷 두방을 이용한다.

비행선은 앞쪽의 다연장 로켓포를 쏘면 된다.

코어 에 반사 트렙을 쓰는 것도 팁.. (코어가 무적이 되므로.. 사실 너무 쉬워진다.)

문의 바다

Sea of Doors (엔딩)

뭐야..

누설만땅

게임을 완료하면, 이제 1999모드를 시작할 수 있다.

1999하드코어모드

SPOILER

부커드윗은 운디드니 학살사건 (1890년 12월 29일)에서 인디언들을 학살한 것에 대한 죄책감으로 외상후 스트레스성 장애 (post-traumatic stress disorder; PTSD)에 시달리다가 음주가무를 일삼는 방탕한 생활에 찌들었다. 그리고 이 죄책감을 씻어내기 위해 세례를 받으려 한다. 그리고 여기서부터 평행세계적 규모로로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세례를 받아들여 모든 죄책감에서 해방된 부커 드윗은 재커리 헤일 컴스탁으로, 세례를 거부한 부커 드윗은 그냥 그 자신으로 분기된다.

여기서부터 일이 꼬이기 시작한다. 죄를 극복한 부커 드윗, 다시 말해 컴스탁은 이후 사이비 종교의 창시자로 군림하며 엄청난 권력과 돈을 끌어모아 결국엔 하늘을 부유하는 도시 컬럼비아를 창조해내기에 이른다.

새로운 에덴(New Eden)을 목표로 삼아 죄악으로 얼룩진 (컴스탁의 주장에 따르면) 미국과 지상의 나라들에게서 분리된 컬럼비아를 일궈낸 컴스탁은 대천사(Archangel)에게 받은 예언을 성취하려면 자신의 피를 이은 자식이 필요했으나, 그 자신은 불임으로 컴스탁 부인과 사이에서 친자식을 얻지 못했다. 이윽고 컴스탁은 (세례를 거부하고 부커 드윗으로 살며 가정을 이루어 안나 드윗이라는 딸을 얻는) 다른 세계의 자신에게서 친자식을 사오기로 결심한다.(인신매매? 자기자식이니까 아닌가? 입양인가?)

8_oct_1893 그날!

루테스 박사는 컴스탁의 지시하에 차원을 넘나들 수 있는 웜홀장치를 만들어 이런 컴스탁의 요청을 실행하여, 또 다른 차원의 부커 드윗에게서 컴스탁이 있는 차원으로 안나 드윗을 데리고 오기에 이른다 (이날이 부커의 사무실 책상에 있는 달력의 날짜이다).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주구좡촹촹 볼 수 있는 엘리자베스는 바로 이 안나 드윗이다. 새끼손가락의 상처는 웜홀이 닫히는 순간 절삭된 것이다.

새끼손가락이 다른 우주에 남게 됨으로써 우주는 이것을 다시 원래대로 돌리려 하고, 일련의 과정을 통해 엘리자베스에게 생긴 능력이 바로 '균열(Tear)'이다(엘리자베스에게 있는 것이 아닌 없는 것을 주목한 로잘린드의 녹취록 참조). 컴스탁은 엘리자베스를 자신의 후계자이자 도구로 사용하기 위해 균열의 힘을 흡수하는 장치와 송버드를 만들어 그녀를 유폐시키기에 이른다.

이후 컴스탁은 사이비 종교의 교주로써 가면 갈수록 미치기 시작해 공중도시 컬럼비아로 미국을, 심지어 그가 속한 차원뿐만이 아니라 모든 평행세계에 존재하는 지상의 도시들을 쓸어버리려 하는 계획을 세우기 시작하고, 엘리자베스가 존재하기에 이 계획은 실현 가능한 것이 되어간다.

부커 드윗이 뉴욕이 불타는 꿈을 꾸는 것이 이것의 예언이고, 게임 후반부에서는 다른 평행세계의 엘리자베스가 부커에게 컴스탁이 비행선단을 이끌고 1984년의 뉴욕을 침공하는 장면을 보여주기도 한다. 근데 프로펠러 비행선 따위가 1984년의 군사 기술에 상대가 될까 그리고 컬럼비아는 멸망했다 아래 증권거래소(?)의 전광판을 보면 AAPL,즉 애플이 보인다

이를 보다못한 루테스 박사가 안나 드윗을 팔아넘긴 차원의 부커 드윗을 컴스탁의 차원으로 데리고 오는 것이 이야기의 시작이다. 바이오쇼크 인피니트의 대부분은 이 과거의 이야기를 엘리자베스와 함께 더듬어 나가는 구성으로 되어있다.

엔딩 크레딧을 다 보고나면, 다시 부커의 방에서 "안나?!" 를 찾으면서 아기 방문을 여는 장면이 나온다.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