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집안문제 (Trouble on the homefront)

남의 일만 도와주고 다니다가.. 볼트101 (Vault 101)일을 처리하게 된다는 말이다.

퀘스트 해결하기

제퍼슨 기념관에서 수행되는 두 번째 퀘스트 ( 생명의 물 (The waters of life) - 인클레이브의 습격과 탈출) 다음에 수행 가능하게 된다. 그 퀘스트를 완료한 상태에서 볼트101 (Vault 101) 근처를 돌아다니다 보면 라디오 방송으로 볼트 101 긴급 조난 신호를 포착할 수 있다. (메가톤 정도의 거리에서도 포착이 가능하다.) 그 긴급 구조 신호를 들어보면 아마타오버시어를 막기 위해서 플레이어를 볼트 101로 와달라고 부탁하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이 방송을 들으면 와줘.. 암호는 내 이름이야…"

만일 플레이어가 초반에 볼트를 탈출할 때 오버시어를 죽였더라도 맥 경관이 새로운 오버시어가 되어 있고, 여전히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발가락 수술하다가 베아트리체의 다리를 잘라버린 로봇!

볼트에 도착해보면 볼트 내부는 난장판이다. 입구에서 오피서 고메즈가 안내를 해준다. 볼트 전체가 두 세력으로 갈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마타가 이끄는 세력은 볼트의 문을 열고 외부 세계와 소통하길 원한다. 오버시어가 이끄는 세력은 볼트의 문을 영원히 닫기를 원한다.

플레이어는 다음과 같은 여러 방법을 통해서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1. 오버시어를 죽이는 방법
  2. 반란군 전체를 죽이는 방법
  3. 스피치 기술을 통해서 오버시어를 볼트 문을 열도록 설득하는 방법
  4. 스피치 기술을 통해서 아마타를 볼트 안에 머무르게 하는 방법
  5. 감옥에 있는 컴퓨터를 살펴보면 볼트 경비부대가 반란군을 공격해서 죽이려는 계획서가 있다. 컴퓨터는 잠겨있는데, 컴퓨터를 해킹하거나 근처에 있는 락커에서 암호를 찾거나, 윌킨스 경관에게서 암호를 얻을 수 있다. 오버시어에게 가서 이 계획을 말하면 스피치 기술로 그를 설득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6. 지하 2층에 있는 컴퓨터를 해킹하거나, 유지관리인인 스탠리의 카드를 훔쳐서 수동 제어장치를 작동시켜서 누수 제어 장치를 작동시키면 이미 손상이 가해졋던 장치가 과부하가 걸리면서 물이 새게 된다. 오버시어에게 가서 이 일을 반란군이 꾸몄다고 거짓말 하고, 아마타에게 가서 오버시어가 이 일을 꾸몄다고 고짓말을 하면 된다. 볼트에 있던 모든 생존자들은 볼트에서 탈출하도록 조치되고 이후에 맵 전체에 걸쳐서 그들이 흩어져있는 것을 볼 수 있다.
  7. - 오버시어의 컴퓨터를 해킹해서 인클레이브와의 통신이 있었음을 확인한 후, 아마타에게 이야기하면 그녀가 볼트안에 있도록 설득할 수 있다.

참고사항 및 결과

"Rock-It Launcher"의 설계도와 아빠로부터의 메시지

누구나 수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