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 disabled: source

LG vs SS 3D TV 비교...

최근 마인크래프트 베슬로서버에서 적청안경으로 저질 3d 게임 환경을 경험해 봤는데, 화질은 구리지만 색다른 맛이 있었다. 그리고 정말 3D TV가 사고 싶어 졌다.

마침 구로 롯데마트 지하 1층 가전 매장 (최대라고 주장하는..)에서 LG와 S$의 3d TV를 경험해보았다.

(지름신을 영접해보자..)

LG

lg-first-3d-tv.jpg

잘 아는 바와 같이 LG는 편광스크린과 (요즘 극장에서 사용하는) 편광안경을 사용한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수직해상도를 반으로 나누어 각각의 눈에 보여주는 것이므로 화질의 저하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

# 시야각이 좁다…화면의 정면에서 바라보지 않으면 화면의 주변부가 3D로 보이지 않는다 (물체가 두개로 겹쳐져 보인다) # 정말 화질이 떨어진다… 같은 영상을 본 것이 아니라서 100% 확신할 수는 없지만, 화질이 구리다. # 화면이 좀 어두운 것 같다???

S$

photo_samsung_3d_led.jpg

삼성은 셔터 글래스 방식을 사용한다. TV에서 영상에 맞게 안경에 신호를 보내주면, 안경이 번갈아 좌우눈을 가린다. 가격이 더 비싸다.

# 화질은 좋은 것 같다.. 화면이 또렸하다. # 바라보는 곳 주변부 (내 시야의 주변부)는 이상한 깜박임이 있다. 셔터가 120Hz로 작동하므로 한 눈에 보이는 것이 60Hz이라 깜박임이 안보여야 정상이지만, 오래된 형광등 보는 것처럼 화면이 뭔가 어색하다. … # 안경을 키고 끄면 화면이 같이 전환되는 데, 지연시간이 수초가 된다. (익숙해질 지도 모르겠지만) 답답하다. # 안경을 충전해야 할 것이다. 귀찮은 일이 하나 더 생긴다…

결론

최소 1년은 더 기다려라.

ps. 주변부가 주로 이상한데???. 내 눈이 이상한 것은 아니겠지?

호주 소송 삼성패소..

LG전자는 앞서 지난달 1일부터 호주 공중파 방송을 통해 '필름패턴 편광안경(FPR) 방식의 자사 3D TV는
 깜박거림, 화면밝기, 안경편의성, 사용편의성 등 4개 측면에서 셔터안경 방식보다 우월하다'는 내용의
 광고를 방영했다. 

http://media.daum.net/digital/view.html?cateid=1038&newsid=20110620150723542&p=yonhap

미국 켠슈머리포트

LG 3dTV 독일전기기술자협회(VDE)로부터 풀HD 규격 인증을 획득

독일전기기술자협회(VDE)로부터 풀HD 규격 인증을 획득 2011-08-05 http://it.donga.com/plan/6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