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용팔이 [2018/03/08 15:28] V_L용팔이 [2018/03/08 15:30] (현재) V_L
줄 4: 줄 4:
 용산전자상가의 심각한 호객행위 및 바가지 상행위를 밥먹듯 하는 상인들을 일컷는 말. 용산전자상가의 심각한 호객행위 및 바가지 상행위를 밥먹듯 하는 상인들을 일컷는 말.
  
-2007년에 터진 "손님 맞을래요?" 사건으로 인해 용팔이 불신풍조가 커지자 약간 잠잠해지긴 했지만, 2008년 9월 11일 방송된 MBC 불만제로 97회에서 '반짝이' 행각이 전 국민에게 알려짐으로써 다시 한번 악명을 떨쳤다. 여기서 반짝이란, 바가지 가격을 들은 손님이 다른 곳에서 적정 가격을 듣는 일을 방지하기 위하여, 누군가가 그 손님의 뒤를 따라다니면서 수신호를 보내면 다른 점포의 상인들도 그 손님에게는 역시 바가지 가격을 말하는 행위를 일컫는 말. 반짝이라는 말은 그 수신호의 모양에서 비롯되었다.+2007년에 터진 "손님 맞을래요?" 사건 (매장으로 들어와 구경만 하고 가는 사람에게 말함)으로 인해 용팔이 불신풍조가 커지자 약간 잠잠해지긴 했다. 
 + 
 +2008년 9월 11일 방송된 MBC 불만제로 97회에서 '반짝이' 행각이 전 국민에게 알려짐으로써 다시 한번 악명을 떨쳤다.  
 + 
 +반짝이란, 바가지 가격을 들은 손님이 다른 곳에서 적정 가격을 듣는 일을 방지하기 위하여, 누군가가 그 손님의 뒤를 따라다니면서 수신호(브이)를 보내면 다른 점포의 상인들도 그 손님에게는 역시 바가지 가격을 말하는 행위를 일컫는 말. 반짝이라는 말은 그 수신호의 모양에서 비롯되었다.
  
 더불어 상가의 상인들은 다 한통속이라는 증명이기도 하다. 더불어 상가의 상인들은 다 한통속이라는 증명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