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소철 [2016/07/31 16:35] – [빛] V_L소철 [2016/07/31 16:40] (현재) – [온도] V_L
줄 83: 줄 83:
 소철은 일년 내내 해가 잘 드는 곳에 두어야 함..  소철은 일년 내내 해가 잘 드는 곳에 두어야 함.. 
 워낙에 열대지방이 자생지인 녀석이라 봄에서 가을동안에는 베란다에 두어 충분하고도 강한 햇빛을 보여주고,  워낙에 열대지방이 자생지인 녀석이라 봄에서 가을동안에는 베란다에 두어 충분하고도 강한 햇빛을 보여주고, 
-겨울에는 베란다에 온도가 영하로 떨어진다면 실내 창가로 들여 추위를 막아주어야 함..  
-(녀석..전체적인 성격은 강인하지만, 추위엔 약하다..)  
 만약, 그늘에서 키우게 되면..잎도 웃자라고..전체적인 체력이 약해지게 된다.. 만약, 그늘에서 키우게 되면..잎도 웃자라고..전체적인 체력이 약해지게 된다..
  
줄 90: 줄 88:
  
 ====물주기==== ====물주기====
-여름 생장기에는 겉흙이 마르면 배수구멍으로 이 스며나올 정도로 충분히 관수. 물을 주는 적기는 화분 흙속을 5-6cm 정도 파보아 습기가 없어져갈 무렵 주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겨울에 너무 다습하게 관리하면 밑둥이 썪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좀 건조하다싶을 정도로 관리하는 것이 안전하다. +기에 약한 녀석임. 
- +은 건조한 듯 관리함. 
 +물을 주는 적기는 화분 흙속을 5-6cm 정도 파보아 습기가 없어져갈 무렵 주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 
 +===여름=== 
 +성장기인  
 +여름에는 겉흙이 마르면 배수구멍으로 물이 스며나올 정도로 충분히 관수한다.  
 + 
 + 
 +===겨울=== 
 + 
 +겨울에 너무 다습하게 관리하면 밑둥이 썪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겉흙이 마르면 물을 주지만, 겨울엔 말라 죽지 않을 정도로만 건조하게 관리하는 것이 다. 
 + 
 + 
 ====온도==== ====온도====
 추위에는 어느정도 견디는 편이어서 영상 5도 정도의 실내에서 무난히 월동이 된다. 남부 해안지역및 제주도를 비롯한 도서지방 일부 지역에서는 실외의 정원에 심어놓은 채로 월동이 되는 나무이다. 추위에는 어느정도 견디는 편이어서 영상 5도 정도의 실내에서 무난히 월동이 된다. 남부 해안지역및 제주도를 비롯한 도서지방 일부 지역에서는 실외의 정원에 심어놓은 채로 월동이 되는 나무이다.
 +
 +겨울에는 베란다에 온도가 영하로 떨어진다면 실내 창가로 들여 추위를 막아주어야 한다.
 +(녀석..전체적인 성격은 강인하지만, 추위엔 약하다.) 
  
 ====토양==== ====토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