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광합성

광합성(光合成, 문화어: 빛합성)은 지구상의 생물이 빛을 이용하여 화합물 형태로 에너지를 저장하는 화학 작용으로, 지구상의 생물계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화학 작용의 하나이다. 에너지의 전환과 저장은 생물의 최소 단위인 세포에서 일어난다. 모든 생물은 광합성으로 생성된 산물을 생체 내 연료로 사용하고 있다.

광합성으로 에너지를 얻는 생물을 광영양 생물(光營養生物, phototroph)이라고 한다.

엽록소(葉綠素) 또는 클로로필(chlorophyll), 잎파랑이 는 광합성의 핵심 분자로 빛에너지를 흡수한다. 엽록소가 흡수하는 빛은 가시광선의 파장과 거의 같은데, 청자색(파장400~500nm)의 빛과 황적색(파장 620~700nm)의 빛을 잘 흡수한다. 대부분의 녹색(파장 500~600nm) 빛은 잘 흡수하지 않기 때문에 엽록소가 녹색으로 보인다.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013 B 광합성.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3/22 09:22 저자 V_L V_L
vln

0.036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