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위키

이 문서는 의학지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의학은 빠르게 변화하는 학문으로 아래의 내용은 최신의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따라서 글을 읽는 시점에는 정확한 내용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 내용에 따라 스스로 질병을 진단하거나 치료하려 하지 마십시오. 질병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수적입니다. 이 내용은 의학적 상식을 넓히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십시오.

감초와 대추 달인 물로...

misuse_licorice1.jpg misuse_licorice2.jpg

요새는 의사 아닌 사람들이 불법적인 유사의료 행위를 하는 경우가 너무나 많다. 이 사람은 모 업소에서 미백 화장품을 구입해서 바르다가 알레르기 반응이 생겼다.
그런데, 그 업소에서는 바로 병원에 보내서 치료받게 하질 않고, 자기가 낫게 해준다고 감초대추를 달인 물을 하루에 두번씩 얼굴에 도포하게 하였다. 한달을 지속해도 낫지 않아서 그제서야 환자가 피부과를 찾아오게 되었다.
치료 목적으로 바른 것 대추+감초 달인 물이 오히려 알레르기 반응을 악화시킨 것이다. 의료인이 아닌 화장품 관련업자가 화장품에 의한 알레르기를 낫게 해준다고 유사의료행위를 한 경우라고 할 수 있다.

떠돌이가 기미 없애준다고...
점 빼는 아줌마가...
식초로 점을 빼려고...
무허가 미백 제품을 바르다가...
필링 화장품을 쓰다가...
미백용 한약 크림을 바르다가...
화장품에 의한 접촉피부염
잘못된 피부질환 치료 사례
피부질환 목록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4 KB med/misuse_cosmetic.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10 18:20 (바깥 편집) V_L

0.020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