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애슐리 윌리엄스 (Ashley Williams)

masseffect_58_400x240.jpg

  • 성 명 : 애쉴리 메들린 윌리암스
  • 계 급 : 중사(Gunnery Chief)
  • 군인직급코드 : B4
  • 자 대 : 이든 프라임 행성 제2 전방사단
  • 출생지 : 61 우르사 메이저리스 계 사로나 행성 버신게토릭스 전초부대
  • 혈액형 : B-
  • 유전자 강화: 시력교정(모계근시유전) B급 연합근 보병 업그레이드 패키지

그녀는 가족의 전통을 이어 고등학교 졸업 직후 연합군 해병대에 입대했다. 그리고 브라질 마카파에 있는 신병 훈련소로 배치됐다. Ashley Williams

훈련을 받는 동안 그녀는 표준 무기인 M7 랜서 돌격소총과 경급, 표준급 전투복에 숙달했음을 보여줬다. 애쉴리는 지구 정지궤도상에 있는 라케쉬 샤마 궤도 정거장(Rakesh Shama Orbital Platform)에서 무중력 훈련을 전부 수료했다. 그녀는 적대적 환경하 공격 훈련(Hostle Environment Assault Training)을 위해서 토성의 위성인 타이탄에 위치한 찰스 업햄 기지(Fort Chales Upham)에 배속됐다.그녀는 튜리언 방어 포좌 공격을 가상한 야외 훈련에서 용감한 공격 기술을 보여줘 상장을 받았다.

훈련교관인 특무상사 엘리슨은 애쉴리의 꿋꿋한 지구력과 공격적인 모습에 주목했해 그녀를 분대장으로 진급시겼고, 애쉴리 자신의 덜 숙력된 분대원들을 유능하게 이끄는 것을 관찰한 엘리슨은 그녀를 소대 선도로 진급시겼다. 그녀는 훈련교관 엘리슨과 친밀한 연락을 유지하고 있다. 애쉴리는 많은 식민행성과 지상군 주둔지와 산업지역 전초부대에서 복무했다.그녀는 지속적으로 우주선 근무를 요청했지만 매번 아무말도 듣지 못한 채 요청이 거부당했다.

그녀는 입대 후 매년 정기 휴가를 아마테라스(Amaterasu)행성에 계신 부모님을 뵙는 데 이용했다. 2181년 짜르노보그 함대 병참부대에서 예외적으로 집안 문재를 내세워 일주일짜리 휴가를 요청했다.

윌리암스의 소대원들은 정기 정합성 평가에서 그녀의 지도력에 대해 긍정적인 반을을 보여줬다. 니랄 바티아 이병은 그녀의 팀 협동력 강화 훈련과 "엄하지만 공정한" 규율에 대해 칭송했다. 윌리암스는 신뢰할 수 있고 헌신적인 부사관이지만 후방 부대에서의 근무 때문에 실제 전투 경험을 쌓지는 못했다.

그녀의 공격적인 본능과 단도직입적인 화법은 이전 부대원에 들어맞지만 민간인을 상대하게 될 경우에는 복잡한 문제를 발생시킬지도 모른다. 게다가 시타델과의 관계를 향상시키는데 집중해야 하는 현재의 상황에서 그녀의 정치적 의견은 골칫거리가 될 수도 있다.

  • 권총, 돌격소총, 산탄총, 저격소총 네가지 무기를 모두 다룰 수 있다. (동료 중 유일)
  • 헤비 아머를 입을 수 있다.
  • biotic 이나 tech 능력은 없슴.

매스 이펙트 2

1편 세이브 데이터를 계승하지 않고 2편을 시작할 시, 남성 셰퍼드로 설정하면 시작 영상과 호라이즌 미션에서 등장한다.1) 2편에서는 셰퍼드가 죽고 나서 다른 부대로 옮겨가 열심히 작전을 수행했는지 계급이 상사(Operations Chief)로 진급했다. 처음에는 죽었다고 생각한 친한 상관 혹은 애인인 셰퍼드를 만나서 상당히 기뻐하지만, 곧 그(혹은 그녀)가 서버루스의 밑에서 일하는 것을 비난하며 합류를 거부하고 얼라이언스로 돌아가버린다. 케이든과 달리 굉장히 센 어조로 비난하기 때문에 이를 플레이하는 플레이어의 심정이 복잡해진다. –특히나 1에서 애인 관계였다면.. 으앙 차임– 1에서 연애 상태였다면 애슐리는 그 후 셰퍼드의 개인 터미널로 셰퍼드에게 험한 소리를 해서 미안하다는 사과–+시 구절– 메일을 보내온다. 2011년 12월 14일에 성우인 킴벌리 브룩스가 직접 더빙하여 사운드 파일을 올려놨지만 현재는 삭제되었고, 현재는 한 팬에 의해 유튜브에 영상 파일이 올라와 있다.

매스 이펙트 3

케이든과 달리 1편에서 죽이지만 않았다면 그냥 디폴트로 등장한다.2) 계급은 –무슨 지거리를 한지는 몰라도– 소령으로 폭풍 승진했다. 위관 계급도 건너뛰고 영관 계급으로 6개월만에3) 폭풍으로 오른 걸 보면 도대체 뭘 했는지 정말로 궁금해지는 상황.

6개월만에 뭔 짓을 했는지 정말로 궁금해지는 상황. 환골탈태하여 미녀가 되었다! 머리도 풀러서 예뻐보인다는 평이 많다.4) 리퍼의 지구 습격 때, 앤더슨 제독의 명령을 받고 노르망디에 승선하여 셰퍼드와 앤더슨을 기다리다가 제독의 명을 받고 셰퍼드와 함께 떠나게 된다. 해켓 대제독의 명을 받고 화성의 프로시언 유적에서 함께 임무를 진행하다가(이 때는 아직 동료가 되지 않는다), 서버루스의 EVA에게 눈물나게 얻어터진다. 그리고 시타델의 병원에 입원. 입원했을 때 자신을 보러 와 달라는 메일을 날리는데 이 때 만나러 가서 파라곤 대답을 해서 마음을 풀어주거나, 아니면 꾸준히 애슐리를 만나러 가야지만 후에 동료로 영입할 수 있다.5) 훼르타 기념 병원 프론트 앞에 있는 시르타 상점에서 각종 다양한 시집과 꽃과 초콜릿을 파는데, 알프레드 테니슨의 시집을 사들고 가면 기분이 어느정도 풀리니 참고. 병원에는 총 3번을 찾아갈 수 있는데6), 3번째 방문에서 우디나의 스펙터 제안을 고민하다가 결국 셰퍼드의 말을 듣고 스펙터 제안을 승낙하게 된다. 이로써 인류의 2번째 스펙터가 되는 영예를 안게 된다.

투창카에서 제노페이지를 치료하게 되면 강제적으로 서버루스의 시타델 침공이 시작되는데, 이 때 테인과 함께 병원을 탈출하여 갈라지고는 의회의 의원들을 지키러 간다. 이후 카이 렝을 뒤쫓던 셰퍼드와 마주치고 둘은 서로에게 총을 겨눠야하는 처지가 된다. 이 때 게임을 진행하면서 부가 퀘스트 + 서브 퀘스트로 명성을 차분히 쌓아두지 않았다면 파라곤 대화와 레니게이드 대화가 불가능해지는데, 이러면 애슐리를 강제로 쏴 죽일 수밖에 없다. 파라곤 대화와 레니게이드 대화로 애슐리를 설득했다면 애슐리가 셰퍼드에게 겨눴던 총을 우디나에게 겨누게 되고, (셰퍼드가 파라곤 옵션으로 진행했을 경우)본인이 우디나를 쏘아 죽인다. 만약 자주 대화를 하면서 애슐리와 친해졌다면, 설득 지문 없이도 셰퍼드를 믿고 바로 우디나에게 등을 돌린다.

이벤트 후, D24 노르망디 승선 구역의 엘리베이터에서 셰퍼드를 기다리고 있으며, 해켓 대제독이 자신을 휘하에 두고 싶어한다고 말을 꺼내온다. 병원에 꾸준히 병문안을 가줬다면 '해켓이 부르긴 했지만 난 노르망디에 타고 싶은데 허락해 줄건가여'라고 묻지만, 꾸준히 병문안을 안갔거나 가도 레니게이드로 진행했다면 파라곤 대화 옵션으로 노르망디에 와 달라고 –애걸복걸– 설득해야 한다. 노르망디에 승선하게 되면 매펙2에서 사마라 (Samara OR Morinth)가 묵었던 관측실에서 거주하게 된다. 애슐리를 살려서 노르망디에 태운 후 관련 대화 이벤트를 열심히 진행하면 막스맨(한국어 번역판으로는 명사수) 스킬이 해금되는데, 사용하는 총기의 연사력과 명중률을 올려주는 좋은 버프 스킬이다. 트리에 따라 명중률 수치를 더 올릴지, 연사력 수치를 더 올릴지 선택을 할 수가 있는데, 어떤 쪽으로 해도 크게 티가 나진 않는 편이다. 싱글플레이 기준 인세티니 난이도까지 전능의 화염탄 하나로 먹고사는 솔져 클래스의 끝장스킬. 스킬 지속시간 동안 폭풍처럼 총알을 쏟아부을 수 있으며 명중률 보정으로 인한 집탄률 상승도 플러스 되서 돌격소총의 화력을 크게 올려준다. 단 이런 특성 때문에 서버루스 헤리어 같이 기본 탄수가 적게 배정된 소총 사용 시엔 잔탄량 관리를 잘 해야된다.

3에서의 로맨스

동료로 영입 이후 연애가 가능. 영입 이후 시타델의 아폴로 카페에서 만나자는 이메일을 애슐리가 날리는데, 여기서 애슐리는 셰퍼드에게 그간의 일에 대해 사과하며 관계를 진전시키자는 대화를 꺼내온다. 여기서 승낙하면 연애 관계 성립.

참고로 애슐리가 EVA에게 호되게 깨져서 병원에 입원해 있을 때, 매펙2에서 애슐리 말고 다른 인물과 사귀었다면 이에 대해 거론을 한다. 서버루스와 연관된 인물(미란다, 잭)과 사귀었다면 애슐리는 굉장히 화를 내며, 탈리랑 사귀었다면 탈리는 자신의 여동생같다며 그냥저냥 넘어가는 모습을 보여준다.7)

1에서 애슐리와 사귀지 않았을 시, 매스 이펙트 3 DLC 시타델에서 댄스 파티로 가게 될 경우, 제임스 베가와 그렇고 그런 사이가 된다.

기타

본래 양성애자로써 남/녀 셰퍼드 모두와 연애할 수 있도록 만들어질 예정이었다고 하나, 본편에서는 이성애자로써 남았다. 모델링 자체는 게임 내 다른 여성과 비교해도 결코 나쁘지 않은데 양키스러운 느낌이 드는 것은 어찌할 수 없는 데다가 성우의 연기와 캐릭터 성격이 결코 모에하지 않다. 외계인에게 인종차별적인데다가 너무 남성적인 성격. 해병대에 들어갔어야 할 남자가 여자로 잘못 태어난 느낌. 전혀 여성스럽지가 않아 문어머리 외계녀에게 인기에서 밀리는 안습함을 보여 주었다. 그래도 시를 좋아하고 여러 유명 작가들의 시를 인용하는 여성적인 측면도 있다. 3에서 애쉴리가 입원했을 때 병문안 선물로 셰퍼드가 건넨 것도 시집.

  • 출처: 엔하위키- 애슐리 윌리엄스(CC BY-NC-SA 2.0)
누구나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문법은 Formatting Syntax참조하세요.
1)
여성 셰퍼드일 때는 이 포지션에 케이든이 등장. 성별에 따라서 설정된 디폴트인 듯 하다. 물론 리아라와 연애 중이었다면 이들 대신에 리아라가 등장.
2)
공식 트레일러에도 케이든은 없는 걸 보면 바이오웨어에서는 버마이어에서 케이든이 죽은 걸 내심 공식 역사로 치는 듯 싶다.
3)
매스 이펙트2 엔딩과 매스 이펙트3 사이에는 6개월 간의 시간 차가 존재한다.
4)
사실 맨 위 스샷과 이 스샷을 자세히 살펴보면 오히려 1때의 모습이 훨씬 예쁘다. 3때의 애슐리는 얼굴에 살짝 각이 생겼기 때문.
5)
꾸준히 만나러 가준 경우에는 별다른 설득 없이도 노르망디에 승선한다.
6)
애슐리를 입원시킬 때, 애슐리가 정신 차렸다면서 메일을 보내올 때, 우디나에게 스펙터 제안을 받았을 때
7)
근데 계속 탈리랑 사귀게 되면 나중에 중요:게스 드레드노트 미션 시작 시, 애슐리와 탈리가 냉전 상태에 빠지게 된다. –애슐리:나한테 그러고 싶니? 탈리:안 될 이유가 뭐 있겠어요?–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1.7 KB game/me/애슐리_윌리엄스.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2/22 11:59 (바깥 편집) V_L

0.026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