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텐페니 타워 (Tenpenny tower)

tenpenny_tower1_ob33.jpg

텐페니 타워는 지도 남서쪽에 있으며, 주인인 알리스터 텐페니 (Allistair Tenpenny)는 주민들에게 안전과 생필품을 공급하는 대신 세금을 받는다. 원래 텐페니의 건물은 아니지만, 황무지에서 먹으면 땡…아니겠나.

버크 (Mister Burke)가 텐페니의 오른팔 역할을 해서 모든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어느날 텐페니가 '메가톤 (Megaton) 때문에 빛이 반사되어 눈이 부시군.' 했더니, 버크가 메가톤의 핵폭탄을 폭발시킬 계획을 짰다고 한다.. ( 원자의 힘 (The Power of the Atom) 참조)

ghoul에 매우 배타적인 것으로 봐서 주민들도 좋은 성격은 아니다. 꼭대기의 펜트하우스와 상점과 거주지로 되어있는 하부층을 포함하여 총4개의 층으로 되어 있다.

Tenpenny Tower, The quest

fallout3_2009-01-05_23-40-16-09.jpg

처음 타워에 가면 웬 구울 (Ghoul)이 인터컴을 하고 있다. 로이 필립스 (Roy Phillips)이라는 구울인데, 내용은 타워안에서 살 수 있게 해달라고 하는 것이다.

그가 투덜거리며 돌아가고 나면 인터컴을 하고, 말로 잘하거나/돈을 먹이거나/버크가 만나자고 했다고 하면 들어갈 수 있다.

안에 들어가서 구스타보 대장 (Chief Gustavo)와 이야기 해 보면 최근 구울들이 근처의 지하철역으로 이주해 와서 귀찮게 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골치가 아프다고 한다.

지하철 차량 수리하는 곳을 통해 구울들의 은신처로 가서 로이 필립스 (Roy Phillips)을 만나보면, 타워 안에서 살고 싶다고 한다. 하지만 텐페니 타워 사람들은 구울을 괴물로 취급하고 있지. 그래서 열받은 로이는 페랄구울 (Feral Ghoul)들을 지하 통로를 통해 타워 안으로 들여 보내서 주민들을 몰살시킬 계획을 세우고 있다. 다만 누군가가 내부에서 잠긴 문을 열어 줘야 한다.

여기서 그냥 좀비 셋을 해치워도 되고, 타워 안의 사람들을 설득해서 같이 살도록 해도 되고, 문을 열어줘도 된다.

구울 죽이기

타워 사람들 죽이기

  • 웨링턴 역 (Warrington Station)텐페니 타워 (Tenpenny tower)는 지하 터널로 연결이 되어 있다.
  • 중간에 큰 문이 잠겨 있는데, 구스타보에게서 열쇠를 빼앗거나(?), 타워 뒤쪽으로 가면 지하의 콘트롤 룸으로 가는 문이 있는데 단말기를 해킹한다. 이제 구울들이 타워로 처들어 온다. (Evil karma)

구울 돕기

알리스터 텐페니 (Allistair Tenpenny) 를 설득하면, 주민들이 반대를 한다고 하면서, 주민 5명의 동의를 얻어 오라고 하는데, 3명은 비교적 잘 되지만 2명은 절대 안된다고 한다. 연애편지 (love_letter)를 이용해라. 동의를 모두 얻거나 죽인 뒤 텐페니에게 가면 된다.

로이 필립스 (Roy Phillips)에게 소식을 전해주면 고맙다고 하면서 구울마스크 (Ghoul Mask)를 준다. (쓰고 있으면 페랄 구울들이 공격을 안함)

하지만…

해피엔딩인 것 같지만, 타워에 가보면 알리스터 텐페니 (Allistair Tenpenny)가 보이지 않고, 로이 필립스 (Roy Phillips)가 펜트하우스의 텐페니의 방을 쓰고 있다. 텐페니에 대해 물어보면 로이가 약간의 '오해'가 있었다고 뻔히 보이는 거짓말을 한다.

게다가 다른 지역을 여행하다가 시간이 좀 지난 뒤 돌아와 보면, 인간 주민들이 보이지 않는데, 로이에게 물어보면, 그들 스스로가 떠났다고 한다.

하지만 저장고 (지하철 내려가는 곳)에 가보면 시체가 쌓여 있고, 페랄 구울이 한마리 있다. 로이나 베시에게 물어보면, 마땅한 일을 했다..라고 한다. 이제 베시린 (Bessie Lynn)는 옷가게를 하고 있고, 마이클 (Michael Masters)는 무기 등을 판다.

이놈이나 저놈이나…ㅋ

구울 돕고 같이 잘 살기

구울들 이주는 시키고, 구울 대장을 죽여버리는 방법이지..

구울과 사람이 영원히 행복하게 잘 산다고…

  • 구울들을 이주시킨 다음, 텐페니 타워에 가면 텐페니는 죽어 있고(텐페니는 퀘스트 완료 순간 죽습니다), 구울과 일반 사람들이 섞여 있다. 이 상태에서 Roy를 죽여버리면(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는 상황에서) 지하에 시체가 쌓이는 일 없이 구울과 사람이 같이 살게 된다. 주의 : 가끔 Roy를 빠르게 제거해도 주민들이 전부 실종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 때도 Bessie는 Roy가 그런 거라고 말한다. 버그로 추정된다.
  • Roy를 죽이면 누가 그 광경을 봤든 못 봤든 Michael이 적대적으로 변한다. 경비병들은 그를 공격하는 대신 도망치지만, 플레이어가 Michael에게 응사할 경우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Roy를 죽일 때와 마찬가지로 마이클 (Michael Masters)도 아무도 없는 방으로 끌어들여 제거하면 된다. 다만 이럴 경우 Michael이 팔던 Power Armor 등의 상품을 얻을 수 없게 된다. 베시린 (Bessie Lynn)는 이런 상황이 벌어져도 개의치 않는 것 같습니다.
누구나 수정할 수 있다.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페이지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5.7 KB game/f3/tenpenny_tower.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2/22 01:49 (바깥 편집) V_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