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개사기 카드를 모아보자

다른 말로 전설등급카드라고 한다. 하스스톤 (Hearthstone) 플레이시 나오면 빡치고, 내가 놓으면 전세를 뒤집을 수 있는 카드들이다. 출처는 디씨갤 Cherry♥.

라그나로스

이건 뭐 논쟁의 여지가없다. 전설 중 원탑이라고 해도될 정도. 어느 덱에 들어가든 1인분 이상하며, 범용성 쩔고 효과 또한 만점.

턴종료 시 8대미지는 존나 기똥차며, 상대 도발카드도 우습게 무시하고 본체에 꼬라박는 쾌감도 엄청나다. 가루로 전설 만들때 1순위로 라그나로스를 뽑을거 같음.

실바나스

이것도 거의 라그랑 1,2등을 다투는 범용성 쩌는 카드.

5코에 스탯마저 5/5에 특능은 상대 사고회로를 정지시키는 상대 하수인 마인드 컨트롤.

기본적으로 어그로도 상당히 잘 먹어서 상대하수인 꼬라박 + 주문카드 소모용으로 엄청나게 많이 쓰임.

이세라

후반뒷심최강.

4/12의 어그로능력도 상당하며 꿈카드는 하나하나가 후반에서 위력이 엄청나다. 특히 4코에 7/6을자랑하는 에메랄드비룡이나, 깨어난 이세라 (이세라를제외한 캐릭터 모두에게 광역5댐)은 가히 사기적이라고도 할 수 있다. 0코에 혼절시키기 효과를 가진 꿈과, +5/+5를가진 개쩌는 악몽. 3/5의 그 여자애는 그리좋다곤 못느끼겠음

유일한 지뢰꿈카드

알렉스트라자

컨셉덱에선 그냥 아주 개씨발좆혐소리가 다나오는 사기카드이다.

어떤 조건에도 상관없이 피통을 15로 만들어버리는데, 전투의함성이라 그냥 눈뜨고 당해야한다.

침묵도 소용없고 능력치 자체가 8/8이라 제거카드나 하수인 꼬라박도 엄청나게 투자해야 되며, 요새 법뻔뻔의 알렉-얼방-빙결-불작-등등..의 콤보는 사람을 살인자로 만들만한 빡침을 유도함.

티리온 폴드링

직업전설중에 부동의 원탑.

등장부터가 씹간지에 6/6이라 나이런사냥꾼이야의 저격능력도 피하며, 도발과 천상의 보호막을 가지고있다. 거기다가 더 쩌는건 죽음의 메아리효과의 5/3의 파멸의인도자라는 씹사기좆혐무기를 장착함.

일단 필드에 티리온이 나왔다하면 엄청난 어그로와 상대카드 몇장이 투입되는데, 침묵을 제외하곤 티리온을 잡아도 파멸의 인도자 때문에 골칫거리이다. 성박휘를 한다면 꼭'황금카드'티리온을 만들기를 바란다.(꼭 황금안해도돼)

혈법사 탈노스

전설맞아? 왤케초라해.

첨에 이렇게 생각하겠지만 2코에 주문공격력과 드로우가 붙어있다는건 엄청난거다. 가루가 남으면 만들어서 꼭써라. 정말 후회 안한다.

특히 돚거나 술사같이 주문공격력+1이 꽤 중요한직업들은 탈노스를 주문쓰기전의 연계용으로 쓰기 상당히좋다. 거기다가 드로우능력은 깨알같다. 물론 효과는좋지만 뉴비들은 전설을뽑음으로써 재미를느끼기때문에, 그렇게 강추하진 않는다. 대체카드가 풋내기/코볼트등이 있기때문.

리로이 젠킨스

리——-로이! 하는 등장소리와함께 돌진6뎀을 순식간에 줄 수 있다.

도적의 냉혈이나 흑마의 apdo적인힘과 연계해서 사용할수있으며, 마무리카드로 아주 효과적이다.

코스트도 싼 5 코스트. 솔직히 위니덱(저코스트 하수인위주덱)에선 필수카드라고 생각한다.

수석땜장이 오버스파크

즉사기나 다름없다.

1/1 5/5 둘중하나로 변화시키는데, 상대의 특능을 가진 고코하수인에게 걸어주면 딱이다. 더군다나 오버스파크의 코스트도 저렴한 편이라 침묵의효과+하수인병신만들기를 둘 다 만들어준다. 첨엔 이게 뭔 개병신같은 카드냐? 라고까였지만.

재발견으로 은근 꿀빠는 유저들이 많다고한다.

밀림의왕 무클라

위니덱에서 초반 필드잡고 이걸 3코에 꺼내면 상대는 자살하고싶어진다.

바나나를두개던져주지만 두개를 사용하려면 마나코스트가 2나들며, 초반 무클라의 5/5라는 깡패스탯은 어마어마하기때문에 필드장악에 엄청난 힘을준다.

들창코

"씨발 좆사기 카드 아니냐"

초창기에 그런 소리를 들었지만, 광역마법에 ㅂㅅ되고 6코인데 본체 공체가 4/4라는점이.. 자살유도.. 그래도 쓸만하긴 하다. 도발 2/2를 매턴마다 소환.

케른 블러드후프

각광 받진 않지만 정말 괜찮은 카드다.

체력이 5라 광역에 쓸려나가지도 않으며, 죽음의 메아리가 자신과 같은 4/5짜리를 한번 더 소환하는 것이기 때문에, 노스랜드가 하향된 지금, 중반 타이밍에 케른을 꺼내면 침묵기나 단일타겟 제거주문이 없다면 상대가 상당히 필드 장악에 어려움을느낄만한카드다.

말리고스

애매하다.

주문공격력 5가 애미뒤졌긴 했는데 그것 외에는 딱히.. 이세라와 같은 4/12지만 이세라의 꿈카드와 같은 위용을 뽐낼지는 미지수다.

데스윙

투기장에서 무조건 뽑아라. 너의 패를 다버리지만 필드클리어에 일발역전이 가능한 카드다.

특히 제거카드주문이 다빠진 극후반에 데스윙을 딱!하고 꺼내면 상대는 이미 오줌지려서 서렌에 마우스커서가 갈것.

오닉시아

드루나 주술같이 광역공격버프가 있는 직업은 '쓸만'하다 정도.. 딱히 좋은지 모르겠다.

흑기사

상황에 따라 훌륭한 카드.

도발 고코스트 몬스터, 특히 티리온등을 단칼에 썰고 들어가면 위엄이 엄청나다. 요새 빅덱도발메타 깨부수는 카드 중 하나다.

늙은 거먹눈 멀록

멀록덱을 상대할 때 이 새끼보면 일단 소름 돋는다.

존나 생긴거도 혐오스러운데 필드에 멀록 깔아놓고 이 새끼 뜨면 서렌치고 싶어지는 심정.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