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med:preimplantation_genetic_diagnosis [2025/08/23 01:43] – [정상 배아 비율] V_Lmed:preimplantation_genetic_diagnosis [2025/08/23 01:44] (현재) – [정상 배아 비율] V_L
줄 31: 줄 31:
 이 수치는 평균적인 값이며, 개인의 건강 상태, 난소 기능, 남성의 정자 상태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이 수치는 평균적인 값이며, 개인의 건강 상태, 난소 기능, 남성의 정자 상태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 5일까지 살아남아 PGT 검사를 받는 배아들은 1차적인 생존 경쟁에서 살아남은 배아들이며, 그중에서도 유전적으로 정상인 배아는 절반이하 라는 의미임.+5일 배양(포배기 배양) 자체가 일종의 '자연 선택' 과정이 된다. 3일에 여러 개였던 배아 중 5일까지 살아남는 배아의 수가 줄어드는 것은, 그 과정에서 발달 잠재력이 낮은 비정상 배아들이 자연적으로 걸러졌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5일까지 살아남아 PGT 검사를 받는 배아들은 1차적인 생존 경쟁에서 살아남은 배아들이며, 그중에서도 유전적으로 정상인 배아는 절반이하 라는 의미임. 
 + 
 +건강하고 젊은 여성의 난자를 기증받아 진행하는 경우에도 염색체 이상 배아는 상당한 비율로 발견된다. 이는 배아의 염색체 이상이 특정 난임 그룹의 문제라기보다는, 인간이라는 종의 보편적인 생식 특징에 가깝다는 것을 시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