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당의 우행(Scoundrel's Folly;바보짓)

도둑길드 수장인 머서 프레이 (Mercer Frey) 와 대화하면, 골든글로 영지 (Goldenglow Estate)의 거래 장부에 나와 있는 이름 가줄-레이를 알아본다. 예전에 도둑길드에 관계가 있는 사람인 굴룸-아이 (Gulum-ei)라는 도마뱀을 찾아가보라고 한다.

자존심(?) 있는 도둑이 아니고, 양아치라는 브린욜프의 평…이다.. 사실은 길드원은 아니지만, 동방제국 회사 (East Empire Company)에서 스파이짓을 해주었는데, 배신을 때렸다. 그에게 가서 골든글로 영지 (Goldenglow Estate)을 누구에게 팔려고 했는지 알아내야 한.다 .

gulum-ei.jpg

"나는 골든글로 영지 (Goldenglow Estate)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여기 왔다"

  • 설득/협박에 실패하면 파이어블랜드 와인를 훔쳐다 주고, 다시 저 도마뱀에게 정보를 얻어야 한다.
  • 설득에 성공해도 이름도 모르고 잘 모른다고 발뺌을 한다.

어쨌든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 같으니 미행하라고 퀘스트 뜹니다.

적당한 거리를 두고, 계속 미행하면 항구의 동방제국 회사 (East Empire Company) 창고로 들어가서 소금물 암굴 (Brinewater Grotto)까지 계속 가는데, 가면서 잡몹들이 몇몇 나오기 때문에, 처리하면서 가면 된다.

동굴 안 높은 곳에 있는 건물에 운송 지도가 있으니 델빈 말로리에게 팔 수 잇다.

계속 가다보면, 구석에 있다.

일을 꾸민 것은 카를리아(Karliah)라고 한다. 카를리아(Karliah)도둑조합 (Thieves Guild)의 전임 대장 갈루스 (Gallus)를 살해한 인물인데, "Where the end began." (종말이 시작된 곳) 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굴룸-아이 (Gulum-ei)를 살려주면 앞으로 훔친 물건들을 가져다 팔 수 있다. 모든 정보를 다 캐내고 볼일 다 끝나면, 바로 앞쪽에 중간 손잡이를 잡아당기면 나가는 문을 열고 나가면 된다.

머서 프레이 (Mercer Frey)에게 가서 보고하면 된다.

카를리아(Karliah)라고 하니 상당히 분개한다. 그녀가 감쪽같이 전임자를 죽이고 수십년간:!: 도망다니는 중이라고 한다.

종말이 시작된 곳은 그녀가 갈루스 (Gallus)를 죽인 설원 장막 성소(Snow Veil Sanctum)일 것이라고 한다.

침묵의 대화 (Speaking With Silence)로 연결된다.

굴룸-아이를 죽여버리면 보상은 없다.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