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루이즘

GTA 세계관에 등장하는 가상의 사이비 종교중 하나다.

GTA 5 "초조한 론" 미션을 마치면 알트루이즘 조건이 해금되는데, 트레버로 플레이할 경우에 한정해서 특정한 곳까지 태워달라는 식의 랜덤/고정 인카운터가 걸릴경우 원래 목적지와 알트루이즘 아지트 중 하나로 데려다줄수 있는 분기가 생긴다.

원래 목적지로 태우면 NPC에 따라 운전 능력치 +5등의 관련 보너스가 주어지지만 알트루이즘으로 넘기면 1000$에서 2000$ 정도까지 받을수 있다.1)

첫번째로 알트루이즘에 넘기면 플랫폼 도전과제가 완성되고, 알트루이즘 보내기를 반복하면 4명째는 트레버까지 같이 끌려가는데, 여기서 이 종교집단의 실체가 젊은이들의 피를 마셔서 불로를 얻고, 현대문명의 이기를 거부하는 2) 인신공양식인을 저지르는 주로 베이비 붐 세대로 구성된 헐벗고 다니는 막장집단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다.

하여튼 트레버가 끌려가면 알트루이즘 본거지에서 전투를 하는데, 적들을 다 없애면 저택들 난간에서 25000$짜리 돈가방이 4~5개, 3)10만$ 이상의 현금루팅이 가능하다. 초중반에서 10만$이면 큰 돈이다. 거기다 알라봉과 카빈소총, 방탄복 루팅도 가능하다. 현금을 제외한 아이템들은 일정시간 후 리스폰된다. 정문 입구의 보초탑에 구급상자도 있다.

이곳 뒤쪽의 산길로 올라갈 수 있는 산정상에 누가 XXX를 죽였나 편지가 있으니 챙긴다.

다만 알트루이즘 히든 이벤트를 경유하지 않고도 약간의 편법으로 알트루이즘 본거지로의 액세스 자체는 가능하긴 하다. 정문 최좌측의 담 왼쪽의 골짜기를 향해서 점프와 뛰기 반복하다보면 미끄러지지않고 걸어갈수 있는 루틴이 있고 저 루틴으로 담 최좌측을 그냥 우회해서 어이없게 넘어갈수 있는 식. 물론 이 경우에도 돈가방은 얻을수 있는 모양.

세계관 내의 인터넷에서 알트루이즘의 홈페이지(www.altruistsunite.com)가 있는데4) 홈페이지의 전문이 모스 부호로 되어있다. 모스 부호 해석 전문(영문)은 이쪽으로. 또한 이들을 제거하면 지역 신문 및 위즐 제공의 라디오 뉴스에서는 집단 자살이라고 보도된다. 그리고 이곳의 대부분의 인원들이 하의를 벗은 채, 심하게는 알몸으로 공격해댄다.

1)
다만 트레버의 경우 운전 기본능력치가 취약한 탓에 운전스탯의 필요성을 느낄 유저도 몇명 정도는 있을 것이다. 또한 몇몇 NPC는 원래 목적지로 태워다주는게 오히려 이득이다. 예를들면 맵 서부 고속도로에 렌터카 고장난 회사원(주식정보를 알려두는데 이 회사원을 태우기전 특정주식을 사두었다면 주가가 확실히 오른다), 패트릭 맥리어리
2)
맵 중앙부분에서 트레버를 제외한 플레이어가 알트루이즘 탈출녀를 구출하는 랜덤 이벤트가 있는데 탈출녀도 이러한 점을 깐다.
3)
GTA 위키아에서는 5개라고 되어있는데 위키니트가 확인해본 바로는 4개밖에 발견 못함.
4)
실제의 인터넷으로 접속하면 GTA 5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연결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