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루이즘
GTA 세계관에 등장하는 가상의 사이비 종교중 하나다.
GTA 5 "초조한 론" 미션을 마치면 알트루이즘 조건이 해금되는데, 트레버로 플레이할 경우에 한정해서 특정한 곳까지 태워달라는 식의 랜덤/고정 인카운터가 걸릴경우 원래 목적지와 알트루이즘 아지트 중 하나로 데려다줄수 있는 분기가 생긴다.
원래 목적지로 태우면 NPC에 따라 운전 능력치 +5등의 관련 보너스가 주어지지만 알트루이즘으로 넘기면 1000$에서 2000$ 정도까지 받을수 있다.1)
첫번째로 알트루이즘에 넘기면 플랫폼 도전과제가 완성되고, 알트루이즘 보내기를 반복하면 4명째는 트레버까지 같이 끌려가는데, 여기서 이 종교집단의 실체가 젊은이들의 피를 마셔서 불로를 얻고, 현대문명의 이기를 거부하는 2) 인신공양 및 식인을 저지르는 주로 베이비 붐 세대로 구성된 헐벗고 다니는 막장집단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다.
하여튼 트레버가 끌려가면 알트루이즘 본거지에서 전투를 하는데, 적들을 다 없애면 저택들 난간에서 25000$짜리 돈가방이 4~5개, 3) 즉 10만$ 이상의 현금루팅이 가능하다. 초중반에서 10만$이면 큰 돈이다. 거기다 알라봉과 카빈소총, 방탄복 루팅도 가능하다. 현금을 제외한 아이템들은 일정시간 후 리스폰된다. 정문 입구의 보초탑에 구급상자도 있다.
이곳 뒤쪽의 산길로 올라갈 수 있는 산정상에 누가 XXX를 죽였나 편지가 있으니 챙긴다.
다만 알트루이즘 히든 이벤트를 경유하지 않고도 약간의 편법으로 알트루이즘 본거지로의 액세스 자체는 가능하긴 하다. 정문 최좌측의 담 왼쪽의 골짜기를 향해서 점프와 뛰기 반복하다보면 미끄러지지않고 걸어갈수 있는 루틴이 있고 저 루틴으로 담 최좌측을 그냥 우회해서 어이없게 넘어갈수 있는 식. 물론 이 경우에도 돈가방은 얻을수 있는 모양.
세계관 내의 인터넷에서 알트루이즘의 홈페이지(www.altruistsunite.com)가 있는데4) 홈페이지의 전문이 모스 부호로 되어있다. 모스 부호 해석 전문(영문)은 이쪽으로. 또한 이들을 제거하면 지역 신문 및 위즐 제공의 라디오 뉴스에서는 집단 자살이라고 보도된다. 그리고 이곳의 대부분의 인원들이 하의를 벗은 채, 심하게는 알몸으로 공격해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