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카드 게임

60장의 카드로 구성한 「덱」을 한 사람이 1개 사용합니다. ※ 30장의 카드로 구성된 덱으로 대전하는 놀이 방법도 있습니다.

카드는 포켓몬 카드과 트레이너스 카드, 에너지 카드로 이루어져 있는게 특징이다.

규칙

포켓몬 카드 게임은 크게 세단계로 나뉜다.

대전 시작 전

서로 구성한 덱을 잘 섞어서 덱을 놓는 장소에 뒷면이 위를 보도록 하여 놓는다. 그리고 덱에서 패를 7장 뽑는다. 포켓몬 카드가 있으면 뒷면이 위를 보도록 배틀필드에 내보낸다. 패에 포켓몬 카드가 더 있을 경우 벤치에 내놓는다. 안 내놓아도 무방하다. (만약 패에 포켓몬 카드가 없으면 상대방에게 포켓몬 카드가 없는걸 보여주고 패를 다시 뽑는다.) 벤치 포켓몬은 배틀 포켓몬과 에너지 카드를 쓰고 교체할 수 있다. 덱에서 앞면을 보지 않은 채로 카드 3장을 뽑아서 프라이즈를 놓는 곳에 놓는다. 가위바위보로 선공을 정한 후 벤치, 배틀 포켓몬들을 앞면으로 돌린다.

대전 방법

자신의 차례가 왔을 경우 먼저 덱에서 패를 1장 뽑는다. 그리고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한다.

1.포켓몬 카드에 진화 포켓몬 카드를 겹쳐 진화시킨다.(단,맨 처음에는 하지 못한다.)

2.아이템(아이템,서포터,스타디움)을 쓴다.

3.포켓몬 특성이나 포켓바디를 쓴다.

4.후퇴한다.

5.기술을 쓴다.

6.에너지 카드를 붙인다.(자신의 차례에 1번만 붙일 수 있다.)

7.기술을 사용한다.(다른 것은 몰라도 꼭 해야 하며,기술에 필요한

에너지가 붙여져 있어야 사용 가능하다)

기술을 사용하면 자신의 차례는 끝나고 상대 차례가 온다.

이렇게 계속 차례를 번갈아가며 게임을 진행한다.

기절과 승패

포켓몬 카드엔 체력이 있는데, 포켓몬 기술이나 아이템 효력을 받으면 기술의 데미지 만큼 체력이 줄어들며(이때 데미지 카운터를 올려준다.수만큼)

체력이 0이 되면 '기절'상태가 된다.

기절 하면 '기절'한 포켓몬 카드 플래이어는 '기절'한 포켓몬 카드와 그 카드에 붙인 카드를 모두 '트레쉬'한다.

그리고 '기절' 시킨 플래이어는 자신의 프라이즈를 1장 골라 가져온다.

'기절'한 포켓몬 카드 플래이어는 벤치 포켓몬 카드 1장을 배틀필드로 내보낸다.

카드 게임에서 승리하는 방법:

1.먼저 자신의 프라이즈를 모두 가져오면 승리.

2.포켓몬을 내보낼 때 더 이상 패에 기본 포켓몬이 없으면 패배.

3.덱이 없어지면 패배.(덱이 없어진 시점에서는 아직 패배한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