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액을 바르다가...

misuse_salicyate9-969.jpg misuse_salicyate9-970.jpg

70대 여자 환자입니다. 몸통 여러 곳에 발생한 사마귀, 검버섯 등을 없애려고 약국에서 구입한 티눈액을 3,4회 발랐습니다. 바른 부위가 따갑고 빨개져서 피부과로 내원하였습니다.
진찰결과 화학적 자극에 의한 자극성 접촉피부염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사마귀 약이나 티눈고 일반의약품, Salicylic acid 725mg/plaster , 티눈 스립 액 일반의약품, 100ml 중 lactic acid 7g, salicylic acid 10g 등은 각질을 녹이는 살리실산이 주성분이라 특히 어린이나 노인들의 경우, 사용시 주의를 요합니다. 또한, 티눈이나 사마귀에 다소 효과를 볼 수는 있지만, 검버섯에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티눈스립 액도 일반의약품으로 되어있지만, 전문의의 진료를 받고나서 사용하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티눈이 아닌것을 티눈이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티눈액을 바르라고?
잘못된 피부질환 치료 사례
피부질환 목록

연결문서

토론

vln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페이지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3 KB med/misuse_tinun.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10 18:20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