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med:hydroamnios [2015/02/14 19:18] 192.168.0.1med:hydroamnios [2021/02/23 16:00] (현재) V_L
줄 1: 줄 1:
 +{{tag>건강 상식}} 
 +{{page>:틀#성적건강}} 
 +{{page>:틀#의학}}
 ======양수과다증 ====== ======양수과다증 ======
-{{page>틀:성적건강}} +
-{{page>틀:의학}}+
  
 정상적인 양수의 양은 1.5리터를 넘지 않는다. 양수 과다증은 2리터 이상의 양수가 있는 경우로 임산부에게 복부의 불쾌감이나 통증을 유발한다. 양수가 너무 많으면 태아가 자궁 안에서 움직이기 쉽다. 그러므로 임신 말기에 태아가 비정상적인 태위를 취할 수 있다. 양수 과다증에는 조기 진통이나 조기 양막파수 같은 위험이 따른다. 정상적인 양수의 양은 1.5리터를 넘지 않는다. 양수 과다증은 2리터 이상의 양수가 있는 경우로 임산부에게 복부의 불쾌감이나 통증을 유발한다. 양수가 너무 많으면 태아가 자궁 안에서 움직이기 쉽다. 그러므로 임신 말기에 태아가 비정상적인 태위를 취할 수 있다. 양수 과다증에는 조기 진통이나 조기 양막파수 같은 위험이 따른다.
줄 22: 줄 23:
 임산부가 당뇨병에 걸렸다면 다음 임신에서도 양수 과다증이 나타날 수 있다. 그러나 당뇨가 잘 조절되면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다른 원인에 의한 양수 과다증이라면 다시 임신했을 때 발생할 위험은 별로 없다. 임산부가 당뇨병에 걸렸다면 다음 임신에서도 양수 과다증이 나타날 수 있다. 그러나 당뇨가 잘 조절되면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다른 원인에 의한 양수 과다증이라면 다시 임신했을 때 발생할 위험은 별로 없다.
  
-{{tag>건강 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