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위키||지침

게임 컴퓨터 의학

니켈 접촉 피부염

여기서 말하는 보이네 피부염이란 정식 병명이 아니라, 모 피부과 원장님의 표현을 빌어온 것입니다. 보이네 패션에 의한 피부염이라고나 할까요? 우리의 생활 풍습이나 문화, 습관이나 태도가 질병에 주는 영향력이 얼마나 큰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하겠습니다.

boyne1.jpg

청바지가 우리 나라에 도입된 것은 이미 오래지만 대개는 속옷을 안에 껴입었었는데, 몇 년 전부터인가 유행하고 있는 "배꼽티"는 상의는 짤막한 것으로 입어서 배꼽을 노출하다시피 하고 아래는 청바지를 입으니, 청바지의 단추나 버클 (주로 금속제품이지요) 이 맨살에 바로 접촉하게 됩니다.

boyne2.jpg

니켈에 의한 금속 알레르기는 10명중에 한두 명 정도로 많은 사람에게 있으며, 일단 금속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금속과의 접촉을 피하지 않는 한 해결이 되지 않으므로, 보이네 패션을 포기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차선책으로는 단추와 버클을 금속제품에서 플라스틱이나 가죽 등 다른 제품으로 교환을 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boyne3.jpg

농가진이니 아시클로버를 바르라고?14)

접촉 피부염 습진, 피부염

잘못된 피부질환 치료 사례 피부질환 목록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4 KB med/acdnickel.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10 18:11 (바깥 편집) V_L

0.083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