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종족

종족.jpg

위쳐의 세계에서 인간(Human)은 주류 종족이며 단 한개의 나라를 제외하고는 모두 인간이 지배하고 있다. 그 외 드워프와 엘프, 노움등은 비인간(Non-Human)으로 분류 되며 차별받거나 심지어 학대받고 있다. 그런 경향은 날이 갈수록 심해져서 북부의 주요 왕국들에서 비인간들을 차별하는 정책을 펴거나 아예 몰아 내버렸다.

이틀린의 예언을 빌리자면 '경멸의 시대' 인 것이다. 이러한 인종차별과 갈등은 위쳐 게임과 소설을 통틀어 광범위하게 나타나며 위쳐들 역시 인간이지만 돌연변이된 인간이기 때문에 종종 비인간으로 취급되어 인간들에게 멸시와 박해의 대상이 된다.

인간(Human)과 비인간(Non-Human)의 갈등은 위쳐의 세계관에 깔려있는 커다란 소재중 하나이다.

위쳐3 공략 누구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 KB game/위쳐/종족.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3/08 01:35 (바깥 편집) V_L

0.013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