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 스케이트 (Inline Skate)

인라인 스케이트의 사이즈는 일반 신발사이즈와 다릅니다. 거의 딱 맞게 신어야 하기 때문에 매장에서 직접 신어보고 고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발에 딱 맞는게 좋습니다. 사이즈가 크면 나중에 발이 안에서 노는 경우가 발생하고 또 작으면 발가락 부분이 아픈 경우가 발생합니다. 발바닥의 움푹패인곳(족궁)은 안아푼지. 발볼을 너무 안조이는지. 발목에 통증은 없는지. 엄지발가락이나 새끼발가락 쪽에 통증은 없는지 등을 살펴보시고, 안전을 위해서 기본 3팩 보호대 이외에 헬멧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매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스케이트은 K2 제품과 롤러블레이드 제품등이 있습니다. 처음 타는 경우 피트니스 스케이트을 고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장비 분류

휘트니스 인라인

말대로 한강 이나 공원이나 인라안 트랙에서 사용할수있는 편하게 접할수있는 인라인입니다.요즘은 시스템이 너무 좋아져 속력도 빠르고 내구성도 좋습니다. 대회 나가기에는 약간 부족하구요~

트레이닝 급 인라인

휘트니스 보다 한급 높은 인라인입니다. 바퀴가 조금더크고 속도가 더욱 빠릅니다.바퀴가 90mm~110mm를 사용하기때문에 속도도 빠르고레이싱 프레임을 쓰며 부츠는장거리를 주행할수있도록 가벼우며 튼튼합니다. 그래서 좀 비싸죠~39만~45만원 정도~ 대회용으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단거리는 안되고 장거리 마라톤 경기에는 매우 좋습니다.

레이싱 인라인

트레이닝급보다 한급 높은 스피드 대회용 인라인 입니다. 부츠는 트레이닝부츠에서 커프 발목 지지대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딱딱한 카본이나 파이버글라스로 만듭니다. 때론 다른 제질로도 만들기도 합니다. 가격은 인라인 중에 매우 비쌉니다~

어그레시브 인라인

묘기용인라인 이라고하며 모든 모델들과 다릅니다. 동영상에서 볼수있듯이 철봉도타고 돌에서도 미끄러지고 점프를해도 안전하게 도와주는 인라인 입니다 위의 인라인으로 어그그시브 동작을 따라할수는 있겠지만 바퀴가 작고 프레임은 알루미늄이 아님 플라스틱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부품이 뿌러지거나 휘거나 파손이 되지 않습니다~발이 뿌러지겠죠~ㅋㅋ묘기도 안되고요~ㅎㅎ 구매하실때는 구형과 신상품을 잘구분하여 구입하시기바랍니다. (고장났을경우 A/S가 안됨)

제조사별 특징

K2

소프트부츠의 창시업체이며 2000년대 초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K2 인라인은 등산복 K2회사와 전혀상관없는 회사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발볼이 좁은편에 속합니다만 소프트부츠이기때문에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발목이 두꺼우신분은 복사뼈주위와 발목부위에 통증을 호소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롤러블레이드

인라인스케이트의 창시업체입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인라인스케이트를 롤러블레이드라 부를정도로 대중화된 이름입니다. 스케이트도 그 인지도에 걸맞게 괜찮습니다. 다만 발볼쪽은 약간 넓으나 발가락쪽은 약간 좁은 경향이 있습니다.

살로몬

2000년대 초중반에 k2 와 더블어 인기를 끌었던 회사입니다. 살로몬은 망하고 독일 파워슬라드(POWERSLIDE)와 합병했습니다. 피트니스 보다는 슬라럼쪽에서 강세를 보이며 다른 스케이트에 비하여 발볼이 많이 넓습니다. 다만, 아직 우리나라에서 스케이트이 유통되고는 있지만 살로몬 본사에서는 인라인 분야사업을 완전히 접은 상태입니다.

로체스

인라인 붐 초기, 저렴한 가격으로 사람들에게 선보이긴 했으나 스케이트을 만들때 사용하는 족형이 서양인의 족형이라서 우리나라 사람과는 잘 안맞는 성향이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증상이 복사뼈주위의 통증으로 장시간 스케이트을 타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부츠의 커프부분과 하부아웃쉘의 힌지부분이 복사뼈를 압박하여 통증을 발생시킵니다. 또 상부스트랩이 발목관절부위에 압박이 되면서 같이 통증을 유발합니다. 2000년대 초반에야 로체스가 가격이 저렴하고 수량이 많아서 많이들 구입하였지만 결코 권할만한 제품은 아닙니다

하이프노

1990년대 후반 부츠와 프레임 착탈식으로 선보였던 스케이트입니다. 요즘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필라

유명메이커에서 오래전부터 판매를 하였으나 인기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나이키

유명메이커의 힘을 등에지고 인라인 시장에 진출하였으나 기존의 시장을 뒤업지는 못했고 부츠에 적용된 에어시스템이 자주 터지는 증상이 발견되었습니다.

로긴 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문법은 Formatting Syntax참조하세요.

* 출처: http://rollingmal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