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med:유산 [2017/11/15 02:47] V_Lmed:유산 [2025/05/10 04:17] (현재) – [예후] V_L
줄 4: 줄 4:
 {{page>#성적건강}} {{page>#성적건강}}
  
-유산(자연유산)은 살 수 없는(태아가 생존할 수 없거나 임신 20주 전에 태어난 경우) 모든 임신이다. 유산은 임신 중 언제 발생하느냐에 따라 나뉠 수 있다. 유산은 알 수 있는 모든 임신의 약 15-20%에서 발생하며, 보통 임신 13주 전에 발생한다. 임신 8주 전 유산의 30%는 낭이나 태반에 태아가 없다. 이런 상태를 고사난자라고 부르며 많은 여성이 낭 안에 배아가 없었다는 것을 알고 놀란다.+유산(자연유산)은 살 수 없는(태아가 생존할 수 없거나 임신 20주 전에 태어난 경우) 모든 임신이다. 유산은 임신 중 언제 발생하느냐에 따라 나뉠 수 있다. 유산은 알 수 있는 모든 임신의 약 **15-20%**에서 발생하며, 보통 임신 13주 전에 발생한다. 임신 8주 전 유산의 30%는 낭이나 태반에 태아가 없다. 이런 상태를 고사난자라고 부르며 많은 여성이 낭 안에 배아가 없었다는 것을 알고 놀란다.
  
 일부 유산은 여성이 임신 사실을 알기 전에 발생한다. 수정된 난자의 약 15%는 난자가 자궁 벽에 착상될 기회를 갖기 전에 소실된다. 여성은 일반적으로 이런 형태의 유산을 확인하지 못한다. 임신의 또 다른 15%는 임신 8주 전에 소실된다. 일단 태아 심장 기능이 주워진 임신에서 발견되면, 유산의 가능성은 5% 미만이다. 일부 유산은 여성이 임신 사실을 알기 전에 발생한다. 수정된 난자의 약 15%는 난자가 자궁 벽에 착상될 기회를 갖기 전에 소실된다. 여성은 일반적으로 이런 형태의 유산을 확인하지 못한다. 임신의 또 다른 15%는 임신 8주 전에 소실된다. 일단 태아 심장 기능이 주워진 임신에서 발견되면, 유산의 가능성은 5% 미만이다.
줄 141: 줄 141:
  
 그래서, 3회 연속적인 유산이 있는 여성에게 다음의 검사가 고려된다. 태아에게 전해질 수 있는 부부의 염색체 이상을 규명하기 위해 혈액검사가 행해질 수 있다. 부부는 각각 완전 정상이지만 여전히 염색체 결함을 가지고 있어 결합될 때 배아에 치명적일 수 있다. 이런 형태의 검사를 핵형분석이라고 부르고, 부부 모두에게 행해진다. 자궁난관조영은 자궁 이상을 규명할 수 있다. 항핵항체, 항카디올리핀항체 및 루푸스 항응고인자가 반복적인 유산을 일으키는 자가면역 질환을 살펴보기 위해 검사될 수 있다. 위에서 기술한 바와 같이, 이들 질환의 일부는 모든 경우는 아니지만 이미 여성과 의사에게 명백할 수 있다. 다른 항체 검사가 마찬가지로 행해질 수 있다. 그래서, 3회 연속적인 유산이 있는 여성에게 다음의 검사가 고려된다. 태아에게 전해질 수 있는 부부의 염색체 이상을 규명하기 위해 혈액검사가 행해질 수 있다. 부부는 각각 완전 정상이지만 여전히 염색체 결함을 가지고 있어 결합될 때 배아에 치명적일 수 있다. 이런 형태의 검사를 핵형분석이라고 부르고, 부부 모두에게 행해진다. 자궁난관조영은 자궁 이상을 규명할 수 있다. 항핵항체, 항카디올리핀항체 및 루푸스 항응고인자가 반복적인 유산을 일으키는 자가면역 질환을 살펴보기 위해 검사될 수 있다. 위에서 기술한 바와 같이, 이들 질환의 일부는 모든 경우는 아니지만 이미 여성과 의사에게 명백할 수 있다. 다른 항체 검사가 마찬가지로 행해질 수 있다.
-===== 참 고 =====+ 
 + 
 +[[유산_사산_휴가_기간|유산 후 근로기준법 상 휴가기간]] 
 + 
 +===== 참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