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 disabled: source

파괴 (Destruction)

Perk 최대 랭크 조건 설명
Novice Destruction 1 없음 초보 단계의 마법 소비가 절반으로 감소된다.
Destruction Dual Casting 1 스킬 20 Novice Destruction 양손으로 마법주문시 위력이 더 강력해진다.
Apprentice Destruction 1 스킬 25 Novice Destruction 견습 단계의 마법 소비가 절반으로 감소된다.
Augmented Flames 2 스킬 30 Novice Destruction 화염 마법 피해가 25 % 증가 (다음 등급 취득시 50 %)
Augmented Frost 2 스킬 30 Novice Destruction 냉기 마법 피해가 25 % 증가 (다음 등급 취득시 50 %)
Augmented Shock 2 스킬 30 Novice Destruction 전격 마법 피해가 25 % 증가 (다음 계급 취득시 50 %)
Impact 1 스킬 40 Destruction Dual Casting 양손으로 마법 주문시 적이 비틀거릴수도 있다.
Rune Master 1 스킬 40 Apprentice Destruction Fire Rune의 설치거리가 5배로 늘어납니다.
Adept Destruction 1 스킬 50 Apprentice Destruction 숙달 단계의 마법 소비가 절반으로 된다
Intense Flames 1 스킬 50, Augmented Flames 화염 마법 피해에 의해서 낮은 체력의 적은 도주 한다.
Deep Freeze 1 스킬 60, Augmented Frost 냉기 마법 피해를 의해서 낮은 체력의 적을 얼려 버린다.
Desintegrate 1 스킬 70, Augmented Shock 전격 마법 피해를 의해서 낮은 체력의 적은 부셔진다.
Expert Destruction 1 스킬 75 Adept Destruction 전문가 단계의 주문 소비가 절반으로 된다.
Master Destruction 1 스킬 100, Expert Destruction 최고 단계의 주문 소비가 절반으로 된다.

주문

초보자 레벨

  • 'Flames 화염' - 초당 8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불이 붙은 적은 추가 피해를 입는다. 초당 12의 매지카 소모. 여담으로 기본 방사형 마법중에서는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데, 평범하게 지속방사형으로 사용하면 다른 두 마법과 큰 차이가 없지만, 양손에 장착하고 마법이 발동되는 순간 끊어주고 연속적으로 공격하는것을 반복해주면 추가피해 데미지가 비약적으로 상승하면서 초반에는 초월적이라고 할 수 있는 DPS를 극소의 매지카 소모로 뽑아낼 수 있다. 이게 가능한 것은 화염 피해 추가데미지의 특성 때문인데 추가 데미지는 공격 1번 당 고정된 데미지가 들어가게 되어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초당 8데미지인 화염 마법으로 0.1초 공격을 하면 본 공격의 데미지는 0.8 정도밖에 들어가지 않지만, 추가 데미지는 1초 공격했을 때와 동일하게 들어간다. 추가 데미지가 2가 들어간다고 가정하면 원래는 1초 데미지(8)+추가 데미지(2)로 피해 10이 들어갔을 매지카로 1초 데미지(8)+추가 데미지(20)으로 무려 28의 데미지를 가할 수 있다. 오래 반복할수록 이 차는 기하급수적으로 커지며, 지속형이 아닌 마법에서는 효과를 보기 힘들지만 소모 매지카 감소 효과를 최소 50% 이상 확보하기 전까지는 초보 마법사의 생명줄이라고도 할 수 있다.
  • 'Frostbite 동상' - 초당 8의 생명력/스태미너 피해를 입힌다. 초당 12의 매지카 소모.
  • 'Sparks 전격' - 초당 8의 생명력/매지카 피해를 입힌다. 초당 12의 매지카 소모. 던머로 종족 선택시 기본 주문으로 장착.

견습생 레벨

  • 'Firebolt 불화살' - 25의 생명력 피해를 주는 화염 탄환을 발사한다. 불이 붙은 적은 추가 피해를 입는다. 세 주문 중 가장 큰 피해를 줄 수 있지만, 탄속이 가장 느리고 투사체가 구불구불하게 움직이는 특징 때문에 원거리에서 정확도가 떨어진다.
  • 'Ice Spike 얼음 가시' - 25의 생명력과 스태미너 피해를 주는 얼음가시를 발사한다. 정확도와 사거리가 우수하여 저격용으로 쓰기 좋다. 다만 상술했듯이 스카이림엔 워낙 냉기 저항을 가진 적들이 많아서 위력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 'Lightning Bolt 번개 화살' - 25의 생명력과 그 절반의 매지카 피해를 입히는 번개를 발사한다. 히트스캔 방식이라서 사출 속도가 세 주문 중 가장 빠르고 정확도도 가장 높지만 사거리는 가장 짧다.
  • 'Ignite 점화'☆ - 드래곤본DLC에서 얻을 수 있는 아지달의 반지를 착용하면 사용할 수 있다. 15초간 초당 4의 피해를 준다. 이 점화 효과는 중첩이 가능해서 연속으로 계속 난사하면 15초 피해가 여러개 적용되어 빠른 속도로 체력이 낮아지는 것을 볼수 있다.[* 15초에 걸쳐 매초 4의 화염 피해를 입히는데, 중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1회당 피해량이 60으로 같은 수준의 화염주문인 화염 화살(즉발 25)보다 월등하다.] 화염 피해 강화 퍽을 다 찍으면 6의 피해를 주나 환영마법계열에서 aspect of terror 퍽을 찍으면 추가로 화염 피해를 10포인트 올릴 수 있다. 따라서 이 퍽까지 다 찍으면 15초간 초당 16 ~ 21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데미지가 괴랄해진다. 삼신기를 쓰지 않거나 모드 없는 순수 바닐라 법사가 후반으로 갈수록 약해진다는 단점을 커버 시켜줄수 있고 Apprentice(견습) 단계 주문이라 매지카 소모도 적다. 사실상 바닐라 파괴마법 중에서 최강인 주문이다. 하지만 반지를 항상 착용해야 하며, 환영마법까지 올려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비공식 스카이림 패치를 적용했을 경우에는 너프된다는 단점이 있다. ~~그중에서도 최악의 단점은 퀘스트 그 자체다..~~ 이 경우 비공식 패치에서 점화의 너프를 제외시키는 모드가 있다.
  • 'Freeze 빙결'☆ - 이 역시도 아지달의 반지를 착용하면 사용할 수 있다. 공격력 자체는 20으로 얼음 가시 보다 약간 낮지만, 15초동안 타겟을 느리게 하는 효과가 있는데다가 확률적으로 얼려버리는 효과도 있으니, 꽤 쓸만한 편. 다만 역시 냉기 마법이라 스카이림에서는 쓰기 애매하고, 솔스타임에서 화산재 스폰 등에는 그럭저럭 쓸만하다. 다만 점화만큼의 최강까지는 아니다.
  • 'Fire Rune 불의 룬' - 적이 접근하면 폭발하여 50의 화염 피해를 입히는 함정을 설치한다. 룬 관련 마법은 한번에 하나밖에 설치가 불가능하다.
  • 'Frost Rune 서리의 룬' - 적이 접근하면 폭발하여 50의 빙한 피해를 입히는 함정을 설치한다.
  • 'Lightning Rune 번개의 룬' - 적이 접근하면 폭발하여 50의 전격 피해를 입히는 함정을 설치한다.

깨어나지 않은 드라우그를 선공할 때 유용하다.

숙련자 레벨

  • 'Chain Lightning 연쇄 번개' - 생명력 피해 40과 그 절반의 매지카 피해를 입히는 전격을 발사한다. 벽이나 적에게 적중하면 가까운 다른 대상에게 날아가 다시 피해를 입힌다. 문제는 동료에게도 튕긴다. 전격 계열의 특성상 공격이 투사체가 아닌 히트스캔이므로 멀리 있는 적을 세밀한 조준 필요 없이 빠르게 지져주고 싶을 때 쓸만하며, 마법사 계열이 워드로 막아도 상대 뒤쪽을 노려서 튕기는 식으로 100% 적중 시킬 수 있다. 시각 효과가 이어지는 전격으로 표현되기는 하지만 시스템적으로는 연쇄 번개는 사실 화염구랑 같은 방식으로 범위 공격을 가하는 마법이다. 화염구의 범위는 15피트, 연쇄 번개는 20피트.
  • 'Fireball 화염구' - 40의 피해를 주는 15피트 반경의 화염폭발을 일으키는 화염구를 발사한다. 불이 붙은 적은 추가 피해를 입는다. 아무래도 범위 공격이 가능하고 연쇄 번개처럼 통제가 힘들지도 않아서 자주 쓰게되는 마법. 파괴마법 쪽의 퍽을 다 찍고 양손으로 시전하면 조준도 필요없고 땅에 대고 난사해도 폭발로 몹들이 몰살한다. 화염구의 범위공격은 시전자 자신에게는 피해를 주지 않으니 적이 거리를 좁혀도 안심하고 영거리 사격을 날려주면 된다. 하지만 동료들은 피해를 입어 의문사할 수 있다. 화염구의 강력한 위력과 높은 안정성 덕분에 그 무서운 소븐가르드의 문지기 쑨도 이렇게 하면 드래곤 본 털끝하나 못건드리고 데꿀멍하다가 패배를 인정한다. 물론 다른 양손 캐스팅으로도 이 짓이 가능하지만 파이어볼은 조준이고 뭐고 다 필요없고 땅에 대고 쏘기만 해도 끝이라는 점에서 훨씬 유용하다.
  • 'Ice Storm 얼음폭풍' - 생명력과 스태미너에 초당 40데미지를 입히는 회오리를 발사한다. 이 회오리는 느리게 움직이며 닿는 모든 것에 피해를 입힌다. 게다가 관통도 된다. 탄속이 느리고 범위도 괜찮으며 냉기마법 특성상 상대의 속도도 느리게 하면서 '초당 데미지'기 때문에 다단히트를 기대할 수 있다. 그 특성 덕에 덩치 큰 몬스터를 상대할 때 효과가 좋다. 시전자가 Augmented Frosts 2/2 퍽을 습득했다면 회오리의 크기가 5 늘어난다. 라이클링들 떼거지 학살하는데 최적의 마법 중 하나로 좁은 통로에서 적절히 퍼부어 주면 근접 계열 적들이 여럿 몰려와도 안전하게 틀어막을 수 있다. 사실 성능만 놓고보면 파괴 마법 중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좋은 마법이지만 스카이림에선 개나소나 냉기 내성이 있기에 쓰기가 애매하다.
  • 'Flame Cloaks 화염 외투' - 60초 동안 가까이 있는 적은 초당 8의 화염 피해를 입으며, 불이 붙은 적은 추가 피해를 입는다. 다크엘프는 시작시 종족 능력으로 갖고 시작한다.
  • 'Frost Cloaks 서리 외투' - 60초 동안 가까이 있는 적은 초당 8의 냉기 피해와 스태미너 피해를 입는다.
  • 'Lightning Cloaks 번개 외투' - 60초 동안 가까이 있는 적은 초당 8의 전격 피해와 절반의 매지카 피해를 입는다.
  • 'Whirlwind Cloaks 선풍의 외투' - 드래곤본 추가 주문. 60초 동안 주변에 접근한 적들을 날려버린다. 거리를 벌린다는 점에서 다른 외투 계열 마법들과는 달리 궁수나 순수 마법사 계열에게 오히려 유리한 주문이다.

전문가 레벨

파밍과 세팅을 마친 뒤에는 사실상 마법사의 최종적인 주력 딜링기가 되는 주문들. 원거리 단일 대상 공격형으로, 하위 주문들보다 더욱 화려한 이펙트가 눈에 띈다. 소각은 파이어볼트를 베이스로 약간 푸른 기운이 도는 불꽃이 아지랑이와 함께 나가고 얼음창은 아이스 스파이크 보다 눈에 띄게 길어진다. 특히 천둥번개는 꽤나 굵은 번개가 꽂히면서 묵직한 굉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마법사 주문 중 가장 타격감(?)이 좋다. 탄속도 전격 마법답게 초고속이라 드래곤을 상대하기에도 유리하다.

  • 'Incinerate 소각' - 60의 피해를 주는 화염을 발사한다. 불이 붙은 적은 추가 피해를 입는다.
  • 'Icy Spear 얼음창' - 60의 생명력과 스태미너 피해를 주는 얼음창을 발사한다.
  • 'Thunderbolt 천둥번개' - 60의 생명력과 그 절반의 매지카 피해를 입히는 벼락을 발사한다.
  • 'Wall of Flames 화염의 벽' - 초당 50 화염 피해를 입히는 화염 장벽을 지상에 설치한다.
  • 'Wall of Frost 서리의 벽' - 초당 50 빙한 피해를 입히는 빙한 장벽을 지상에 설치한다.
  • 'Wall of Storms 폭풍의 벽' - 초당 50 전격 피해를 입히는 전격 장벽을 지상에 설치한다.

달인 레벨

달인 레벨 스펠은 윈터홀드 대학에서 얻을 수 있는 퀘스트를 통해서만 배울 수 있다. 헌데 어디서 뭘 해야 하는지 안 뜨고, 힌트라고 주어지는 게 지극히 애매모호한 문구가 쓰여진 책 한 권 뿐이라 난이도가 엄청나게 높다.

첫 번째는 던스타에서 남쪽으로 길 따라 내려오다가 서쪽으로 갈림길이 생기는 부분에서 서쪽으로 좀 가면 스키버 몇 마리가 사는 유적(Windward Ruins)이 있고 거기 제단에 책을 올려놓은 뒤 화염마법을 써주면 책에 새로운 힌트가 추가된다. 물론 여전히 뭔 소린지 애매하다. 두 번째는 헬겐에서 동쪽으로 길을 따라 가다가 북쪽으로 난 갈림길을 따라 올라가서 헤그레이븐과 마녀 몇 마리 때려잡고 더 올라가면 유적(North Skybound Watch)이 있는데, 절벽 끝에 설치된 제단을 찾아 책을 올려놓고 냉기마법을 쓰면 역시 힌트가 새로 생긴다. 세 번째는 마르카스 북동쪽의 애인의 선돌(The Lover Stone)에서 계곡을 건너 동쪽으로 좀 더 가면 나오는 유적지(Four Skull Lookout) 제단에서 책 올려놓고 전격마법. 이후 책을 읽으면 된다.

  • 'Blizzard 눈보라' - 자신주변의 넓은 범위에 걸쳐 주변에 10초간 초당 20의 빙한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스태미너 피해를 입힌다. 사용시 주변 땅이 흔들리는 이펙트를 보여준다. 피아 구별이 가능하지만(시전자를 비롯한 아군 캐릭터는 1의 데미지만을 입으며 적대적 행위로 인식되지 않는다) 애초에 위력 자체가 대단치 않은데다가, 결정적으로 스카이림의 대부분의 적들은 냉기 저항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어지간해서는 별 효과를 보기 어렵다.
  • 'Fire Storm 화염 폭풍' - 시전자를 중심으로 100 피해를 입히는 화염 폭발을 일으킨다. 적이 가까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힌다. 설명이 이따위로 불친절하게 되어있어서 위력도 약하고, 제대로 써먹기도 어렵다고 생각하겠지만 사실은 스카이림 최강최흉의 주문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시전자로부터 100피트까지 100% 피해, 70피트까지 175% 피해, '25피트까지 225%피해'를 입힌다. 파이어볼의 범위가 15피트임을 감안하면 3타 전부 때려박는 일은 어렵지 않다. 게다가, 화염속성은 기본 데미지에 추가로 피해를 입히는데, 파이어볼트와 인시너레이트가 10%, 가장 효율이 좋은 파이어볼이 20%, 그리고 파이어스톰은 '첫타에만 40%'다. 퍽 없이 3타 다 맞추면 225 기본피해에 추가로 40 이상의 피해가 들어가고, 속성피해 퍽 찍어서 피해량 50% 늘리면 '337 기본피해에 추가로 60 이상'의 피해가 들어간다. 드라우그 죽음의 군주도 한번에 죽는다. 물론 캐스팅 시간이 길고, 데미지도 많이 나오는 편이나 호불호가 갈리고, 캐스팅이 길다보니 투명화 사용하고 여러가지 해서 겨우겨우 한 발 쏘면서 잡는 거 보다 그 시간에 파이어볼 쏘는게 더 나은지는 취향 차이.

블리자드와 라이트닝 스톰은 3,4천 셉팀, 아크메이지를 땄다면 2천 셉팀 가량을 주고 사야하지만, 파이어 스톰은 달인 마법 퀘스트를 마치기 위해 '원소의 힘'을 읽으면 곧바로 익힐 수 있다.

  • 'Lightning Storm 번개 폭풍' - 전기를 에네르기파처럼 쏜다. 방사형과 같이 누르고있으면 지속적으로 쓸수있다. 대상은 초당 75의 생명력 피해, 그 절반의 매지카 피해를 입힌다. 실용성으로 따지면 달인 레벨 주문 중 가장 뛰어난 편이나 지속형 마법인데 이동이 불가능해서 소환수 등으로 미리 벽을 만들어놓지 않으면 위험하다. 대 드래곤 전에서 아트로나크 따위로 몸빵을 갖춘뒤 사용하면 공중의 드래곤도 쉽게 요격이 가능하다. 소모 매지카 대비 위력이 매우 우수한 편.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