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Humanity And The Systems Alliance]

Codex/Humanity and the Systems Alliance

http://tamassran.tistory.com/entry/Humanity-and-the-Systems-Alliance

얼라이언스는 솔(Sol) 항성계에 있는 인류의 정부이자 군대이다.

[ Primary Codex Entries ]

* 지구

인류의 고향이자 수도인 지구는 새로운 전성기로 접어들었다. 십여개의 안정적인 콜로니와 백여개의 산업형 전초기지에서 풍부한 자원이 지구로 흘러들어와 공업과 무역, 그리고 예술의 발전에 연료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환경 친화적이고 공간 효율적으로 건설된 고층 건물들 덕분에 주요 도시들은 녹지화 되었으며 통신시설을 이용한 재택근무 덕분에 땅을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지구는 시스템 얼라이언스의 기치 아래 모두 연계되어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민족국가로 나뉘어져 있다. 모든 인간들이 그 어느때보다도 더 길고 더 나은 삶을 누리고 있는 반면 부유계층과 빈곤계층의 차이는 날마다 더 벌어지고 있다. 선진국들은 대부분의 유전적 질병과 오염 문제를 해결해 왔다. 하지만 그보다 불우한 지역들은 20세기 과학 너머로는 진보하지 못하고 있으며 질식할 정도의 스모그와 인구 과잉의 빈민가가 넘쳐난다.

해수면은 지난 200년간 2미터 상승했으며 지난 21세기에 가해졌던 환경파괴로 인해 보통 사나운 날씨가 이어지곤 한다. 하지만 지난 수십년 동안은 최근 과학 기술이 진보한 덕분에 커다란 성장을 보여왔다.

font color="#c84205">* First Contact War

인류는 2157년 외계 종족과 처음으로 접촉했다. 그 당시 얼라이언스는 휴면 상태의 매스 릴레이를 발견하여 활성화시키기 위해 조사 목적의 함대를 보내고 있었으나 그러한 시도가 의회와 연합한 종족들에 의해 위험하고 무책임한 행동으로 규정되었다는 것은 알지 못했다. 인간의 함대가 하나의 릴레이를 활성화시키려 시도하는 것을 투리안의 순찰함이 발견했을 때 그들은 즉시 공격해왔다. 인간의 함선은 오직 한 척만 살아남아 콜로니 샹시로 후퇴하였다.

투리안은 그 뒤를 쫓아와 그 곳의 군사력을 빠르게 패배시켰다. 샹시는 점령당했으며, 외계 종족에 의해 정복된 가장 처음의, 그리고 지금까지는 유일한 인간 행성이 되었다. 투리안은 자신들이 물리친 몇 안되는 수의 우주선을 인간 방어 세력의 전부로 오인했다. 그래서 카스타니에 드레셔 제독이 이끄는 제 2 함대가 거센 역공을 펼쳐왔을 때 미처 준비하지 못하고 있다가 샹시로부터 후퇴하기에 이르렀다.

투리안은 전면전을 준비하며 은하계 전체의 주목을 끌었다. 이 때 의회가 빠르게 개입하여 휴전을 강요했다. 인류에게는 다행스럽게도, First Contact War는 외교적인 해결책으로 끝나게 되었다.

* 시스템 얼라이언스

시스템 얼라이언스는 인류 전체의 이익을 대변하는 독자적이고 초국가적인 정부 단체이다. 얼라이언스는 태양계 밖의 모든 콜로니와 우주기지들을 통치하고 방어하는데 책임이 있다.

얼라이언스는 현실적인 문제때문에 다양한 국가의 우주 프로그램을 통해 생겨나게 되었다. 태양계의 행성들은 단편적인 국가의 노력을 통해 탐험되고 개발되어 왔다. 하지만 전혀 새로운 태양계 전체를 식민지화 하는 비용은 어떤 한 국가에서 지불할 수가 없다. 게다가 인간들은 외계인과 접촉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국제적 활동에 공동으로 자금을 댈 정치적 의향 역시 충분했다.

하지만 얼라이언스는 First Contact War가 있기 전까지는 지구의 인류에 의해 종종 무시되곤 했었다. 그러나 샹시를 해방시키는 일에 누가 앞장설것인가를 두고 국가 정부들이 망설이며 서로 다투는 동안 얼라이언스의 함대가 단호하게 맞섰다. 전쟁이 끝난 후 일반 대중은 얼라이언스가 그들 자신의 의회를 설립할 수 있을 정도로 신뢰를 보냈으며 얼라이언스는 그 후 은하계 사회에서 인류를 대표하고 있다.

* 얼라이언스의 부흥

* 레니게이드 (Renegade)

공동 식민지 안보를 위한 정치 경제적 조약으로, 얼라이언스는 인간 사회의 중심 은하계 기구가 되었다. 얼라이언스는 2165년 시타델 의회의 준 회원이 되었으며 2183년 전직 대사인 도넬 우디나, 혹은 캡틴 데이비드 앤더슨(셰퍼드의 선택에 따라)의 주도 하에 대표직을 맡는다.

많은 종족들이 인류를 악당과도 같은 종족으로 여기며, 이든 프라임의 습격에 이어지는 2183년의 승리(시타델을 습격한 세런과 소버린을 물리친 것)는 인간이 그 군사적 경쟁상대를 잔혹하고도 계산적인 방법으로 희생시킨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군사적 승리를 정치적으로 이용하여 의회를 잔혹하게 죽임으로서 지금의 위치를 이뤘다고 믿는 것이다.

* 파라곤 (Paragon)

공동 식민지 안보를 위한 정치 경제적 조약으로, 얼라이언스는 인간 사회의 중심 은하계 기구가 되었다. 얼라이언스는 2165년 시타델 의회의 준 회원이 되었으며 2183년 의원 데이비드 앤더슨이나 도넬 우디나(셰퍼드의 선택에 따라)가 인류를 대표하는 정회원 자격을 얻었다.

인간의 정치 경제적 관계는 전투적인 면과 수익상의 면이 서로 다르다. 2157년 First Contact War에서 인간과 서로 전투를 벌였던 투리안은 사회적으로 아직도 적대감이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귀중한 거래 파트너가 되어왔다.

다른 관계는 더 복잡하다. 의회에서 인간의 정치적 영향력이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다른 종족들은 수 세기가 지나도록 얻지 못하고 아직 기다리고 있는 지위를 수십년 만에 획득) 인간에 대한 의심과 적대심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 그러한 부정적인 인식은 2183년 시타델 공격에서 인류가 얼라이언스 크루저 카이로, 케이프 타운, 엠덴, 자카르타, 마드리드, 서울, 심양, 바르샤바와 그 크루저에 승선해 있던 2400명의 승무원들을 희생시켜가며 의회를 구출하여 얻어낸 존경과 신뢰를 훨씬 웃돌고 있다.

[ Secondary Codex Entries ]

* 유전공학

22세기에 들어서서 인간 게놈을 조작하는 것은 흔한 일이 되었다. 유전공학 기술은 부자들이 더 강하고, 영리하고, 더 매력적인 성인으로 자라날 수 있는 태아를 주문제작할 수 있는 정도까지 발달하였다. 좀 더 관대한 지역에서는 주문제작된 생명체와 "향상"된 동물들이 "재산"과 "지성이 있는 생물체" 사이의 불분명한 위치에 자리잡았다.

독특한 생물체를 데리고 행성들을 여행하는 일은 곧 유용한 외계 특성을 얻기 위해 서로 더하고 교배하다가는 지구 생명체의 다양성을 잃게 될 것이라는 우려를 낳게 되었으며, 서댐-월코트 유전자 계승법[각주:1]이 2161년 시스템 얼라이언스 의회에 의해 통과되었다. 이 법은 유전 공학의 사용법에 있어 논란이 될만한 경우일 때엔 날카로운 규제를 걸고 있지만 이로운 방식으로 응용하는 경우에는 정부 차원에서 경감해주고 있다.

  1. 검진과 치료

대부분의 정부는 예비 부모들을 위해 유전적 질병에 대한 평가와 교정 치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것으로 선천성 낭포성 섬유증에서 근시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것을 제거한다.
검진과 치료가 조기에 행해질수록 그 결과는 더 많은 것을 포함하게 된다.
비록 실험실에서 인공 수정된 접합체에 치료를 행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기는 하지만,
개인적인 신념을 존중하는 의미에서 치료는 뱃속의 태아나 갓난아기에게 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1. 향상

선천적인 인간 능력을 개선하는 것은 합법적이지만, 새로운 능력을 더하는 것은 불법이다.

힘과 반사신경, 정신적 능력, 혹은 외모가 더 나아지도록 치료하는 것은 허락된다.
하지만 꼬리라던가, 섬유소를 소화시키는 능력을 더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얼라이언스 군 신병에게는 어떤 유전자 향상 시술은 무료로 제공되지만
보통 시민이 그 특전을 누리려면 비용을 치러야만 한다.
과정은 수년이 걸리며 어른이 된 후 그 성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1. 공학

인간의 유전자 코드와 호환이 되는 비인간 종족의 유전자를 인공 교배 하는 것은 불법이다.

생명체를 설계하여 창조하는 것은 대략적으로 합법이지만
(주로 행성을 인간이 살 수 있는 환경으로 바꿀 때 활용하며 또는 의학적으로 응용하는 용도로도 사용된다)
지각이 있는 생물체를 창조하는 것은 심하게 규제되고 있으며
시스템 얼라이언스와 시타델 의회 양쪽에서 모두 불법으로 금하고 있는 상태이다.

* 인간의 외교 관계

인류는 많은 은하계 종족과 마주쳐 왔다. 전쟁은 거의 치르지 않았지만, 오해는 만연해 있다.

정치적으로 얼라이언스는 투리안과 평화로운 무역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2157년 First Contact War 이후 두 종족 사이에는 당장이라도 폭발할 것 같은 적의와 심한 편견이 남아 있다.

비록 인간은 살라리안을 무조건적으로 믿으면 안된다는 것을 잘 알지만 무모하고 침착하지 못한 성질이 서로 비슷하기 때문에 보수적인 투리안과 아사리에 비해 좀 더 자연적으로 협력 관계를 맺게 되었다.

크로건은 통일된 정부가 없고 개개인은 보통 잠재적인 범죄자로서 취급받곤 한다.

얼라이언스는 쿼리안과 공식적으로 접촉한 적이 없다. 그들의 마이그런트 플리트는 인간이 거주하고 있는 항성계로는 어느 곳도 아직 통과한 적이 없다.

바타리안은 스킬리안 버지를 지배하는데 있어 인류와 라이벌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그들은 얼라이언스의 콜로니와 물리적인 충돌을 일으키기 위해 시타델과 맺은 조약마저 어겼다. 공식적으로 전쟁은 없는 상태이지만 평화 역시 없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 시스템 얼라이언스 : 지질 조사

인간 종족이 영토를 확장하며 보편적인 삶의 수준이 올라감에 따라 산업 자원에 대한 필요성 역시 높아져 갔다. 다수 행성과 위성, 소행성이 풍부한 자원을 함유하고 있지만 많은 수의 항성계가 조사는 커녕 아직은 거의 탐사도 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있다. 무인 우주 탐사선이 한 가지 해결책이 되고 있지만 그것들은 종종 우주의 각종 위험 요소, 예견되지 않은 상황에 의해 실종되거나 도난되곤 한다.

최근 수년간 AGeS, 즉 얼라이언스 지질 사업부(Alliance Geological Service)는 경계 부근에서 광물학적 조사를 수행할 의향이 있는 개인이나 팀을 상대로 포상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이 조사 데이터는 더 나아가 기업 차원에서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이용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 탐사에 드는 비용과 적대적인 환경의 행성에서 작업하는 것의 위험성 때문에 수익을 얻으려는 시도는 거의 드문 편이다.

  1. 경금속

원자량이 낮은 금속들은 흔히 우주선이나 운송 수단을 건조하는데 사용된다.

  1. 중금속

원자량이 높은 금속들은 장비 부품을 만드는데 사용된다.

플래티넘 류의 성분이 함유된 금속이 특히 유용하다.
  1. 희토류

이 부류에서 가장 유용한 것은 방사성 원소나 자석 들이다.

  1. 기체

알려져있는 모든 지적 생명체가 호흡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체가 필요하다.

몇몇 기체들은 흔히 연료로도 이용된다.

* 시스템 얼라이언스 : 군사 정책

얼라이언스 군은 은하계에 대단히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투리안과 처음으로 접촉할 당시 얼라이언스 군은 경험이 전무했다. 투리안은 처음에는 이들을 무시하였으나 인간이 샹시를 탈환하면서 새로운 기술과 전략으로 그들을 놀라게한 이후로는 존중하게 되었다.

인간이 현대 우주전을 이해하고 적응해낸 것은 고루한 시타델 종족들을 경악시켰다. 수백년 동안 그들은 오랫동안 사용되어 효과가 입증된 기술과 전략의 안전한 벽 뒤에 살아왔던 것이다. 의회는 얼라이언스를 "잠자고 있는 거인"으로 판단하였다. 대략 3%정도의 인간이 자원하여 군에 입대하는데 이것은 다른 종족과 비교해볼 때 더 낮은 비율이다.

얼라이언스 군인은 능숙한 반면 투리안처럼 전문적이지도, 또는 아사리처럼 노련하지도 않다. 얼라이언스 군의 힘은 화력 지원과 융통성, 그리고 속도에 있다. 그들은 부족한 숫자를 정교한 기술적 지원(VI, 드론, 대포, 전자전 등)과 기동성, 그리고 개인의 진취성에 역점을 두는 것으로 보완한다.

그들의 군사 정책은 투리안과 크로건처럼 적을 압도하고 흡수하는 것을 중요시하지 않는다. 그보다는 적의 강점에 직접적으로 맞서지 않고 우회하여 후방으로 깊이 침투한 후 공급선을 차단하고 적의 본부와 지원팀을 파괴하는 것으로 적이 "실패하도록" 하는 것을 선호한다.

방어에 있어서는, 인간 군은 "모든 것을 지키려 하는 자는 아무 것도 지키지 못한다"라는 손자의 격언을 따라 빠르게 반응한다. 수비대는 전투를 하기 보다는 정찰을 하는 경향이 있으며 교전을 피하고 감시하며 드론을 사용하여 침략자에 대해 보고를 올리곤 한다.

인간 콜로니의 주둔군은 명목뿐인 경우가 많아 외계 세력이 쉽게 차지할 수 있어 이때문에 얼라이언스의 대중매체들이 군을 비난하곤 한다. 하지만 악튜러스와 같이 관문이 연쇄적으로 모여있는 지역에는 강력한 함대가 주둔해 있어 그들의 책임이 닿는 범위 내에 있는 콜로니가 공격을 받는다면 몇 시간, 혹은 며칠 정도면 바로 도착할 수 있도록 대기하고 있다. 공격을 받게 되면 그들은 곧 압도적인 병력으로 응답할 것이다.

* 시스템 얼라이언스 : 군대 은어

  1. ashore

우주선의 승무원이 함선을 떠날 때, 그들은 "해안에(ashore)" 있다고 한다.

  보통 행성에 있을 때 쓰이는 용어이지만 우주 정거장에 승선할 때도 쓰이곤 한다.
  1. aweigh

우주선이 우주 정거장이나 지표면의 부두에 묶여있는 장비를 풀 때 "닻을 올린다(aweigh)" 라고 한다.

  1. aye, aye

명령을 잘 알아들었음을 알리는 말이다.

  공격하라는 명령을 받았다면 적절한 대답은 "Aye, Aye, sir." 이다.
  "해군이어서 자랑스러운가?"하는 질문을 받았다면 적절한 대답은 "Yes, sir." 이다.
  1. ASAP

"에이샙" 이라고 발음한다. "가능한 한 빨리(as soon as possible)"의 앞글자를 딴 것이다.

  1. belay

멈춰, 중단.

  1. bridge

우주선의 조종 장치가 있는 운항실이다.

  1. captain's mast

팀의 커맨더가 행하는 사법 외 징계 절차이다.

  1. CIC

전투 정보 센터(Combat Information Center), 우주선의 지휘 구역이다.

  CIC는 전투시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제대로 판단할 수 있도록
  각종 센서 디스플레이로 가득 채워져 있다.
  1. DC

Damage Control. 우주선의 손상을 방지하고 수리하는 것.

  1. ECM

적의 감지기를 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전자 대책(Electronic Counter-Measures)으로서

  소극적으로는 배출물을 억제하는 것에서부터 적극적으로는 전파 방해에까지 이른다.
  1. EVA

Extra-Vehicular Activity. 압력복을 입고 수송 수단이나 우주선,

  혹은 우주 정거장 밖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
  1. flank

flank(측면)은 "side"의 군 대형을 일컫는다.

  
- FNG
  "Freaking" New Guy(s). 경험이 부족한 사람을 조롱하는 용어.
  1. groundside

행성의 표면

  1. helmsman

우주선을 조종하는 승무원

  1. ladar

빛을 증폭시켜 감시하거나 탐지하는 기구.

  활성화 시킨 센서로 레이저를 사물에 반사시켜 방향과 거리를 알아낸다.
  레이더는 데이터를 이미지로 복원시킬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해상도를 갖추고 있다.
  1. shore party

우주선의 승무원이 공식 업무로 우주선에서 내리는 것

  1. silent running

노르망디에 승선한 승무원들이 스텔스 시스템이 활성화 되었음을 나타낼 때 사용하는

  옛 잠수함 승무원의 용어
  1. sitrep

현재 전황을 평가하는 "상황 보고(situation report)"의 축약형

  1. spacer

생애 대부분을 우주에서 보낸 사람

  1. XO

얼라이언스 전함의 선임 참모, 즉 부사령관. XO는 행정과 인사 관리를 맡고 있다.

* 시스템 얼라이언스 : 군 직위

얼라이언스는 수백년간 사용되어 온 직위 체계의 수정된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 군인들은 일반 사병인 지원병과 경력이 있는 하사관(NCOs. non-commissioned officers), 그리고 특수한 훈련을 받은 장교로 구분된다.

해군 군인과 지상 부대("marines."해병대)의 차이는 적다. 지상 유닛은 전투기 중대처럼 함대의 특수 분과에 속한다. 이처럼 지휘부를 통합한 것은 궤도를 벗어나 전투하는 것이 무익한 행동이라는 판단에서 비롯된 것이다. 해군이 없다면 다른 어떤 군대도 무의미해지는 것이다. 해병대는 자부심을 나타내기 위해 전통적인 직위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해병대는 "Servicemen" 대신 Privates과 Corporals을 두고 있다.

점점 그 맡은바 책임이 커지는 순으로, 얼라이언스의 직위는 다음과 같다 :

  1. ENLISTED

: Serviceman 3rd Class / Private 2nd Class

  : Serviceman 2nd Class / Private 1st Class
  : Serviceman 1st Class / Corporal
  1. NCOs

: Service Chief

  : Gunnery Chief
  : Operations Chief
  1. Officers

: 2nd Lieutenant

  : 1st Lieutenant
  : Staff Lieutenant
  : Lieutenant Commander
  : Staff Commander
  : Captain / Major
  : Rear Admiral / General
  : Admiral
  : Fleet Admiral

* 시스템 얼라이언스 : N7

얼라이언스 군 직업 코드 시스템(the Alliance Military Vocational Code system)은 모든 복무중인 군인들의 경력 경로를 분류해두고 있다. MVC는 하나의 철자와 하나의 숫자로 구성된다. 한 군인의 MVC는 그의 숙달 정도를 나타낼 뿐, 직위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철자는 경력 경로를 의미하고 숫자는 경력의 수준을 나타내며 복무 기록, 기술적 점수, 수여받은 훈장 등이 포함된다. 26개의 철자가 모두 사용되며 숫자는 1에서 7까지 사용된다. N의 철자 코드는 특수 부대원을 의미한다.

* 테라 퍼마 당

테라 퍼마(Terra Firma)는 First Contact War 이후 형성된 얼라이언스 정치 정당이다. 테라 퍼마의 정책 과제는 지구가 외계의 영향에 반드시 "굳건히 맞서야"만 한다는 원칙에 근거하고 있다. 이것은 다양한 제정법을 포함한다. 테라 퍼마는 최근 고등학교에서 외계 언어를 학습시키자는 법에 반대하고 외계 수입품에 물리는 관세를 증가시키자는 제안을 했으며 First Contact War를 공식적인 휴일로 만들자는 대중의 움직임을 주도하고 있다.

비록 인류 본연의 문화가 "외계 유행"의 물결 속에 전복될까 두려워한 개인들이 선의에 의해 설립한 정당이기는 하지만 테라 퍼마의 현안은 다수의 맹목적 인간주의자와 외계 혐오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 연대표

2069 - 셰클튼 크레이터의 암스트롱 전초 기지가 달의 첫 번째 인간 정착지가 됨.

        정식으로는 7월 24일, 인류가 달에 첫 발을 내딛은지 100년이 되는 기념일에 설립됨.

2103 - 이오스 차즈마의 로웰 시티가 화성의 첫 번째 인간 정착지가 됨.

2137 - 엘드펠-애쉬랜드 에너지 기업이 토성의 대기에서 헬륨-3 연료를 추출해냈음을 입증.

2142 - 명왕성의 궤도 뒷편에서 가가린 스테이션(점프 제로) 건설 시작.

2148 - 탐사자들, 화성의 프로메테이 플래넘에서 프로시안 유적 발견.

2149 - 프로시안 데이터를 번역하여 카론 매스 릴레이 발견.

        태양계 밖의 행성들을 조직적으로 탐험하여 콜로니화 하기 위해 시스템 얼라이언스 설립.

2151 - 싱가포르 국제 우주 공항에서 선박 사고가 일어나

        바람이 부는 위치에 있던 주민들이 먼지 형태의 엘리먼트 제로에 노출됨.
        얼라이언스, 악튜러스 스테이션 건설 시작.

2152 - 엘리먼트 제로에 노출된 이후 싱가포르에서 태어난 아이들의 대략 30%가 암 종양으로 고통받음.

        시스템 얼라이언스, 지구의 첫 번째 태양계 외 행성 콜로니인 디미터에 정착 시작.

2154 - 커맨더 셰퍼드 출생.

2155 - 시스템 얼라이언스, 악튜러스 스테이션의 일부를 본부로 사용.

2156 - 싱가포르의 몇몇 어린이들이 미약한 염력을 보임.

2157 - 투리안이 인간 탐험가들과 조우; First Contact War.

        샹시의 인간 콜로니가 점령되었다가 해방됨.

2158 - 인간이 바이오틱의 가능성을 알게 됨.

        엘리먼트 제로에 노출된 자를 찾는 국제적인 노력이 시작됨.
        노출된 어린이들 중 대략 10% 정도가 바이오틱 능력의 징후를 보임.

2160 - 시스템 얼라이언스 의회 형성.

2165 - 인간이 시타델에 대사관 수립.

2170 - 바타리안 노예상인들이 얼라이언스 콜로니인 민두아르를 공격.

2176 - 스킬리안 블리츠 : 해적과 노예상인들이 스킬리안 버지의 인간 수도인 엘리시움을 공격.

2177 - 트레셔 머우가 아쿠즈의 얼라이언스 콜로니를 공격.

2178 - 스킬리안 블리츠에 대한 보복으로, 얼라이언스 함대가 토판의 위성에 있는

        노예상인들의 군대를 제거함.

2183 - 현재

* 매스 이펙트 2 업데이트

2183 - 변절 스펙터 세런 아테리우스가 이끈 게스가 시타델을 공격,

        이어진 전투로 수천의 생명이 목숨을 잃음.
        몇 주 후, SSV 노르망디가 급습을 당하여 파괴됨.
        커맨더 셰퍼드는 사망한 것으로 추정.

2185 - 현재

http://tamassran.tistory.com/entry/Humanity-and-the-Systems-Alliance

참고: 매스이펙트위키아(영문) - Humanity And The Systems Alliance

누구나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문법은 Formatting Syntax참조하세요.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23.7 KB game/me/humanity_and_the_systems_alliance.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2/22 11:59 (바깥 편집)

0.037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