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med:permanent_birth_control [2013/07/19 09:58] V_Lmed:permanent_birth_control [2016/07/10 18:20] (현재) – 바깥 편집 127.0.0.1
줄 1: 줄 1:
 +{{tag> 의학 난관수술 마취 복원수술 정관수술 정력 피임 permanent birth control 성적건강}}
 +====== 난관수술보다 정관수술이 더 유리한 이유======
 +
 +{{page>:틀#성적건강}}
 +
 +{{:blog:image46.jpg|}}
 +
 + **영구불임법은 **출산이 모두 끝났다고 생각될 경우 하게 된다. 여성 측에서 __나팔관을 묶는 방법__ 과 남성 측에서 __정관을 묶는 방법__ 이 있다. 
 +
 +난 자와 정충이 만나서 수정란이 되어 자국으로 향하게 되는 장소가 바로 나팔관이므로 이곳을 묶게 되면 난자와 정자가 만날 길이 없어지게 되는 것이다
 +
 + 남성의 정관을 묶는 것은 정충이 나오는 길을 차단하는 방법으로 정관은 피부 바로 밑에 지나므로 수술이 간단하고 역시 입원이 필요 없다.
 +
 +다시 아기를 원하는 경우 풀어주는 복원수술을 해야만 한다. 복원수술은 까다롭고 성공률도 높지 않아(여성의 경우 약 60% 정도) 단산수술을 선택할 경우는 신중하게 고려하여야 한다.
 +
 +=====정관수술의 장점=====
 +  * 국소마취로 30분 정도의 수술로 가능.
 +  * 복원도 비교적 더 성공률이 높다. 
 +  * 비용이 저렴하다. 
 +
 +
 +  * **하지만, 난관수술은 전신마취가 필요하고, 복원수술도 개복을 해야 하며 비용도 많이 든다.** 
 +
 +따라서, 영구 피임법을 고려한다면, 남자가 하는 것이 좋다.
 +
 + 정관 수술을 하면 정력이 떨어진다는 낭설이 있는데, 전혀 근거가 없는 것이다.
 +
 +원래 남자는 아이를 다 낳고 피임을 신경 쓰게 되는 30대 후반부터 뱃살이 나오면서 정력이 떨어진다… 까마귀와 배 떨어지는 격으로 시기가 우연히 맞아 떨어지는 것이지 정관수술과 정력은 관계가 없다.
 +
 + 정력이 걱정이라면 남 탓 하지 말고, 게으름 피우지 말고 운동을 해라.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