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위키

이 문서는 의학지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의학은 빠르게 변화하는 학문으로 아래의 내용은 최신의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따라서 글을 읽는 시점에는 정확한 내용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 내용에 따라 스스로 질병을 진단하거나 치료하려 하지 마십시오. 질병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수적입니다. 이 내용은 의학적 상식을 넓히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십시오.

닭살 (keratosis pilaris 모공 각화증)

keratosispilaris020511.jpg

얼굴에 생긴 모공 각화증

요새 닭살로 고민하는 청소년들이 꽤 많은 것 같다. 일반적으로 닭살이라고 부르는 모공 각화증은 대개의 경우 병적인 문제가 아닌 생리적인 현상이며 전체 인구의 반 정도가 이 증상이 있음, 어릴 때부터 생겼다가 사춘기에 이르러 가장 심해지며 어른이 되면서 점차 사라지게 되는 것이 보통이다. 유전적인 경향이 있고,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건강에 지장이 전혀 없으므로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으나, 미용적으로 문제가 많은 경우에는 바르는 약을 꾸준히 바름으로써 어느 정도 호전될 수 있다.

모낭각화증과 이름이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병이다.

유전성 피부질환

잘못된 피부질환 치료 사례 피부질환 목록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021 B med/keratosispilaris.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10 18:20 (바깥 편집) V_L

0.019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